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합치기 사이트 사용 방법

728x90

PDF 합치기 사이트 사용  방법

학교 혹은 회사 등에서 사용하는 PDF 파일을 합치거나 분할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는 아니지만 발생하게 된다. 이럴 때 별도의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특정 사이트에서 간단히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 만으로 여러 개의 PDF 파일을 합칠 수 있다. 사용법은 매우 매우 간단하니 천천히 아래의 방법을 따라서 시작해보자.

 

아이러브PDF https://www.ilovepdf.com/ko

바로 아이러브PDF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에 언급한 모든 것들을 해결할 수 있다.

 

일단 사용방법도 너무나 간단하다. 메인 페이지에 접속해 위 사진에 보이는 'PDF 합칭기'를 선택하면 된다. PDF 합치기를 예로 들었으나 PDF 분할, PDF 압축, PDF 워드로 변환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래에서는 내가 직접 용량이 큰 PDF파일을 활용해 합치기 메뉴를 따라 해 보았다.

 

일단 아이러브PDF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굉장히 느리다!!!"

 

로그인을 하면 어떨지 모르겠으나 비회원 입장에서 100mb가 넘는 PDF 파일을 여러 개 업로드해보니 다운로드가 확연히 느리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작은 용량의 PDF 파일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용량이 큰 PDF 파일을 합치려는 분들은 시간을 많이 두고 작업해야 한다.

 

PDF 합치가가 완료되었다면 '병합된 PDF 다운로드'눌러 합쳐진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기준으로 화면 아래에 다운로드 메뉴가 활성화된다. 업로드 만큼이나 다운로드 속도도 느리기 때문에 속도는 절대 기대하지 말자. 어쨌든 별도의 유료 프로그램이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무료로 용량이 큰 PDF 파일을 합칠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