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삼정타워 맛집 홍대개미 덮밥 내돈

부산 삼정타워 맛집 홍대개미 덮밥 내 돈 후기

유난히 부산의 여러 곳에서 만나기 쉬운 홍대 개미. 이번에는 부산 서면 삼정타워에 위치한 홍대개미를 방문해 본다. 이미 오래전 신세계백화점에서 홍대개미를 처음 경험하고는 맛과 비주얼에 만족해 지금까지 종종 이용해 오고 있는 덮밥 대표 프랜차이즈이다.  

 

홍대개미 썸네일
홍대개미 서면
홍대개미 삼정타워점

비록 점심시간의 방문이지만 삼정타워를 이용하면서 이렇게 손님이 많아서 식당을 바로 이용하지 못한 적은 오랜만이다. 코로나 거리제한이 풀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인지 굉장히 많은 이용객들이 식당 여러 곳을 이용 중이었고 홍대개미 역시 남아있는 자리가 없어 약 10~15분 정도의 웨이팅이 필요했다.

 

식당 입구에는 실제 음식모양과 동일한 모습의 샘플이 전시되어 있어 메뉴를 선택하기 편하다. 하지만 역시 홍대개미의 대표 메뉴는 큐브 스테이크 덮밥과 연어덮밥이라 할 수 있다.

 

연어덮밥 15,900원

헉! 그런데 매장 곳 곳에 연어덮밥 가격이 인상된 홍보물이 붙어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한 물류배송 지연, 운송이 제한됨에 따라 연어의 가격이 두 배 이상 폭등해서 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무려 15,900원에 판매가 된다. 내 기억으로는 러시아 전쟁 이전에도 연어 가격 변동으로 인해 몇 번이나 가격이 오르내린 것으로 기억한다. 아마 11,900원인가를 주고 먹은 기억도 어렴풋이 남아있다. 

 

홍대개미 메뉴판 (2022. 8.)

홍대개미 메뉴판
홍대개미 세트메뉴판

단품 덮밥뿐 아니라 두 가지 덮밥과 음료나 샐러드를 곁들인 세트메뉴도 존재한다. 하지만 이 세트 메뉴 속에 연어덮밥이 없으므로 패스하고 단품으로만 주문해본다.

 

연어 덮밥, 큐브스테이크 덮밥, 매운 포크 슬라이스 덮밥 총 3개를 주문했다. 사진으로는 그릇의 크기가 커 보일 수 있으나 사실 직접 보면 사이즈가 작다. 그래도 역시 비주얼은 한 몫하는 듯.

 

연어덮밥 15,900원

아름다운 빛깔의 연어덮밥의 모습. 역시 홍대개미의 비주얼 킬러다. 나는 연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얻어먹고 싶은 마음이 1도 없었지만 평소에도 워낙 연어를 좋아하는 안지기님은 오랜만에 연어덮밥을 먹는 기대감에 한 끗 부풀어 있다. 

 

사실 가격이 오른 것을 모르고 방문했다가 높은 가격을 보고는 다른 것을 먹으려고 하는 안지기님을 뜯어말리며 그냥 먹으라고 타이르기도 ㅋㅋ

 

연어

직접 먹어보지도 않고 안지기님의 맛 평가에 따르면 연어가...예전같지 않았다고 한다. 신선함이 중요한 식재료이다 보니 그날그날 컨디션이 다를 수 있다고 본다. 어쨌든 지금까지 먹었던 홍대개미의 연어 덮밥 중에서는 가장 평범했다고.

 

밥을 덮고 있는 연어 속에는 생각보다 많은 밥이 들어있다. 밥 양에 비해서는 확실히 연어의 양이 작다.

 

큐브스테이크 덮밥 11,900원

음 역시 나에게는 큐브 스테이크 덮밥이 최고다. 비주얼도 좋고 맛도 언제나 기본이상을 한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그릇에 조금 담겨있는 고추냉이와 함께 먹어도 너무 맛있다. 

 

그런데 한가지 의문은 예전처럼 정사각형에 가까운 큐브 모습을 하고 있지 않다는 점. 어차피 예전에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큐브라고 할 수 있는 비주얼이었는데 지금은 그냥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일반 고기를 칼로 자른듯한 기분이 든다. 이것도 지점마다 요리사의 재량으로 비주얼이 변할 수 있는 것인지...

 

맛은 여전했지만 큐브스테이크라고 부를 만한 비주얼은 아니었다.

 

매운포크슬라이스 덮밥 위에서 바라본 큐브스테이크 덮밥. 어쨌든 여전히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연어덮밥의 밥보다 큐브스테이크덮밥에 남아있는 밥이 훨씬 더 맛있다. 불향과 특제 양념의 맛이 더해져 먹을 때마다 사라지는 덮밥이 아깝게만 느껴진다.

 

매운 포크슬라이스 덮밥 8,900원

오늘 주문한 메뉴중에서 가장 저렴했던 매운 포크 슬라이스 덮밥. 

 

사실 아들2호가 먹고 싶다고 해서 주문한 것인데 이거... 어린아이가 먹기에는 너무 맵다. 결국 아들 2호는 큐브스테이크를 먹고 나는 매운 포크 슬라이스 덮밥을 먹었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추천해줄 수 있을 정도로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무더운 여름날 에어컨이 애매한 상황에서 정수리 땀이 따뜻해지는 것이 느껴질 정도. 그래도 불향도 나고 특유의 매운맛에 밥을 곁들이니 한국인이라면 다들 좋아할 듯.

 

이 메뉴도 남은 밥과 함께 먹기 참 좋다.

 

오랜만에 맛본 부산 홍대개미. 높이 상승한 연어덮밥의 가격이 굉장히 부담스럽긴 했지만 오랜만에 맛있는 덮밥으로 점심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 나름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알바님의 센스로 3가지 음식을 먹고 나서 4시간 주차를 지원받아 남은 시간 동안 삼정타워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 상호 : 홍대개미 삼정타워점
  • 전화번호 : 051-520-3775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72 507호 (서면역 2번 출구에서 414m)

 

댓글(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