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씨네트워크 퀵차지 3.0 듀얼 차량용 고속충전기/내돈내산 후기
- IT-생활가전 솔직후기
- 2019. 12. 31.
"일체 지원없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스마트기기가 지금처럼 대중화 되기 이전에는 차량에서 핸드폰을 충전하기위해서는 아무제품이나 사용해왔지만 스마트폰과 함께 배터리의 기술력과 성능도 좋아지면서 이제는 기왕 사는거 급속충전이되는 제품을 선택해야할 때가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차량용 충전기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 일반 충전기과 급속충전기는 확연히 체감할 수 있는 정도의 성능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 사용중인 자동차에 필요한 핸드폰 충전기를 고르면서 나에게 필요한 몇가지를 추려 보았습니다.
- 충전포트가 2개(듀얼)일것 - 가족들과 함께 자동차를 사용하다보니 하나의 포트로는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 고속충전(퀵차지3.0)을 지원할 것 - 요즘의 스마트기기에 걸맞게 고속충전을 지원해 보다 빠른 충전이 가능해야합니다.
- 포트2개가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할 것 - 제품을 알압다보면 포트는 2개인데 한개의 포트는 고속충전이되고 남은 포트는 일반 충전이되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왕 사시는거 두 개의 포트 모두 고속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하세요
- 제품이 너무 크지 않을 것 - 충전기가 너무크면 자동차와의 실내 인테리어 밸런스가 무너짐.
- KC인증을 받고 안전한 제품일것
그렇게 포탈을 통해 검색을 해본 결과 내가 선택한 충전기는.
모델명은 디씨네트워크 퀵차지 3.0 듀얼 차량용 고속충전기 PL-X3
#바로 개봉기.
포장박스의 사이즈가 엄청나게 작고 귀엽다. 심플 그 자체.
후면에는 회로보호, 과충전방지, 과열보호, 과다방전보호, 과전류보호, 과전력보호 등 안전관련 홍보문구등이 보인다. 이 작은 사이즈에 안전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들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었다.
갈색 포장지 안에는 이렇게 비닐에 쌓인 '디씨네트워크 퀵차지 3.0 듀얼 차량용 고속충전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제품 박스부터 박스 속 물건까지 너무 심플하다. 쓸대없는 것들은 우겨넣지 않고 가격을 합리적으로 맞춘 듯 하다.
제품의 바디에는 '퀄컴 퀵차지 3.0'로고가 영어로 각인되어있다.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급속 충전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이 마크가 찍혀있는 제품을 구매하기 바란다. 예전에는 퀵차지 2.0이었지만 지금은 3.0이다.
제품의 정면 충전포트에는 퀵차지를 뜻하는 번개모양과 QC3.0의 마크가 위, 아래로 보인다. 이렇게 각인되어있다면 위, 아래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충전포트의 색깔은 특이하게도 오렌지색을 띄고 있다.
자동차에 직접 설치해본 모습이다. 가격도 저렴한 녀석인데 충전포트와 동그라미 본체에 LED가 들어온다. 어두운 상황속에서 충전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할때 포트구멍을 찾기 훨씬 수월하다.
듀얼 고속충전기 이름에 걸맞게 충전케이블을 두개다 설치해보았다. 정말 다행히도 아무 이상없이 두개의 스마트기기 모두 급속충전이 이루어졌다. 혹시나 불량이거나 과대광고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도 잘 작동해서 기분 좋다.
사진의 왼편은 기존에 사용중이던 다른 브랜드의 듀얼 급속충전기. 비교해보면 디씨네트워크 퀵차지 3.0 듀얼 차량용 고속충전기가 상당히 사이즈가 작다. 성능은 차이 없지만 작아서 더 만족스럽다.
범람하고 과열되어가는 차량용 듀얼 충전기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제법 괜찮은 제품을 잘 고른 것 같다. 듀얼로 퀵차지가 지원된다는 것과 작은 사이즈, LED불빛과 각종 안전 장치들이 꾀나 만족스러웠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