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지급보류 해결방법
- IT 유용한 정보/구글 애드센스
- 2019. 12. 25.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잔고에 100달러 수익이 발생하였을때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되면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메세지가 발생하셨다면 먼저 축하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이 메세지는 지금까지 쌓아온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을 지급받아야할 계좌가 등록되지 않았을때 발생하는 안내 메세지입니다. 먼저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외화계좌'가 필요합니다. 국내은행의 일반 입출금통장으로는 수익지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각 은행의 '외화계좌'를 별도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만약 없다면 은행지점을 방문해 계좌를 만드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비대면으로 외화계좌를 개설, 발급할 수도 있습니다.
https://j-windy.tistory.com/180
외화계좌가 준비되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SC제일은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수취인 ID (선택사항) -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예금주의 이름 - 해당계좌의 영문이름을 적어주도록 합니다.
- 은행 이름 - 소유하고있는 은행의 영어이름을 작성해주도록 합니다.
-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 은행마다 코드가 다릅니다. SC 제일은행의 경우 SCBLKRSE 입니다.
- 계좌 번호 - 외화계좌번호를 적어줍니다.
- 계좌 번호 재입력 - 오타확인을 위해 계좌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 줍니다.
이제 아래의 파란박스 저장을 눌러줍니다.
빨간색 네모박스처럼 새로운 결제수단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쪽 화면에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라는 메세지는 인터넷창을 닫은 뒤 다시 접속하시면 사라진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구글애드센스 지급보류 문제를 해결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