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티맵 Tmap추가할인정보

728x90

'일체 지원없는 내돈주고 가입하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 할인 정보입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저는 오래전부터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구 아버지를 통해 가입했었던 첫 자동차 보험을 몇 년간 유지해오다 우연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비교해 보았었는데 정말 너무도 많은 보험료 차이로 회의감을 느끼고 친구아버지께는 죄송하지만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으로 갈아탈 당시에도 여러 곳의 보험사 견적을 내보았지만 대기업인 삼성화재가 그래도 제일 비싸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생각과는 달리 그 당시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그땐 애니카 다이렉트였죠. 

몇년동안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사용해오고 있는 큰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 다이렉트 홈페이지 설계화면이 가장 깔끔하고 보기 좋다. - 정말 다른 회사의 보험견적 사이트가 요즘은 좋아졌을지언정 옛날부터 지금까지 삼성화재다이렉트는 웹사이트가 엄청 심플하고 직관적이고 보기 좋습니다.
  • 가입권유 전화가 없다. - 자동차보험료를 알아보기위해 여러군데 보험사의 홈페이지로 조회를하게되면 저도 모르게 나의 핸드폰으로 전화나 문자로 가입권유전화가 정말 귀찮게 많이 옵니다. 하지만 삼성화재다이렉트는 이런가입권유가 없어 편하게 보험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 보험료가 저렴하다. -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대기업이라 비쌀것이라는 인식과는 달리 다이렉트를 이용하면 상당히 저렴합니다

 

대충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들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자동차보험을 갱신 하는 과정에서 추가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2020년 1월 올해 알게된 방법입니다. 기존에도 있었던 방법 같은데 저는 올해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먼저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방문을 합니다.

자동차보험료를 갱신하려는 분들은 빨간 박스에 '갱신하기'를 눌러줍니다. 첫 가입하시는 분들은 빨간 박스 위에 '계산/가입'을 눌러 줍니다.

 

블랙박스사진등록, 주행거리 사진등록, 마일리지 환급금 바로사용, 자녀할인 서류등록 등의 내용이 표시 됩니다. 아래의 '갱신보험료 계산/가입'을 눌러줍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올해의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모델은 한지민 씨군요. 매년 모델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자랑인 '부담스런 보험 가입권유 전화는 NO'라는 문구가 크게 보입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빨간색박스의 '보험료 계산하기'를 눌러줍니다.

 

개인정보수집 관련 창이뜹니다.

저는 전체동의를 했지만 선택동의 부분은 체크를 해제하셔도 좋습니다. 체크를 마치셨다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본인확인창

본인확인절차 화면이 나옵니다.

휴대폰,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편하신방법으로 인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간단히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였습니다.

 

자동차정보

로그인하시면 현재 가입중인 자동차보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갱신이기때문에 이렇게 기존 자동차가 뜬답니다. 

'계산/가입'을 눌러줍니다.

 

보험료 계산결과

보험료 계산결과 화면이 나옵니다.

정말 알기쉽게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먼저 예전 보험료와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오른쪽 위에 '전계약 비교 서비스'를 눌러 줍니다.

 

전계약 비교서비스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차상해, 긴급출동서비스, 추가된특별약관 등 전체적으로 보험료가 다 올랐습니다.

무사고 운전이지만 작년보다 보험료가 49,320원이나 올랐습니다. 사고를 낸 것도 아닌데 좀 억울 하네요.

보험료 변동 관련 안내를 보시면 '자동차보험은 고객님과 동일한 조건의 고객계층의 손해율 상승으로 기본 보험료가 전체적으로 오른경우'라고 되어있네요. 아무리 내가 운전을 안전하게 잘 하고 다녀도 보험료는 오를 수 있습니다...

보험료도 올랐겠다 제가 할인받을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보험료를 다운 시켜야겠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추가할인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해 드립니다.

 

'보험료 계산결과' 화면 왼쪽아래를 보시면 빨간 박스 안에 '추가할인 더보기'를 눌러줍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할인정보

그럼 이렇게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보입니다.

 

  1. 다이렉트 할인 -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시 할인 평균 18.,8%
  2. 만 49세 이하 운전 할인 - 나이에따라 자동할인 평균 3.3%
  3. 자녀사랑 할인 - 만5세 이하 자녀나 자녀출생예정일 경우 3%할인
  4. 첨단안전장치 할인 - 저는 해당사항 없지만 최신사항의 차선이탈방지, 전방차량 충돌센서 등이 달려있다면 추가할인 됩니다.
  5. 블랙박스할인 - 차량에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다면 추가할인
  6. 마일리지 할인 - 주행거리에 따라서 선, 후 할인 가능
  7. T map 착한운전할인 - 제가 소개해 드리기위한 특약!
  8. 나눔 친서민 할인 -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운송차량 할인
  9. 무사고(3년이상)할인 - 자동할인
  10. Eco e-약관할인(이메일 증권 수령) - 고지서가 아닌 이메일로 증권을 받으면 할인

 

7번에 보이는 T map 착한운전할인 내용 입니다.

 

T map 착한운전 할인특약 안내

T맵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가 할인 내용입니다.

  • 안전운전하시는 고객님께 5% 추가할인
  •  T map 운전 점수 71점 이상
  • 1인 또는 부부한정 운전
  •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남은 경우
  • T map앱을 이용하여 500km 이상 주행한 경우
  • Eco 마일리지 특약과 함께 가입 불가능. 연간 주행거리 1만 2천km를 초과하는 고객에게 추천

 

대부분의 t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운전점수 71점은 가능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T map 착한운전특약 '예'를 눌러주면 아래처럼 운전 점수확인을 위한 본인인증창이 활성화 됩니다.

티맵 안전점수

이름과 휴대전화를 적고 '운전점수 확인'을 눌러줍니다.

 

티맵운전점수 확인

그럼 이렇게 웹페이지로 티맵 운전점수가 화면에 표시 됩니다.

저는 티맵 운전점수가 85점으로 할인율이 5%가 나옵니다. 

 

이렇게 티맵 착한운전할인을 등록하였더니 5%할인을 받고 '25,080원'이 할인되어 총할인 보험료가 '269460원'에서 '281,940원'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총 보험료에서도 57만원대에서 54만원대로 할인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되었던 자녀할인, 블랙박스할인, 첨단안전장치할인, 티맵착한운전할인등을 이용하여 할인받을 수 있는 최대한으로 할인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체크만 하고 인증만하면 간단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음에도 저처럼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