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완벽한인생 독일마을 맛집 석탄치킨과 뼈등심슈니첼
- 직접가본 여행,맛집/부산,경남
- 2022. 2. 16.
남해 독일마을 맛있는 녀석들 방영 완벽한인생 석탄치킨과 뼈등심 슈니첼
남해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남해 독일마을. 이번 남해 방문에서도 빠질 수 없는 필수코스가 되겠다. 이전과 달리 안지기님께서 독일마을의 맛집을 열심히 검색하더니 아이들도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이 찾아와 맛있게 먹었다는 석탄치킨과 뼈등심 슈니첼을 발견하게 되고 그 맛을 우리도 직접 경험해보기 위해 완벽한인생이라는 레스토랑을 방문해 본다. 업체로부터의 지원 없이 내 돈 주고 사 먹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이 되겠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와~라는 탄성이 나올정도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맛을 경험했으며 음식의 맛이 훌륭하고 식당의 분위기도 연인, 가족과 함께 꼭 오고 싶을 정도로 기분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솔직히 가격 빼고 모든 것이 만족스러운 곳이다.
일단 남해독일마을 전망대에 방문해 독일마을 눈으로 담은 뒤 다시 차를 타고 남해 독일마을의 아랫자락으로 이동한다. 위쪽 주차장에서 완벽한 인생의 주차장까지는 3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가깝다.
완벽한인생 브루어리의 건물 모습. 1층에 마련된 전용주차장의 모습. 독일마을은 경사가 심한 내리막길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매장들이 이런 모습을 취하고 있는데 특히나 완벽한 인생은 다른 곳에 비해 넓은 주차장이 자랑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공간 이외에도 오른쪽 내리막길로 내려가게 되면 별도의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언제나 1층의 주차장은 자리 경쟁이 치열한 듯했다.
매장으로 들어가는 길에 걸려있는 맛있는녀석들 의 대형 포스터 모습. 248회 동서남북 특집에 나왔다고 하니 맛있는 녀석들만의 먹방을 다시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회차를 찾아서 시청하자. 이 포스터 왼쪽의 계단으로 올라가면 매장 입구에 다다르게 된다.
식당 입구에 커다랗게 설치된 팻말.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 볼거리와 먹거리가 매우 훌륭하여 멀리 찾아갈 만한 가치가 있는 수제 맥주 양조장 & 레스토랑! 식당에 들어가기도 전에 벌써 자부심이 느껴지는 듯하다.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점심시간 즈음의 방문이라 그런지 우리 앞에 대기손님이 제법 있었다. 비대면 방식으로 대기 등록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오는 시스템이다. 매장의 층고가 높아 답답함이 없고 규모도 규모지만 커다란 창문 덕분에 남해바다와 산을 감상할 수 있다. 제대로 된 고급 레스토랑에 방문한 기분.
입구에 전용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고 이곳에서 만든 다양한 맥주도 전시 중이다.
입구에는 여러 곳에서 상을 받은 상장과 메달이 보였는데 남해 독일마을과 너무도 어울리는 '광부의 노래 스타우트'라는 맥주가 있었다. 이름을 너무 잘 지어서인지 음식을 먹으면서 나도 한번 먹어보자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약 15분 정도의 대기 끝에 완벽한 인생 레스토랑으로 입성하게 되었다. 사방이 창문으로 되어있어 채광이 너무도 훌륭했고 이국적인 실내 디자인에 매료되기에 충분했다. 운이 좋았다면 바다가 보이는 창가 자리에 앉을 수도 있었겠지만 우리는 독일마을 도로를 볼 수 있는 창가자리에 앉게 되었다.
남해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메뉴판
나는 안지기님으로부터 석탄치킨과 뼈등심 슈니첼 얘기만 듣고 방문한 것인데 이것 말고도 정말 다양한 요리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독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부터 이곳의 다양한 요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까지 요리의 가지수가 너무도 많았기에 하나하나 열거하기는 힘들것 같고 이 곳의 메뉴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보기 바란다.
이렇게 많은 요리 중에서 우리는 석탄치킨, 뼈등심 슈니첼, 광부의 노래 스타우트, 완생슬링을 주문해 본다.
메인 요리가 나오기까지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음료는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는데 되려 음료가 너무 빨리 나와버리는 바람에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음료를 즐기기가 힘들었다. 아무래도 음식이 나오는 타이밍에 맞추어 주문을 하거나 음식과 함께 달라는 요청을 하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
광부의 노래 330ml 6,800원
- 스타우트 / 알콜 5.0% / 쓴맛 34 / 완벽한 인생 브루어리
- 부드럽고 묵직한 스위트 스타우트, 3년 연속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네이밍이 너무도 훌륭해서 주문해본 광부의노래. 맛을 떠나 맥주잔에 적힌 완벽한 인생의 문구는 내가 보기엔 옥에 티와 같다. 맨날 집에서 카스, 하이트, 테라 등의 국산 맥주만 마시는 맥주에 대해 1도 모르는 내가 마셔본 바로는 광부의 노래는 흑맥주를 생각나게 했다. 일반 맥주에 비해 훨씬 묵직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맛이 나쁘지 않게 느껴졌다.
완생 슬링 무알콜 8,000원
- 주류 대상에 빛나는 은하수 맥주로 만든 비터 시럽으로 향과 맛을 낸 완벽한 인생 대표 칵테일
내가 맥주를 먹은 관계로 안지기님은 운전을 해야 해서 무알콜 칵테일을 주문했다.
보여지는 비주얼은 훌륭한데 무알콜을 시켜서인지 무언가 많이 아쉬운 맛. 사진 찍기 좋다.
오랜 시간을 기다려 드디어 도착한 석탄치킨과 뼈등심 슈니첼!
다행히 음식이 따로 나오지 않고 함께 나왔는데 음식의 비주얼이 정말 환상적이다. 음식 먹기 전에 꼭 사진을 찍어야 될 것만 같은 비주얼! 이 요리는 분명 맛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 정도다.
남해 특산물 흑마을 진액과 오징어 먹물 반죽의 겉을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검은색 치킨!
이름에 걸맞게 정말로 석탄의 비주얼을 하고 있다. 과연 보여지는 비주얼만큼이나 그 맛이 어떨지 너무나도 궁금했는데 정말 내가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맛의 치킨이었다. 흑마늘과 오징어 먹물 반죽의 튀김 옷 때문인지 기존의 바삭한 치킨에서는 느껴보지 못할 바삭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숯불에 고기를 구워 먹다가 탄 부위를 씹어 먹을 때의 그 식감이 강하게 전해진다. 하지만 고기의 탄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참 신기한 식감과 맛이다!
석탄치킨은 뼈 없이 순살로만 조리가 되어있다. 진심으로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새로운 치킨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렇게 새롭고 맛있는 요리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모두 순살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먹기 좋게 집게와 가위를 이용해 컷팅해서 편하게 포크로 찍어 먹기. 함께 제공되는 소스도 두 가지인데 솔직히 안 찍어 먹어도 맛있었다. 완벽한 인생을 방문했다면 무조건 먹어봐야 할 요리인 듯.
신선한 양송이를 넣어 매일 끓이는 버섯 브라운소스와 돼지 뼈등심을 바삭하게 튀신 독일식 돈까스인 뼈등심 슈니첼. 독일 마을에 왔다면 자주 먹는 소시지도 좋지만 이렇게 조금은 특별한 요리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한다.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돈까스와 비슷한 요리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일반적인 등심돈까스는 많이도 먹어보았지만 갈비뼈가 붙어있는 돈까스는 처음이다. 평소 먹는 등심돈까스 보다도 더 두툼한 고기의 두께가 자랑이고 별로 퍽퍽하지 않아 씹기도 좋다. 특유의 양송이가 들어간 버섯 브라운소스는 이색적인 맛을 자랑한다. 다만 처음에는 부드러웠던 소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덕해지는 느낌으로 인해 전체적인 요리의 식감이나 맛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그래도 맛은 훌륭하다.
아이들이 바로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한국식으로 모두 잘라놓은 상태의 모습.
마늘이 곁들여진 볶음밥 같은 것도 있었는데 맛이 괜찮았다. 다만 위 사진에서 오른쪽에 있는 하얀 샐러드 같은 게 뭔지는 모르겠으나.... 너무 맛이 없었다. ^^; 저 하얀 샐러드 같은 것 빼고는 다 맛있게 먹음!
뼈등심 슈니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통 갈비대가 붙어있다.
내 돈 내가 사 먹은 남해 독일마을의 완벽한인생 브루어리. 진심으로 이 곳을 상징하는 기발한 요리를 개발해 판매하는 곳이다. 요리들의 네이밍에 이끌림이 있고 맛 또한 훌륭하다. 사랑하는 연인과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경험해 보기에 너무도 좋은 곳이라는 생각. 아직 먹어 보지 못한 요리들이 많기 때문에 만약 다음에 남해를 방문한다면 다시 오고 싶은 곳이라 할 수 있다.
- 상호 : 완벽한인생
- 전화번호 : 055-867-0108
-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30 완벽한인생
- 영업시간
- 평일 : 11시~21시
- 주말 : 10시~2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