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유채꽃밭 하청 석포마을
- 직접가본 여행,맛집/거제도
- 2022. 4. 7.
거제도 유채꽃밭 하청 석포마을
벚꽃시즌과 함께 거제도 하청 석포마을 인근에 위치한 넓은 공터에는 노란 유채꽃이 함께 만개한다. 방문하는 시기마다 그 모습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코로나가 극심하던 시절 방문객들의 자제를 위해 유채꽃을 심지 않은 시기를 제외하면 항상 풍성한 유채꽃밭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부부소나무로 유명한 학동의 내촐유채꽃밭이 인기를 끌기 이전부터 아는 사람들만 방문하던 곳으로 학동 내촐유채꽃밭에 비해서 시내와 가까워 도심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훨씬 접근성이 좋다.
그리고 내촐유채꽃밭과 달리 그리 넓지 않지만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도로변에 주차하지 않고 안전하게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부분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차를 주차하고 밖으로 나오면 정말 넓은 규모의 유채꽃밭을 만나게 된다. 노오란 유채꽃들이 한가득 피어 있는 모습에 봄이 다가 왔음을 실감하게되는데 거제도를 자랑하는 아름다운 바다 경치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이 완성되는 듯 하다.
방문하는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2022년 올해는 곳곳에 대나무를 박아놓고 울타리를 설치해 놓은 덕분에 유채꽃밭에 함부로 들어가지 않고 꽃들을 구경할 수 있을 뿐아니라 사진찍기도 훨씬 편해졌다. 거제시에서 관리하는 것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나이가 있으신 남성분께서 울타리를 오고가며 보수 하고 계셨다.
방문객들을 위한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내가 방문했던 날 아이를 동반한 단체 가족들은 굳이 울타리를 넘어 유채꽃밭에 들어가 사진 남기기에 여념이 없었다. 이런 써글...제발 아이들 앞에서 지킬건 지키고 삽시다. 덕분에 구경 잘하다가 기분이 팍 상했....
몰염치 방문객들에게 울타리 넘어가지 않아도 이쁜 사진 남길 수 있다고 이야기 했으나 돌아온 답변은 짧은 예 라고 말만 할 뿐 버젓이 그 자리를 계속 지키더라....
어쩌겠니...그냥 안지기님과 화를 삭이면서 유채꽃 구경에 집중!
어느 어린이집에서 어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듯 보였는데 아이들과 즐거운 담소를 나누면서 꽃밭을 천천히 걸어가는 모습이 너무 이뻐 보였다. 내 아이들도 저렇게 안아들고 이쁜말 좋은말 참 많이도 했었던 것 같은데 이제 너무 커버렸.... :)
올해의 거제 하청 석포마을 유채꽃밭은 꽃밭의 규모도 크고 대부분의 꽃들이 활짝 피어있어 보는 재미가 있었다. 무엇보다 방문객들의 편의와 유채꽃들의 안전을 위해 울타리를 설치해준 것에 크게 감동했다. 거제도 꽃구경을 위해 드라이브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간단히 들러 봄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이 곳보다 더 유명한 곳이 되어버린 학동 내촐유채꽃밭과 비고하면 두 곳 모두 오션뷰는 훌륭하다. 하지만 내촐유채꽃밭은 계단식의 다랭이논에 유채꽃이 심겨있어 동선 이동이 불편하고 주차도 도로변에 해야하기 때문에 불안한 부분이 있다. 하지만 내촐유채꽃밭 주변으로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바람의언덕, 구조라 등의 관광지가 가까워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것이 사실.
이 곳 하청 석포마을 유채꽃밭은 주변에 구경거리가 거의 없다. 오는 길에 볼 수 있는 삼성중공업 한내단지의 이색적인 모습이 특별할 수도 있다. 다만 이 곳 하청 유채꽃밭에서는 삼성중공업에서 건조한 커다란 선박을 만나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시내에서 가까운 유채꽃밭은 찾는 다면 이 곳 하청 석포마을로, 거제도의 다양한 관광지를 두루두루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학동 내촐 유채꽃밭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석포리 25-18
- 하청 석포 유채꽃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