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변경 쉽게 가능해요

728x90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변경 방법 쉽게 가능해요

LG U+ VIP를 버리고 KT M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한 지도 만으로 2년이 넘었다. 메이저 통신 3사의 요금제에 비해서 속도나 기타 멤버십혜택이 부족할까 싶은 마음에 넘어가기가 솔직히 쉽지는 않았었는데 막상 넘어가서 사용해 보니 크게 불편함 없이 되려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폰 생활을 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컸다.

 

하지만 이런 알뜰폰 요금제에도 큰 단점이 있었으니 바로 같은 알뜰폰 요금제 안에서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이었다. 내가 KTM 모바일에서 처음 사용했던 요금제는 '모두다 맘껏 11GB+ 32,980원' 요금제 였다. 가입 당시 프로모션을 통해 1년 동안 매월 100GB의 서비스 데이터를 제공받았기 때문에 데이터가 부족했던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

게다가 1년동안 매월 추가 데이터 100GB를 사용하다가 1년 서비스 기간이 종료됨과 동시에 KT M모바일에서 문자로 연락이 오더니 100GB 추가증정을 1년을 연장해 주었다. 그래서 2년 동안 100GB 추가 데이터로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해 온 것이 사실. 

 

그런데 만으로 2년이 넘어가고 나서는 추가 데이터 제공에 대한 어떠한 안내도 없다.

 

KT M 모바일에 많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었던터라 다른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로 넘어가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그래서 요금제 변경이 앱으로 가능한지 확인해 보기 위해 KT M모바일 앱을 실행해 보니 다행스럽게도 요금제 변경 메뉴가 존재했다. 더 좋았던 점은 예전에는 추가 데이터 월에 100GB였지만 지금은 150GB였다는 점. 이것은 가입 시점에 따라 프로모션이 달라지기 때문에 혜택이 좋을 때 갈아타는 것이 좋아 보인다.

 

내 기억이 맞다면 알뜰폰 요금제의 큰 단점이 요금제 변경이었다.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서 상담사 연결이 쉽지 않고 요금제 변경은 더 스트레스받는 일로 알고 있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정말 간편했고 순식간에 변경이 가능하다.'

 

KT M 모바일 요금제 변경방법

요금제 변경

 

KT M 모바일 앱 다운로드

 

KT M 모바일 앱 메인화면에서 개인정보를 선택하면 가입 정보가 출력된다. 위 화면에서 아래쪽에 '요금제 변경하기'가 보인다. 눌러주면 현재 내가 가입되어 있는 '모두 다맘껏11GB++'가 보이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더 많은 요금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참고로 위 사진은 내가 요금제를 변경한 후에 화면을 캡처한 것이라 요금제 이름이 다르다.

  • 기존 요금제 : 모두다 맘껏 11GB+ 32,980원 (추가 서비스 데이터 월 100GB)
  • 변경한 요금제 : 모두다 맘껏 11GB++ 33,000원 (추가 서비스 데이터 월 150GB)

요금제 이름은 뒷부분에 + 가 하나 더 붙고 가격도 20원이 올랐다는 점을 제외하면 똑같은 요금제다. 기본적으로 매월 11GB 데이터에 하루 추가 데이터 2GB가 제공되고 서비스 데이터로 월 150GB가 제공된다. 추가 서비스 제공데이터는 프로모션 기간에 따라 없거나 달라질 수 있다.

요금제 종류

알뜰폰 요금제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본인이 추구하는 요금제를 잘 찾아보기 바란다. 나는 통화,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모두다 맘껏 요금제 시리즈를 좋아하는 편이기에 모두다 맘껏 메뉴로 요금제 변경방법을 소개한다. 다른 요금제의 변경방법도 모두 동일하다.

 

원하는 요금제를 찾았다면 화면 오른쪽에 요금제 이름 옆에 '변경'을 눌러준다.

요금제 변경 확인 화면

기존에 이용 중인 요금제와 변경할 요금제의 이름과 가격, 제공되는 서비스들이 나열된다. 깔끔한 계산을 원한다면 매달 1일에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추가금이 발생하지만 바로 변경을 원하는 사람들은 즉시 변경을 눌러주면 된다. 나는 이런 내용을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1일이 되는 날 바로 변경한 케이스다.

요금제 변경 확인

요금제 변경에 대한 안내사항을 확인했다면 '요금제 제공량 날짜계산 및 기타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변경 진행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후 '요금제 변경'을 누르면 바로 요금제가 변경된다.

 

요금제 변경을 누른 후에는 스마트폰에 데이터와 통신이 단절된다. 기다리면 다시 사용가능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해도 되겠다. 이런 상황이 두려운 분들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요금제 변경을 누르는 것을 추천한다.

 

다시 개통되었다는 문자가 발신되면 요금제 변경이 완전히 완료된 것이다. 

 

KT M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알뜰폰 요금제는 보통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에 좋은 혜택의 프로모션 기간에 가입해서 프로모션 혜택이 종료되면 다른 알뜰폰 통신사나 아니면 나처럼 같은 통신사 안에서 간단히 요금제 변경을 통해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본 앱에 요금제 변경 메뉴가 존재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요금제 변경으로 스트레스받는 일은 아마도 없을 듯하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프로모션이 끝나서 추가 데이터가 없거나 하다면 좋은 프로모션 이 떴을 때 새로운 요금제로 변경해 보는 게 어떨까?

 

혹시라도 KT M 모바일에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추천인 ID에 Z9048 을 입력해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작게나마 도움이 됩니다.

Z9048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