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수동 킥보드 어반스쿠터 내돈내산

728x90

성인 수동 킥보드 어반스쿠터 내돈내산

아이들이 어렸을 때 자전거보다 훨씬 더 밖에서 많이 타고 다녔던 놀이기구가 '킥보드' 일명 씽씽이다. 살고 있는 아파트는 물론 부피도 무게도 작아 차에 넣어두고 어디 가든 꺼내서 타곤 했다. 씽씽이 하나만 있으면 정말 1시간 2시간 할 것 없이 신나게 타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나도 같이 타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구입했던 어반 스쿠터를 소개한다.

 

성인 킥보드 어반스쿠터

2018년이었나 아이들이 한창 킥보드를 타고 놀 때 구입했던 성인용 킥보드 어반 스쿠터. 지금처럼 전동스쿠터가 대중화되기 전이었기도 하고 나 혼자서 전동킥보드타면 아이들이 하도 시샘할 것 같아서 구입했던 물건이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동일한 모델의 제품을 판매처에 따라서 이름을 달리해서 판매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어차피 중국에서 수입해 들어오는 제품이기 때문 인 듯.

 

성인이 사용하는 제품답게 핸들이 높고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온 가족이 함께 탈 생각으로 안지기님은 화이트 나는 블랙으로 구입. 디자인 적으로는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정도로 멋지게 잘 빠졌다.

 

핸들 높이조절

일반 자전거 안정 높이 조절하듯이 간편하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다.

 

선택 옵션에는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할 수 있었는데 나는 안전을 위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모델을 선택했다. 

 

후륜 디스크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지만 뒷바퀴 커버를 발로 밟으면 수동으로도 브레이크가 가능하다. 무게가 조금 더 나가긴 하지만 솔직히 큰 차이는 없다 생각한다. 어차피 바퀴 사이의 바디와 핸들의 무게가 제법 무겁기 때문.

 

성인 1명이 올라타기에 부족함이 없는 발판 사이즈.

 

쇼바가 있어서 어느 정도의 노면 충격을 감소시켜준다.

 

 

킥보드 받침대도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이게 은근히 유용하다. 다만 받침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넘어지는 경우도 솔직히 많다. 완전한 평지이거나 바람이 심하기 불지 않는 날에는 상관없지만 노면이 고르지 못하고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에는 이 받침대가 제 역할을 하지 못 했다.

 

앞바퀴에도 쇼바가 달려있다. 노면의 충격을 가장 먼저 받게 되는 곳으로 어느 정도 손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실제 핸들에 손을 잡고 힘을 주어 눌러보면 쑥쑥 오르락내리락한다.

 

아동용 킥보드에 비해서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차에 보관하거나 창고에 넣어두기 위해서도 폴딩은 기본이다. 처음 이용하는 사람은 폴딩 하는 방법을 몰라 애를 먹을 수 있는데 (실제로 내가 그랬다.) 폴딩 방법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자.

 

수동 킥보드 접는 방법

아래 가운데 네모난 부분을 안쪽으로 힘주어 밀어주면 살짝 틈이 생기는데 그때 헤드를 뒤쪽으로 접으면 된다. 당연히 나사 2개는 풀어서 힘을 빼놓어야 한다. 해보면 알 것.

 

제품의 재질에 스틸 알루미늄이라 되어있는데 그냥 쇠라고 보면 된다. 킥보드를 접고 펴거나 핸들을 잡은 상태에서 바디가 돌아가는 상황에 실수로 발목이나 정강이를 부딪히기라도 하면 장난 아니게 아플 것이다. 조심한다고해도 꼭 몇 번은 부딪히더라... 특히 아이가 옆에 있을 때 조심할 것.

 

처음 구입했을 때 아이들과 함께 씽씽이 탄다고 동영상도 많이 찍어두곤 했는데 지금은 어디 있는지 원... 그리고 솔직히 말해 아이들과 함께 킥보드 탄게 손에 꼽을 정도로 몇 회 되지 않는다. 아이들의 체력만큼 타려고 하면 어른은 혼이 쏙 빠질 것이다. 

 

노면이 부드러운 아스팔트나 시멘트 바닥이라면 발로 몇 번 쓰윽 굴리면 앞으로 쭉쭉 밀고 나아간다. 엄청 고스펙의 수동 킥보드가 아니지만 정말 부드럽고 시원하게 앞을 치고 나아간다. 쇼바도 2개가 있어서 손이나 몸에 전해지는 충격도 아이들의 킥보드에 비해서는 훨씬 안락하다 할 수 있다.

 

주변에 많이 보이는 공용 전동 킥보드에 비해서 발구름이 좀 없어 보일 수 있으나 그런 거 상관없이 개인의 재미나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한 구입은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지금은 아이들도 씽씽이에서 자전거로 넘어온 상태라 나도 안지기님도 씽씽이를 전혀 타고 있지 않은 상태. 좋은 주인 만나길 바라며 얼마 전 당근으로 입양을 보냈다. 사놓고 몇 번 타지도 않아서 미안해 어반 스쿠터야.

썸네일
성인 수동킥보드 어반스쿠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