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 모바일 미성년자 가입 번호이동 후기

728x90

KT M 모바일 미성년자 가입 번호이동 후기

아들 1호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 기존에 이용하고 있던 상품의 요금은 한 달 8,100원으로 데이터 1.5GB, 음성 200분, 문자 100건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 초등학교 4학년이 되다 보니 친구들과의 전화 통화도 늘었고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친구들과의 문자메시지 사용도 많이 늘어나게 된다.

일정량의 데이터를 초과하면 데이터가 발생하지 않도록 차단해 두긴 했지만 혹시 모를 상황이 생기거나 부모, 친구들과의 카톡 정도는 어느 때건 되야겠다는 생각에 전화와 문자가 기본 제공되고 데이터는 1.5GB 지만 1.5GB를 초과할 경우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로 번호이동을 하게 된다.

 

미성년자가 알뜰폰 모바일에 가입하거나 번호이동을 위해서는 흔한 방법인 '셀프 개통'이 통하지 않는다. 무조건 온라인을 통한 대리인 신청만이 가능하다. 그렇다고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는 없으며 보호자의 신용카드 혹은 계좌정보만 있으면 웹이나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하다. 나의 경우 신청부터 개통까지 2시간이 걸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다양한 사은품 혜택이 있는데 이 혜택은 누릴 수 없다. 나의 가입 시점에서는 유심 구입비를 면제해주는 것이 다였다.


KT M 모바일 번호이동 방법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에서 KT M 모바일로 미성년자 번호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반 PC나 모바일에서 동일한 화면 구성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이용해 보길 바란다. 나는 간단하게 모바일을 이용해서 가입을 해본다. 이때 꼭 자녀의 핸드폰을 사용하여 가입을 진행할 필요 없다. 성능 좋은 휴대기기를 사용해 가입에 임하도록 하자.

 

가장 먼저 KT M 모바일 공식 웹 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하면 최상단에 노출될 것이다.

 

KT M 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KT M 모바일 가입화면KT M 모바일 후물유심을 선택한다.
KTM 모바일 무약정 유심

시기에 따라 첫 페이지의 모습은 다를 수 있지만 메뉴의 구성은 같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무약정 유심'을 선택하자. 그럼 '후불 유심'이라는 메뉴가 보일 텐데 눌러주자. 위 사진의 빨간색 네모 박스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듯이 알뜰폰의 최대 장점은 약정 없이 언제 어느 때건 가입과 해지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 LTE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LTE, 번호이동, 무약정을 선택한다.

요금제가 상당히 다양하다.모두다 맘껏 요금제가 가성비가 좋다.
전체 요금제 구성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조금만 내리면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다면 위 사진의 빨간색 박스에 '전체 요금제', '월 납부금액 낮은 순'을 선택해 저렴한 가격 순서로 정렬되도록 하자. 훨씬 보기 편할 것이다. 

 우리 아이의 요금제는 '모두 다 맘껏 안심 1.5GB+'를 선택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전화와 문자가 기본 제공되고 데이터는 1.5GB가 기본제공되고 이를 초과하게 될 경우 400 Kbps의 속도제한이 발생한다. 400Kbps의 속도는 초당 40KB의 속도로 사진전송은 물론 동영상 시청도 거의 불가능하고 카톡 문자 정도만 보낼 수 있는 정도라 보면 된다. 9천900원에 이 정도 혜택이라면 좋은 선택이라 생각한다.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했다면 오른쪽 아래의 '온라인 가입신청'을 선택하도록 하자. 유심이 있던지 없던지 상관없이 온라인 가입신청을 눌러주면 된다. 가입 과정에서 유심 번호를 기입할 경우 KT M 모바일 측에서 별도로 유심을 보낼 일은 없다.  나는 편의점에서 유심을 먼저 구입했다. 배달을 통해 유심을 받을 수 도 있지만 가까운 곳에 편의점이나 마트가 있을 경우 손쉽게 구입해 놓고 가입 진행하는 것이 더 편하다. 어차피 유심 구입비는 추후에 상품권이나 기프트콘으로 되돌려 받게 된다.(이벤트 시기마다 상이함)

 

모두다맘껏안심요금제
비회원(미성년자) 만19세 미만

온라인 가입신청(유심 택배)을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보이는데 우리는 미성년자의 번호이동을 할 것이기 때문에 '비회원(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을 선택하도록 한다. 이제 선택한 요금제 가격이 표시된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자.

 

신분증 준비는 필수
번호이동 본인인증

본인인증에서 처음에 나오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녀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한다. 그리고 아래쪽 신청인과의 관계와 법정대리인 성명,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를 차례로 기입한 후 신용카드, 네이버인증서, PASS+계좌인증 중에서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골라서 법정대리인의 인증을 마치다. 그러고 나서는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의 정보를 기입한다.

 

추천인란에는 Z9048을 넣어주자.
Z9048

고객정보 화면에서는 미성년자의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을 입력한다. 집전화번호를 선택하는 메뉴에서는 나는 지금은 없는 번호지만 옛날 우리 집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입력했는데 가입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부정가입방지에 체크한 뒤 추천인 정보에는 Z9048을 입력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추천인 : Z9048

 

 만약  성인의 경우 셀프개통을 통해 가입 진행하면 '이벤트'란에 자신이 원하는 사은품을 입력할 수 있다. 하지만 미성년자 가입의 경우 이러한 특혜가 보통 없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배송정보에  '가입고객 정보와 동일'을 선택하면 전화번호나 주소를 다시 입력할 일이 없다.

 

유심번호입력
유심번호입력

이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가입 부가서비스를 확인한 뒤( 아무것도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 그리고 위 사진에서는 없지만 자녀가 이전에 사용하던 통신사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메뉴가 보일 텐데 사실대로 입력해준다. 내가 이전에 사용했던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의 경우 '(주)미디어로그'를 선택해야 했으니 참고할 것. 

 

 그리고 정말 중요한 부분. 본인이 택배를 통해 유심을 받았던 나처럼 편의점에서 구입했건 유심카드의 포장을 제거하고 유심 뒷면에 유심 번호 19자리를 입력해야 한다.

 

5G/LTE 할 것 없이 유심은 동일하다.
KT M 모바일 유심

편의점에서 구입한 KT M 모바일 유심의 모습. 구입할 때 포장에는 LTE라 되어있었는데 포장을 제거해보니 어찌 된 일인지 5G USIM CARD라고 적혀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자. 이름만 틀릴 뿐 LTE 유심과 5G 유심은 동일한 제품이다. 

 

19자리 유심번호를 입력하자.
유심번호 1자리

유심 뒷면에 보면 이렇게 엄청나게 작은 글씨로 19자리의 유심 번호가 적혀있다. 여기서 꼭 알아야 할 부분은 숫자 마지막에 영문자가 한 자리 들어있는데 이 영문은 기입할 필요가 없다. 영문자를 제외한 숫자만 총 19자리이다. 

 

주문완료

유심 번호까지 입력을 마쳤다면 기본적인 가입 과정은 다 끝났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대로 가만히 있는 것보다 빠른 개통을 위해 공식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개통 요청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전화를 걸어보았는데 통합 고객센터 상담사분께서는 개통은 순차대로 진행이 되며 다음날까지 하루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다. 공식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보다 1899-0034로 전화해서 개통절차를 밟게 되면 훨씬 빠르게 개통이 진행된다.

 

 1899-0034로 전화해서 미성년자 번호이동에 대해 설명하였고 개통절차가 시작되었으며 안내 문자를 받게 되면 내용대로 따라 하면 개통이 될 것이라 한다.

 

이전 통신사의 사전 동의처리 완료
번호이동 동의 화면

이전에 사용하던 통신사로부터 위 사진과 같은 안내를 받게 된다. 동의를 누르면 번호이동 사전 동의 처리가 이루어진다. 이제 본격적으로 통신사가 옮겨지게 되는 것이다.

 

KT M 모바일과 U+알뜰모바일에서 몇 번의 문자가 수신되게 되고 나중에는 개통이 완료되었다는 해피콜을 받게 된다. 해피콜을 받은 후 10분이 지난 뒤 자녀의 휴대기기에 들어있던 유심을 빼내고 KT M 모바일 유심을 넣고 재부팅한다. 개통이 안될 경우 2~3회 정도 전원을 켰다 껐다 해야 한다는데 다행히도 한 번의 재부팅만으로 기기를 사용할 수 있었다. 개통까지 1시간 30분 정도가 소모된 듯 하다. 빠른 개통을 위해서는 상담사와의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평일 낮에 시간에 여유가 될때 신청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전의 통신사에서 남아있던 요금은 자동으로 KT M 모바일의 첫 납부금 날에 함께 합산되어 지불 되게 된다. 요즘은 개인이 별도로 작업할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이전 처리가 되니 상당히 편리하다. 

 

KT M 모바일 모두 다 맘껏 요금제 덕분에 이제 전화, 문자, 데이터 걱정 없이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알뜰폰 요금제로 미성년자 번호이동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추천인란에 Z9048을 입력해주면 나에게도 도움이 되겠다.

 

추천인 :  Z9048

 

KT M 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