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로체 28인치 캐리어 PC폴리카보네이트 솔직후기

728x90

일체 지원 없이 작성하는 주관적인 솔직 후기입니다.

에스로체캐리어

갑작스러운 제주여행으로 한창 들떠있었을 때 신혼여행 때 여행사에서 선물로 받았던 28인치 캐리어에 짐을 한가득 실었습니다. 어차피 좋지도 않았던 캐리어였던 대다 오래되다 보니 낡고, 색이 바래고, 바퀴도 잘 돌아가지 않는 데다가 어찌 보면 아주 중요한 스틱 손잡이가 바깥으로 빠지질 않았습니다.

 

짐을 너무 한가득 실은 것과는 별개로 말입니다. 와이프와 둘이서 끙끙대며 손잡이를 서로 잡아당겨 보았습니다. 그런데도 손잡이가 빠졌다 안 빠졌다 반복되었습니다. 당장 다른 캐리어를 구할 길이 없던 터라 여행은 시작했지만 여행 시작도 전부터, 여행 중에도, 숙소에 들어가고 나올 때, 다시 공항에 도착했을 때, 집에 도착할 때까지 우리 가족의 스트레스는 계속되었습니다.

 

우리 4인 가족의 짐을 한 번에 넣을 수 있는 여행용 캐리어.

 

여행을 끝마친 후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 캐리어를 정말 열심히 알아보았습니다. 그 고심의 끝에 우리의 선택은 ESROCHE 에스로체 PC 28인치 캐리어였습니다.


캐리어를 선택함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부분이 크게 두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첫째로, 용도입니다.

기내에서 사용을 할 것인지, 화물용으로 사용할 것인지 이 기준에 따라 보통 20인치, 24인치, 28인치 3가지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둘째로, 캐리어의 소재입니다.

캐리어의 소재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1. 저렴한 가격의 ABS 소재.

2. 튼튼한 내구성과 가벼움의 PC 소재.

3. 두 가지를 접목한 ABS + PC 소재.

가능하시면 본인의 경제력 안에서 "PC" 폴리카보네이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ABS에 비해 가볍고 튼튼합니다.

캐리어 검색하실 때도 PC를 붙여서 검색해 주시면 좋습니다.

ABS 재질은 쉽게 말해 일반 플라스틱입니다.

그만큼 가격은 저렴하면서 모양을 만들기도 쉽습니다. 이쁘기도 합니다. 다만 비행기 화물을 다루는 과정에서 가장 잘 부서지게 되는 재질이기도 합니다. 쉽게 깨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ABS + PC 재질도 도찐개찐입니다. ABS의 함유량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그저 말장난 일 뿐입니다.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28인치 답게 박스의 크기도 어마어마합니다.

에스로체 PC 28인치 캐리어 박스

한글로 제품의 정보와 보증기간 등이 간략하게 적혀있습니다.

에스로체 28인치 정면, 후면

꽤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캐리어를 선택함에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에스로체 28인치 캐리어 상부, 측면 입니다.
잠금장치 사용방법입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게 비밀번호 설정은 필수입니다. 왼쪽 사진의 상부 버튼을 눌러 위로 밀고 난 후  원하는 숫자를 설정하고 다시 상부 버튼을 놓으면 됩니다. 기본 설정은 000입니다.

에스로체 28인치캐리어 측면 손잡이

측면 손잡이의 안쪽 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촉감이 말랑말랑한 고무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손잡이를 사용하여 캐리어를 들었을 때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 줍니다.

 

손잡이

예전 캐리어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스무스한 스틱 손잡이 빠짐이 느껴집니다. 스틱 손잡이가 잘 빠져나오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참고로 스틱 손잡이의 쇠기둥에는 아주 약간의 기름이 묻혀있습니다. 맨손으로 만지게 된다면 기름이 묻을 수 있으므로 직접적으로 터치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에스로체 28인치 캐리어 휠 바퀴

바퀴가 정말 잘 돌아갑니다. 예전 캐리어에서 느껴보지 못한 쾌적함을 느껴보았습니다.

조금 측면에서의 모습

이쁘게 잘 빠졌습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시면 캐리어를 세로로 눕혔을 때 충격을 완화해줄 지지대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캐리어 실내 모습

실내 구성은 아주 평범하고 심플합니다. 딱히 칭찬해줄 부분도 단점을 지적할 부분도 없어 보입니다.

그물망 안에 담겨있는 설명서

그다지 필요한 정보는 없습니다. 다만 이런 매뉴얼이라도 제공을 해주는 것 자체가 약간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좌측 실내

좌측 짐칸의 아래쪽에 보면 지퍼가 있습니다. 그 지퍼를 열게 돼 면 바로 캐리어 벽과 만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품질 보증서

캐리어 상부 손잡이에 태그 된 품질 보증서와 기타 보관방법 등입니다. 한번 읽어만 줍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이 223,000원입니다. 절대 이 가격 주고 구매할 구매자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에스로체 지퍼


어른 2명 어린이 2명, 4인 가족이 여행을 갈 때 여러 개의 캐리어나 배낭 필요 없이 화물용 한 캐리어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구매한 에스로체 28인치 캐리어입니다. 구매에 있어 중요했던 부분은 소재가 PC 폴리카보네이트 여야 하며, 가격이 어느 정도 저렴해야 했습니다. 디자인도 이왕이면 어느 정도는 멋져 보이길 바랬습니다. 경제력이 받쳐주었다면 무작정 이쁘고 비싼 제품을 구매하면 되었지만 저흰 그렇지 못하였습니다.

 

더 비싸고 좋은 캐리어 제품들에 비해 별도 수납공간의 부재와 내부 파티션의 평범함 그럼에도 구매하게 된 이 캐리어에 와이프와 저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100% PC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고급스러운 디자인. 큰 캐리어 용량, 캐리어 바퀴의 부드러움, 알루미늄 스틱 손잡이까지 저희 가족은 이 캐리어가 고장 나 버려질 때까지 열심히 사용해보려 합니다.

 

에스로체 캐리어 최저가 확인하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