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식탁, 감성 파스타맛집(feat.이순신선로파스타/먹물오징어리소토)

728x90

통영식탁

항상 맛있는 음식을 찾아 나서는 우리 와이프님과 저.

거제에서 가까운 통영의 동피랑 근처에 생긴지 얼마안된 한 파스타집이 인기라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통영시장과 동피랑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주변이 차로 붐비는 곳입니다. 덕분에 주차를 하기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도로변이 홀수날 주차가 가능하다고 되어있어 저희는 주차가능한 날 도로변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통영식탁

살짝 오르막길로 주택처럼 보이는 한 곳에서 따뜻한 불빛이 새어나옵니다. 커다란 간판도 없기에 그냥 지나칠 수 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통영식탁

식당 입구 가운데 기둥에는 나무판에 '통영식탁'이라는 글귀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자그마한 두 개의 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그리 넓지는 않지만 아담하고 따뜻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 옵니다.

 

매자 안쪽 홀로 자리를 잡아 보았습니다. 옷걸이에걸린 옷 마저 인테리어인듯 합니다.
테이블에는 생화가 꽃병에 담겨 있고 티슈 위로는 자그마한 몽돌이 올려져 있습니다.
청포도 에이드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석유난로라서 너무 반가웠답니다. 어렸을 적 겨울날에는 이런 석유난로를 흔히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쉽게 볼 수가 없군요. 난로 위에 주전자에는 보리차가 끓고 있었습니다.

 

통영식탁 메뉴판

이순신선로파스타, 명란해전파스타, 통영봉골레 등 통영하면 떠오르는 주제들을 재미있게 해석한 메뉴이름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재료들 또한 통영의 해산물로 준비가 되는 듯 합니다.

 

우리는 이 식당의 대표메뉴라 할 수 있는 '이순신선로파스타''먹물오징어리소토'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리코타치즈샐러드

 

처음엔 서비스로 제공되는 메뉴인가 싶었는데 기본적으로 제공이되는 리코타치즈샐러드입니다. 채소들의 상태도 좋고 치즈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먹을만 했답니다. 메뉴판에 넣어도 될만큼 꾀 괜찮은 샐러드였답니다.

 

#이순신선로파스타 13,900원

 

비쥬일이 넘나 훌륭합니다. 신선로위에 파스타를 올려놓을 생각을 어떻게 했을까요? 지역특색에 맞추어 이름도 이순신선로파스타. 꽤 괜찮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살이 통통한 새우
껍데기에 비해 알이 조금 작았던 가리비

신선로 밑에는 작은 양초에 불이붙어있어 시간이 지나도 크림이 눅눅해지지 않고 따뜻함을 유지시켜 주었습니다.

 

새우의 살이 정말 통통해서 파스타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았답니다.

 

가리비와 새우 말고도 조개가 여러개 들어 있습니다.

마냥 느끼한 크림파스타가 아니라 어떤 고추인지는 모르나 매운맛을 내는 재료가 들어있어 맛이 살짝 매콤합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맛도 좋은데다가 신선로에 담겨있으니 분위기와 맛이 배가 되는것 같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

 

#먹물 오징어 리소토 13,900원

 

솔직히 비쥬얼이 남달랐던 먹물 오징어 리소토. 

너무나도 새까만 밥위로 오징어 한마리가 그것도 우리가 보통 알고 있던 오징어가 아닌 조금은 생소한 모습의 오징어 덕분에 맛이 굉장히 궁금했던 요리입니다.

점원분께 물어보니 갑오징어라고하던데...이렇게 작은 갑오징어는 처음이라 긴가민가하답니다^^

 

함께 제공되는 가위를 이용해서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래 냅니다.

 

해체 완료!

 

이제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습니다.

저의 우려와 달리 아주 독특하고 맛있습니다. 진하고 고소한 오징어 먹물 덕분에 까만 밥을 그냥 먹어도 맛있고 오징어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넘나 맛있답니다. 까만밥 속에는 버섯도 있기때문에 오징어대신 버섯과 함께 먹어 볼 수 있었습니다. 오징어 먹물 요리를 몇가지 먹어본 기억은 있지만 이렇게 까맣고 맛있는 리소토는 처음이었습니다. 와이프님과 함께 숟가락질이 멈추질 않았답니다. 


아담한 사이즈에 주택을 연상캐하는 감성가득한 통영식탁. 식당의 분위기도 좋고 주변에 볼 거리도 많아 통영을 방문한 이들에게 괜찮은 이탈리아요리를 제공해주는 식당임에 분명한 것 같습니다. 우리가 먹어본 이순신선로파스타와 먹물 오징어리소토 두 요리 모두 너무도 만족스러웠기에 아직 먹어보지 못한 다른 메뉴들도 차근차근 먹어보고 싶네요. 

 

통영가볼만한 곳, 통영 로컬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 입니다 ^^

 

오픈 : 아침 11시 30분 ~ 저녁 9시

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