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현지인 해장국 맛집 우면가 제주 소고기해장국

728x90

거제 현지인 해장국 맛집 우면가 제주 소고기 해장국 내돈내산

해당 지역마다 인기 있는 해장국집이 있듯이 가족들과도 자주 방문하는 거제시 고현동에 위치한 푸짐하고 맛있는 해장국집을 소개한다. 일반 돼지국밥이나 내장, 순대국밥에 비해서는 조금 비싸지만 분명 만족도는 높은 곳이라 할 수 있다.

 

거제 우면가 제주소고기해장국
우면가 제주선지해장국
거제 우면가

거제 계룡산 온천 바로 위쪽에 식당이 위치해 있는데 계룡산온천 주차장 한편으로 식당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주변 골목에 불법 주정차가 많아서 교통이 번잡한 경우가 많으므로 되도록이면 계룡산 온천 지정 주차장을 이용하도록 하자.ㅣ

 

우면가 실내

점심시간 조금 이전의 방문이라 그런지 식당에 손님이 많이 없었다. 덕분에 아주 쾌적하게 식당을 이용할 수 있었다.

 

우면가는 밀면과 제주식 소고기, 선지 해장국을 함께 판매하는 곳이다. 선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제주선지해장국을, 나처럼 선지를 기피하는 사람이라면 제주소고기해장국을 추천한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이런 해장국을 잘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물밀면, 비빔밀면, 돈까스도 주문이 가능하다. 이름이 우면가 인 것처럼 이곳의 밀면도 수준급으로 맛있다.

 

소 선지를 제외한 모든 고기들이 호주산인 것이 많이도 아쉽긴 하지만 어쨌든 매우 괜찮은 맛을 내어주는 해장국이니 걱정하지 말 것. 그래도 쌀, 배추김치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다.

 

아이들은 수제돈까스를 먹일 생각이었는데 자기들이 물밀면을 먹고 싶다고 해서 물밀면 곱빼기를 주문해 나누어 먹기로 결정. 안지기님과 나는 제주소고기해장국 1개와 제주선지해장국 1개를 주문했다.

 

 

기본반찬

기본 제공되는 반찬들. 해장국을 주문해서 배추김치와 쌈장, 양파, 땡초가 추가됐다.

 

물밀면 곱배기 8,500원

아이들이 나누어 먹을 물밀면 곱빼기의 모습. 곱배기를 주문하면 밀면 사리 두 덩이가 들어있다. 잘 비벼서 아이들에게 나누어주면 가성비가 좋다.

 

가을에 접어들고 있던 때에 방문해서인지 한 여름에 먹는 것만큼 맛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나쁘지 않다. 문제는 아들 1호와 2호가 밀면을 주문해 놓고는 밀면보다는 엄마 아빠의 해장국에 더 관심이 있었다는 점. (밀면 미안해)

 

제주소고기해장국 10,000원
제주선지해장국 10,000원

두 해장국 모두 물가상승으로 인해 가격이 오른 상태. 원래도 일반 돼지국밥보다는 비싼 음식이었는데 솔직히 더 부담되는 것이 사실. 하지만 해장국의 비주얼도 맛도 잘 알고 있는 마당에 1, 2천 원 아낄 생각은 없었다.

 

선지가 들어가고 안 들어가고의 차이지 안에 들어있는 재료들은 같다. 국물만 떠먹어서는 그 맛의 차이를 알아내기 힘들다. 두툼한 선지가 많이 들어있으므로 선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제주소고기해장국
거제 우면가 제주소고기해장국

처음에 맑았던 국물이 섞으면 섞을수록 새빨갛게 물들어간다. 비주얼만큼이나 얼큰 칼칼 시원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처음에는 엄청 뜨거우니 입천장 데이지 않도록 조심할 것. 정말 제주도에서 맛보았던 제주식 해장국만큼이나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식당 벽에 적힌 대로라면 우면가의 소고기 해장국은 소고기 양지를 정성껏 우려낸 육수에 제주식 조리법으로 신선한 재료와 특제 양념다데기가 더해져 얼큰하고 개운한 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근데 이 말이 진짜다.

 

해장국 맛을 본 아이들은 여기 해장국 맛집이라면서 밀면은 저리 가라 하고 엄마, 아빠 해장국 뺏들어 먹기 바빴다. 어쩔 수 없이 남은 밀며은 아빠 뱃속으로...

 

고현 시내와 포로수용소와 가깝기 때문에 이 주변 해장국 맛집을 찾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냥 내 돈 주고 사 먹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

 

  • 상호 : 우면가
  • 전화번호 : 0504-0544-2764
  •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5길 9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 제로페이 가맹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