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없는 무료 스캔 어플 vFlat Scan

728x90

광고 없는 무료 스캐너 어플 vFlat Scan

도서관에서도 빌려보지만 가급적 책은 구입해서 읽고 있는데 책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구절이 생기면 형관펜으로 밑줄을 긋거나 생각을 적어내기도 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그 구절을 떠올리기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까지 해 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한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곤 한다.

 

바로 책을 사진촬영할때 그림자가 생기거나 책에 동그랗게 말려 올라간 부분이 있을 경우 시인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 하지만 이런 단점이 있음에도 나는 오래전부터 책 속의 좋은 구절들을 사진으로 남겨놓곤 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스캐너앱을 활용해 이러한 불편 없이 아주 깔끔한 퀄리티로 책이나 병원 영수증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 정말 내가 직접 사용해 보고 기능도 훌륭한데 광고까지 없어서 너무 좋은 마음에 추천해 주는 스캐너 앱이 되겠다.

 

참고로 우리집에는 캐논 프린터 복합기가 있는데 이제는 복합기의 스캐너기능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정도로 이 앱의 활용도와 만족도가 높다.

vFlat Scan

브이플렛 스캔이라는 이름의 앱이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vf까지만 입력해도 연관검색어로 vFlat Scan이 뜰거다. 스캐너 어플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다른 거 다 제쳐두고 이거 하나만 사용해도 된다.

 

vFlat Scan 다운로드

 

브이플랫 스캔 초기화면

앱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핸드폰 카메라 화면 같은 거이 뜨는데 가운데에 동그란 버튼이 촬영버튼이다. 카메라 화면에 촬영을 원하는 책이나 영수증을 비추고 촬영버튼을 눌러 주면 끝.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책 바로 위에서 사진을 촬영하다 보니 그림자가 생겨버렸고 책 특유의 말려진 현상 때문에 시인성도 떨어진다. 자 그럼 브이플랫앱을 활용해 스캔을 하면 이 책은 어떤 모습으로 바뀔까?

 

짜잔. 전자책처럼 매우 깔끔한 모습으로 스캔이 되었다. 내가 형광펜으로 밑줄을 그어둔 곳 도 세련되게 잘 인식이 되어서 보기 편하다. 그림자는 물론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모습이다.

 

여기에서 아래 메뉴에 자르기를 통해 원하는 부분만 별도로 컷 할수도 있고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으며 PDF 만들기를 통해 이미지가 아닌 PDF 파일로 바로 변환도 가능하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가장 오른쪽에 '더 보기' 메뉴를 누르면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진다.

 

갤러리저장

내가 vFlat Scan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는 '갤러리에 저장'과 'pdf 만들기'다. 갤러리에 저장을 선택하면 본인의 스마트폰 갤러리에 이미지로 저장이된다. pdf 만들기를 활용하면 여러 개의 스캔파일을 이어 붙여서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들 수 있다. 나는 이 기능을 활용해 여러 개의 보험금을 청구할 때 자주 사용하곤 한다.

PDF만들기

PDF 만들기는 원래 무제한 무료였지만 유료사용이 아닐 경우 한 달에 3회만 가능하다. 오랫동안 고객들을 위해 광고 없이 해당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해 준 것이 너무 고맙다. 전문적으로 이런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유료사용도 꽤 괜찮은 선택이리라. 어쨌든 나는 전문가가 아니라 PDF 만들기는 한 달에 3번이면 충분하다.

 

PDF 만들기만 횟수에 제한이 있을뿐 일반 스캔 사용에는 제한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병원영수증 스캔

병원 영수증을 스캔하면 이렇게 깜끔한 모습의 영수증을 만날 수 있다. 연세가 있는 분들의 경우 보험금 청구를 위해 영수증을 사진촬영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사진을 찍지 못해 다시 재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VFLAT SCAN을 사용하면 알아서 문서의 틀어짐이나 그림자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정말 우연히 이 프로그램을 알게되었고 반신반의로 사용해 보게 되었는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UI에 거슬리는 광고가 없어 아주 쾌적한 환경에서 앱을 사용할 수 있었다. 기타 스캐너 앱을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UI나 광고 때문에 조잡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너무 크기 때문에 이 앱 하나로 더 이상의 스캐너앱은 검색조차 할 필요조차 없어 보인다.

 

나처럼 책이나 영수증등을 자주 스캔하는 분들이라면 이제 불편하디 불편한 복합기나 프린터 스캐너 대신에 vFlat Scan을 사용해 작업 효율을 높이기 바란다.

 

vFlat scan 다운로드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