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게시중단 저작권침해 신고 방법

728x90

네이버 게시중단 저작권침해 신고 방법

벌써 두 번째인가. 아마도 내가 검색을 해보지 않아서 그렇지 내가 오래전에 작성했던 정보성 글들을 누군가 그대로 복사하기 붙여넣기를 활용해 자신의 블로그에 업로드 중일지도 모르겠다. 별볼일 없는 나 같은 블로그의 글들도 긁어가는거 보면 이놈들도 참 한심하다는 생각.

 

내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에 내 글을 누군가 도용해 그대로 포스팅해놓았다는 신고를 받았다. 포스팅 적기도 바빠서 신경 안스고 있었는데 시간이 되서 내 글을 도용한 놈의 블로그를 직접 방문해보았다.

 

네이버 쪽지 확인 포스팅

위 사진의 왼쪽이 사기군새끼, 오른쪽이 내가 작성한 글. 제목을 바꾸고 본문 내용은 그대로다. 사진은 편집툴을 사용해 테이핑 디자인만 추가 했을뿐 내용은 모두 같다. 이런 뻔뻔한 놈 같으니라구. 

 

양질의 포스팅이던 아니던 이런 글들을 적기 위해서 내가 소비해야할 시간은 상당하다. 맨땅에 헤딩식으로 창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나만의 스타일이 스며든 글이 만들어 질 수 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이 별볼일 없어 하는 글들일지라도 내 자식과 같은 느낌의 애착있는 글들이 누군가에게 도용되었다는게 기분이 매우 나빴다.

 

당연히 바로 네이버 게시중단 서비스를 이용해 이 놈을 신고해본다.

 

신고할 네이버 아이디는 '블랙앤화이트'. 알고보니 이 놈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은 모두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포스팅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한 방식이다. 네이버에서는 뭐하나 이런 놈 계정 자체를 못 만들게 해야지.

네이버게시중단

네이버에 네이버 게시중단을 검색하면 위 사진처럼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가 뜬다. 눌러보자.

 

저작권침해 게시물

본인의 상황에 따라 명예훼손, 저작권침해, 위조상품판매, 기타 권리침해 게시물 중에서 선택하고 '게시중단 요청'을 누르면된다. 

 

요청 유형에서도 해당하는 부분을 체크하고 개인인지 단체인지 선택한 후 본인인증 후 안내에 따라 글을 작성하면된다.

 

정해진 양식이 없으므로 저작권침해한 놈의 사이즈 주소와 내 블로그 포스팅 주소를 함께 업로드하고 문제 사항을 입력해주면된다. 나처럼 비교 사진을 스크린샷 찍어서 업로드하면 효과가 더 좋다.

 

접수완료

일요일 저녁에 접수했더니 다음날 아침에 바로 문자와 이메일로 접수처리에 대한 안내가 오더라. 24시간도 되지 않아서 그놈의 포스팅은 게시제한이 걸려서 포스팅을 확인할 수 없게 되었다. 문제는 이 정도로만 끝날게 아니라 그놈의 블로그 자체가 몇일이나 몇주 정도 완전 차단이 되면 좋겠다라는 점. 아쉽게도 그놈의 다른 글들을 그대로 확인이 가능했다.

 

어쨌든 내가 요청한 부분에 대해서 네이버가 발빠른 대처를 해주어서 고맙다는 생각.

 

제발 남의 콘텐츠를 함부로 훔쳐가지말고 자기 힘으로 무언가 만드는 연습을 하는게 어떨까. 찌질한 놈들. 정말 한심해 죽겠다. 분명 웹서핑을 해보면 내 글이 누군가의 블로그에 그대로 올라와 있을 것 같은데...사실 검색하는 것 자체가 좀 귀찮긴하다....시간되면 이런 불법을 자행하는 놈들을 찾아내서 신고하는 날을 만드는 것 도 나쁘지 않을 듯.

 

본인의 콘텐츠가 해킹되거나 저작권침해 등의 문제를 겪고 있다면 혼자 속앓이 하지 말고 네이버 게시중단 서비스를 이용하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