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MP3포함 사이트 딱 한곳

728x90

유튜브 동영상 다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MP3포함 사이트 딱 한곳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나만의 PC나 IT 기기에 저장후 보관하고싶을때가 종종생기곤 합니다. 저의 경우 어린 자녀들이 있는 터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이나 쉽게 찾지못하는 만화영화 노래들을 유튜브에서 찾은 후 별도로 저장을해서 보관을 하곤했답니다. 

 

지금이야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이 생겨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 마음껏 유튜브를 이용중이지만 아직까지도 분명 유튜브 영상을 동영상이나 MP3파일로 보관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 실 것 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사이트를 통해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후 다운로드 받는 정말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제가 사용했던 가장 손쉬운 방법 딱 1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우선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시기전에 꼭 알아두셔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되어있는 영상들은 모두 게시자의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만을 위한 사용이 아닌 상업적이거나 SNS 등을 통한 공유는 불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타 저작권에 민감한 영상등은 다운로드 하였다가 불미스러운일에 휩쓸리지 않도록 신경 쓰도록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에 접속한뒤 다운로드를 원하는 영상을 재생해 줍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 저작권 없는 영상을 다운로드해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웹브라우저의 상단부분에 유튜브주소가 보일 겁니다. 이 주소를 클릭해줍니다.

 

동영상마다 주소가 모두 다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주소 앞부분에 

 

youtube.com 부분을 

 

youtubepp.com으로 변경해주도록 합니다. 다른 것 적을 필요없이 'pp'만 추가해주면 된답니다.

 

 

그럼 자동으로 해당사이트로 접속되게 됩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문제!!

 

무료로 운영되는 사이트이다보니 불필요한 광고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알려드리는 버튼 외에는 추가로 누르지마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비디오'탭에서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영상은 필요없이 mp3파일만 필요하신분은 두번째탭의 mp3를 선택한 후 초록색 네모칸의 '다운로드'를 눌러주면됩니다.(화면에보이는 선정적인 광고는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테스트 삼아 먼저 mp3파일을 다운로드 해 봅니다. 다운로드를 누르게되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서 파일변환이 이루어 집니다. 여기서 파일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mp3'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저의 경우 lg유플러스의 광고가 노출되었지만 이 부분은 해당 컴퓨터의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가 노출됨과 동시에 웹브라우저의 왼쪽하단에는 내가 원하는 mp3파일이 다운로드 되게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바로 열거나 폴더를 열어 파일을 확인하면 끝입니다.

 

동영상파일의 다운로드도 위의 mp3파일 다운로드와 같은 방법입니다. 

원하는 해상도의 동영상옆의 다운로드를 선택한후 팝업되는 창에서 다운로드.mp4를 눌러주면됩니다.

 

그럼 왼쪽 한단에 동일하게 동영상파일이 추출되게 됩니다. mp3파일에 비해서는 다운로드가 오래걸릴 것 입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이나 mp3 파일들은 기본적으로 내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 후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통해 다운로드 완료한 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mp3파일 또한 이상없이 실행됩니다.


유튜브의 동영상이나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다양한 방법중에서도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 종종 애용하고 있답니다. 추가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의 경우 불필요한 추가 프로그램이 설치되기도하고 동영상이나 mp3파일을 더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일정부분의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은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가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다만 사이트에 접속하셨을때 팝업되는 광고만 조심해 주신다면 큰 어려움없이 동영상을 변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다운로드받으신 유튜브 동영상파일은 저작권을 꼭 신경써주도록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