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500pcs 퍼즐 놀이 후기
- 아빠 육아
- 2019. 6. 7.
부산 삐에로쑈핑에서 구매한 원피스 500피스 직소 퍼즐놀이,
원피스 500PCS 직소 퍼즐놀이 입니다.
첫째가 어렸을때는 하루에도 몇번씩이고 공룡, 터닝메카드, 파워레인저 할것없이 정말 많은 종류의 퍼즐 맞추기로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직소퍼즐 자체가 아무것도 없는 맨바닥위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활동이라 아이들의 사고력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론적인 부분을 떠나 어쨋든 퍼즐갯수는 100피스 정도가 고작이었지만 아이들은 퍼즐 자체를 너무너무 좋아했습니다.
저 역시 어릴때 그랬습니다.
그런데 첫째가 이제는 9살이고 예전보다 레벨이 너무 높아진 터라 예전 퍼즐로는 전혀 성에차지 않았습니다.
시간나는 김에 삐에로쑈핑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원피스 퍼즐을 아이들과함께 맞추어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500피스 퍼즐은 처음이라 좀 걱정도 되었습니다.
예전에 연애시절 당시의 여자친구이자 지금의 아내와 함께 엄마에게 선물로 만들어주었던 500피스 퍼즐맞추는데 이 퍼즐이 검은 부분이 너무 많은 퍼즐이라 모양만으로 맞추어야 되어서 정말 애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쨋든 9살 아들과의 퍼즐놀이 시작합니다.
어쩔 수 없는 취향으로 티비애니메이션 그림이 아닌 원피스의 작가 오다에이치로의 오리지날 작화로 되어있는 퍼즐을 선택하였습니다.
원피스 원작과 같은 그림체라 이질감이 없어 좋았습니다.
현상금의 금액 또한 2부 시작후 업데이트된 가격이라 오래되어 보이지 않아 좋았습니다.
정식 수입되어 판매되는 상품이라 한글표기와 정품 홀로그램 도 붙어 있습니다.
한글로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네요. (주)학산문화사와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 고양이 마크도 눈에 띕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퍼즐 사용설명서와 퍼즐 전용 유액, 유액밀대가 들어 있습니다.
두둥!!!
첫째와 정말 딴 생각없이 퍼즐을 맞추다보니 어느덧 다 맞추었습니다.
약 3시간 가량을 걸려서 한 것 같은데 같은 자세로 너무 오래있어서 허리가 무진장 아픕니다.
아들은 캐릭터의 얼굴 위주로 퍼즐을 찾아 맞추고 저는 아이가 아직은 좀 하기 힘든 영어부분과 배경에 신경을 썼습니다.
크게 알려주지 않았는데도 정말 잘 찾아내어 맞추어 내는 아들이 대견스러웠습니다.
그래도 그리 쉽게 맞추진 않았습니다.
역시 좀 힘들고 어렵게 완성해야 성취감이 생기는 법입니다.
마지막에는 와이프님과 둘째도 합세해서 남은 퍼즐을 맞추어 나갔습니다.
너무 퍼즐 맞추는 것에 신경쓰다보니 중간에 사진 촬영도 깜박하고 못했을 정도 입니다.
그래도 첫째와 둘이서 시작했던 퍼즐을 우리가족 모두 함께 힘을모아 완성했다는 사실로도 감격입니다.
이렇게 도안 위에 퍼즐을 맞추어 나갔습니다.
이 방법이 훨씬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다음에 퍼즐액자에 넣을걸 대비하여 퍼즐 유액을 발라보기로 합니다.
퍼즐유액이 담겨진 비닐을 뜯어 퍼즐판 전체에 고루 뿌리고 난뒤 종이로된 브러쉬로 쭉쭉쭉 밀어 줍니다.
이렇게 되면 유액이 퍼즐 틈으로 타고 들어가 퍼즐에 광을 내어줄 뿐더러 퍼즐이 떨어지지않게 도와줍니다.
퍼즐놀이를 반복적으로 하시려는 분들은 당연히 유액을 바르시면 안됩니다.
이제 유액까지 모두 바른 상태입니다.
이대로 건조시켜주시면 됩니다.
참 오랜만의 500피즈 퍼즐.
가족들과 다함께 머리 맡대고 정신없이 했을정도로 만족스러운 놀이였습니다.
우리 첫째는 벌써 다른 퍼즐을 또 맞추고 싶어합니다.
따로 주문해 놓은 퍼즐 액자가 도착하면 퍼즐액자와 함께 다시 리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