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스위치 프로콘 프로컨트롤러 스틱 배터리 교체

728x90

닌텐도스위치 프로콘 프로컨트롤러 아날로그 스틱과 배터리 교체

프로콘을 오래사용하다보면 검은색 아날로그 스틱에서 검은색 무언가가 엄지 손가락에 묻어난다. 한 쪽만 그런것이 아닌 양쪽 모두. 매일 닌텐도스위치를 사용하고나서는 손을 씻어야 했을 정도로. 게다가 중고로 구입한 이 프로콘은 배터리까지 문제가 있는지 풀 충전된 상태에서 다음날 플레이를 할려고하면 배터리가 없다고 띠링띠링 거린다. 다 알고 있듯이 프로콘은 괴물 배터리라고 불릴 정도로 플레이타임이 긴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래서 그냥 새로 샀다. 스틱은 검은색이 절대 묻어날 일이 없이 그냥 알루미늄재질의 스틱으로 구입했고 배터리는 닌텐도 정품으로 직구가 아닌 일반 오픈마켓에서 함께 구입했다. 구입처마다 다르겠지만 알리에서 구입하는 것과 가격차이도 나지 않고 배송도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

 

아날로그 스틱과 배터리

제품은 작은 박스에 저렇게 포장되어서 배송되었다. 머 파손 걱정이 없는 제품이라 별로  상관은 없다.

 

알루미늄 아날로그 메탈 스틱

드디어 꼬질꼬질한 정품 프로콘 스틱에서 해방 시켜줄 알루미늄 재질의 아날로그스틱. 정품보다 확실히 딴딴하고 스틸 특유의 질감을 선사한다. 기본 스틱보다 묵직함이 느껴질 정도.

 

사이즈와 디자인은 정품과 큰 차이가 없다. 이 제품은 플레이스테이션 PS, 닌테도스위치, 엑스박스 등의 스틱에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닌텐도스위치 CTR-003

판매처에 따르면 정품이 맞다고. 배터리 뒷면에는 한국어로 경고문구 가지 적혀있다. 

 

닌텐도스위치 불량배터리와 비교

위 사진은 기존에 사용중인 배터리와 비교 모습. 오른쪽이 상태가 안좋은 배터리인데 눈으로 보기에도 배가 불러있다.

 

이렇게 보면 차이가 확실하다. 이러니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고 그랬지...돈은 들었지만 참 잘 구입했다는 생각.

 

어쨌든 알루미늄 메탈 스틱과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 프로콘을 분해해본다. 분해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 다루었으므로 아래의 링크로 확인하자. 참고로 초보자도 해볼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낮다. 화이팅.

 

2023.03.07 - [IT 유용한 정보/종합] -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프로 컨트롤러 분해 방법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프로 컨트롤러 분해 방법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프로 컨트롤러 분해 방법 우리 집에는 총 4개의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가 있다. 가족과의 재미있는 닌텐도 스위치 생활을 위해 하나 둘 구입하다 보니 어느덧 4개가 되어버

j-windy.tistory.com

 

기본에 스틱을 뽑아낸다.
정품과 비교
사이즈 비교

사이즈가 약간 작긴 한데 사용하는데에 큰 문제는 없었다.

 

아날로그스틱 교체 완료
배터리 교체 완료

배터리는 조립 마지막에 결합만 시켜주면된다. 오래전 배터리 교체형 스마트폰을 사용할때와 동일한 방법이므로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아날로그 스틱과 배터리를 교체한 모습. 조립이 끝난 후 아날로그 스틱이 좀 뻑뻑했는데 알고보니 스틱을 아래쪽으로 꾹 결합을 하지 않아서 그런 문제가 발생했던 것. 스틱을 손으로 눌러 끼우니 정품과 동일한 컨디션으로 작동을 한다. 배터리의 상태는 당장 모를 부분이라 하루 이틀 사용해보고 경험해본 바로는 '정말 오래간다.' 

 

불량이었던 이전 배터리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어쩌면 당연스러운 긴 플레이타임을 자랑했다. 교체한 아날로그 스틱은 스틸 재질이라 확실히 촉감이 차갑다. 하지만 손에 묻어나오던 검은색 무언가가 없어져서 너무 쾌적하게 사용중. 게다가 프로콘 특유의 스틱갈림 현상도 현저히 줄어들 것을 기대해본다.

 

돈이 들긴했지만 정말 잘 교체한 듯 하다. 분해방법이 쉬워 누구나 따라해볼만 하기 때문에 나처럼 스틱이나 배터리로 고생하는 분들은 시도해보기 바란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호환 NEW 3ds XL LL 2DS 배터리 교체 자가수리 as부품, /개, 2DS CTR-003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 프로콘 프로컨 스틱 모듈 수리 부품, 프로콘 아날로그 스틱 부품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