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환불방법 입금자 RI 정체

728x90

제로페이 환불방법 입금자 RI 정체

10% 할인된 가격에 지역사랑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어서 매달 제로페이를 새롭게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뿐만 아니라 여행을 위해 다른 지방을 방문할 때에도 해당 지역의 상품권을 제로페이로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렸는데 한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여행은 끝났는데 해당 지역상품권이 남아있다면? 혹은 다른 지역의 상품권을 잘못 구입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간단하다. 비플 제로페이 메뉴 안에는 상품권 환불 화면이 존재한다. 환불 신청이 처음인 사람이라면 의외로 메뉴를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 내가 간단하게 알려주고자 한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환불

현재 나의 제로페이 지역상품권 구입 상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거제사랑 상품권, 경남사랑 상품권, 산청사랑 상품권, 남해화폐 화전까지 놀러 갔던 지역의 상품권 잔액이 남아있다. 백원단위의 잔액까지 모두 환불이 가능하니 걱정 말고 제로페이를 이용해 지역상품권 많이 사용하도록 하자.

 

이제 환불할 차례. 제로페이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를 누르면 상단에 '상품권 환불'이 보인다. 선택하자.

 

 

이제 환불을 원하고자 하는 상품권 아래의 '환불하기'를 누르면 끝.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환불 절차가 이루어지게 된다.

 

그런데 환불 신청이 간단해서 좋긴 한데 환불금이 입금될 때 나 정말 내 계좌가 해킹당한 줄 알고 당황했다. 아래를 보자.

 

무려 새벽 5시 59분을 시작으로 환불 신청했던 제로페이 상품권이 일괄적으로 입금되었는데 발신자의 이름이 'RI8371586'부터 시작해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이름으로 입금이 되어있었다. 이 것만 보고 내 계좌에 고의적으로 돈을 입금한 뒤 내 계좌를 정지시키는 해킹범들의 공격을 받은 줄 알았을 정도로 걱정을 많이했었는데 알고봤더니 제로페이 환불이었다.

 

하... 진짜 비플 제로페이 뭐하는 짓입니다....이런 시스템 만드는게 어려운 것도 아닌텔데 한글로 알아먹기 편하게 수정해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어쨌든 신청 이틀만에 비플 제로페이 지역사랑 상품권 잔액 환불 완료. 제로페이 환불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그리고 RI라는 무서운 이름으로 돈이 입금되어 걱정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래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