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편의점 ATM 수수료 무료 이용방법

728x90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편의점 ATM 수수료 무료 이용방법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다면 CU편의점, 세븐일레븐, GS25편의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유통점 등에 설치되어있는 ATM에서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1일한도 50만원이라는 금액제한이 있지만 작은 돈을 인출해야할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전에는 ATM으로 현금을 인출할때 계좌번호와 인증번호를 통해서 인출해야했는데 지금은 QR코드를 활용해 훨씬 더 간편하고 쉬운 인출이 가능해졌다. 아래의 이체, 출금 한도와 수수료를 확인한 후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이체/출금한도

  • 1일 1회 50만원

카카오뱅크 ATM 서비스 이용 수수료

  은행기기 제휴 VAN사 기기(편의점 등)
출금 면제 면제
당행이체
타행이체
입금

카카오뱅크는 모든 은행이가 제휴 기기에서 수수료 무료로 현금인출 및 이체가 가능하다. 

 

제휴점 중에 한 곳인 CU편의점에서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을 이용해본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카카오뱅크 선택

ATM메인화면에보면 노란색 아이콘으로 카카오뱅크가 보인다. 선택한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위 화면에서 '스마트출금'을 선택한다.

 

카카오뱅크 QRCode 인증

이제 QR코드가 생성되고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를 실행시켜 스마트출금으로 들어가면된다.

 

카카오뱅크 앱 ATM스마트출금 화면

카카오뱅크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에 점 세개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활성화되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ATM 스마트출금'을 찾아 눌러준다.

 

출금하기

화면 가운데에 보이는 '출금하기'를 선택한다. 그럼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카메라가 실행되면서 QR 코드를 인식시킬 수 있게 된다. ATM의 QR코드를 인식 시키면 카카오뱅크 앱에 출금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이 활성화 될 것이다.

출금 금액 입력

출금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늘 누른 후 '출금하기'를 선택하자.

 

출금요청완료

앱 화면에 '출금요청 완료' 메시지가 출력되면 확인을 눌러준다. 그리고 다시 ATM 화면으로 넘어가 '앱출금완료'를 선택하면 ATM에서 현금이 지급된다.

 

카카오뱅크 앱 화면에는 '앱거래 완료'버튼을 누르라고 되어있지만 실제 내가 사용한 ATM 화면에서는 '앱출금 완료'라고 적혀있었다. 상관없으니 눌러준다.

 

ATM 현금 인출 중

인출액과 수수료, 잔액이 표시된다.

 

현금 2만원

CU편의점 ATM기기를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을 이용해 현금 2만원을 출금했다. 예전처럼 체크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을 뿐더러 인증번호와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정말 쉽고 빠르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