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한 달 살기 청년 누구나 지원가능
- 직접가본 여행,맛집/거제도
- 2022. 7. 3.
거제도 한 달 살기 청년 지원사업
큰 결심을 하고 떠났던 2년 전 제주도 한 달 살기. 가지고 있는 연차를 거의 소진했음은 물론 회사일 걱정, 한 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무얼 할까 고민 반 기대 반, 한 달 살기에 들어가는 경비 또한 무시 못 할 부분. 하지만 많은 걱정과 우려를 뒤로하고 돌이켜보면 너무나도 행복했던 우리 가족의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은 긴 여행이 되었다.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지금까지도 가끔 사진첩을 뒤적여보며 지난 여행을 추억할때가 많다.
내가 한달살기를 계획할 때 가장 1순위는 제주도였고 2, 3 순위는 강릉, 남해 등이었는데 생각해보면 내가 지금껏 살고 있는 거제도가 외부인 입장에서는 정말 괜찮은 한 달 살기 명소가 될 수 있다. 섬이라는 특수성 덕분에 4면이 바다로 둘러있고 관광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해수욕장을 포함한 다양한 관광, 체험 시설이 많다.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답게 일주일의 여행으로는 모든 지역을 커버할 수 없을 정도로 방문할 곳이 많은 것도 사실.
한 달 살기 1순위 제주도 처럼 비행기나 배를 탈 일 없이 차에 짐을 바리바리 싸들고 들어올 수 있어 경비도 많은 부분 세이브가 된다.
만약 만 39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관심가져 볼만한 거제도 한 달 살기 프로젝트가 있다.
거제시가 직접 주최하고 설컴퍼니라는 곳에서 주관하는
2022 거제 한달살기
청년, 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웅장한 슬로건.
7월 18일 ~ 8월 12일까지 1기가 운영되는데 날짜를 보니... 완벽한 한 달 살기는 아니지만 한 달에 가까운 4주라는 기간 동안 거제를 경험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관광자원 체험, 로컬 교육 및 로컬 콘텐츠 개발, 숙소 및 식사 (1일 1식)을 지원한다고 한다.
내용을 종합해보면 아래와 같다.
- 모집일시 : 2022년 6월 20일(목) ~ 22년 7월 10일(일)
- 모집대상 : 거제도에 관심있는 청년(만 39세 이하) 누구나
- 지원방법 : 지원서 이메일 제출
- 면접일시 : 합격자에 한해 개별연락(zoom면접)
- 문의 : 010-3535-0142 / seolactor@naver.com
- 프로그램 지원 내용 : 관광자원 체험, 로컬 교육 및 로컬 콘텐츠 개발, 숙소 및 식사지원(1일 1식)
한 달 살기에서 가장 중요하고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숙소 지원은 물론 1일 1식을 지원해 지원자의 가계 부담이 적다. 내가 한 달 살기를 시작할 때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지역이 있었다면 고민하지 않고 지원했을 듯하다. 단순히 놀고먹기보다 그 지역을 더 이해하고 관심 가지면서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엑티비티한 체험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현재 1기를 모집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추후 2기 3기도 모집하지 않을까라는 생각.
관심 있는 청년분들은 위의 전화번호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아래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서 작성 및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며 화상회의 줌(zoom)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개별적으로 연락이 간다. 이런 기회가 있는 가족 없는 청년들이 그저 부러울 따름.
https://m.blog.naver.com/mansu0142/222794941372
쉼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거제에서 한 달 살아보기. 만 39세 미만의 청년들에게 잊히지 않을 추억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