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치킨킹 세트 가격 후기

728x90

버거킹 치킨킹 세트 가격 후기

맥도널드의 상하이스파이스 버거를 뛰어넘기 위해 브랜드마다 다양한 치킨버거가 개발 및 출시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치킨보다는 비프 버거를 선호하는 편이긴 한데 버거킹 앱 쿠폰에 치킨킹 세트가 저렴하게 떠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퇴근길 간단하게 먹을 생각으로 직접 구입해 본다. 해당 제품은 23년 1월 9일 ~ 23년 6월 25일까지 판매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맛이 궁금한 분들은 기간 안에 구입해야 한다.

 

참고로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모델로 나왔던 햄버거가 바로 치킨킹이 되겠다.

 

버거킹 치킨킹 세트

집에서 간편하게 배달의 민족이나 버거킹 전용앱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도 있지만 역시 바로 주문해서 매장에서 먹거나 집에서 바로 먹는 것이 더 편리하다. 내가 사용한 쿠폰은 버거킹 세트 5,800원으로 기본 소비자권장 가격은 8,400원이다. 배달의민족을 사용할 경우 가격은 달라질 수 있다.

 

버거킹 치킨킹 가격

  • 단품 : 6,400원
  • 세트 : 8,400원
  • 라지 세트 : +500원

버거킹 치킨킹 BLT 가격

  • 단품 : 7,400원
  • 세트 : 9,400원
  • 라지 세트 : +500원

정상가격으로 주문해 먹기에는 치킨버거 치고는 다소 가격이 높게 느껴지지만 버거킹 앱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치킨킹을 이용할 수 있다. 역시 3대 프랜차이즈 햄버거 중에서 버거킹이 쿠폰과 앱 사용방법은 제일 간편하다.

 

치킨킹 칼로리

  중량(g/ml) 열량(Kcal) 단백질(g) 나트륨(mg) 당류(g)  포화지방(g)
치킨킹
라지세트
923 1343 31(57) 1611(81) 65 15(99)
치킨킹세트 728 1186 30(55) 1499(75) 48 14(92)
치킨킹 250 751 27(48) 1158(58) 9 11(72)

일반 세트 기준으로 총 1186kcal의 열량.  이 정도면 기본 와퍼 세트보다 조금 더 높은 열량이다. 기름에 튀긴 닭을 사용해서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가 나오는 것 같다.

 

이전에 출시되었던 킹치킨버거와는 다르게 이번 치킨킹 안에 들어가는 패티가 외국산(덴마크산, 스웨단산, 태국산 등) 닭을 사용한다. 정크푸드를 먹으면서 원산지 생각하는 게 조금 우습지만 그래도 국내산이 아닌 것이 조금 아쉽다.

 

치킨킹

위 사진은 내가 쿠폰북에서 보았던 치킨킹의 모습.

 

하하하.. 역시.. 상세페이지의 비주얼과 비슷할 수는 없는 것인가...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기 때문에 버거의 모습이 많이 변형되어 있었다. 그래도 눈에 띄는 것은 치킨킹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치킨 패티가 생각보다 크고 두꺼웠다는 점.

 

치킨킹은 스파이시한 통닭다리살과 고소한 브리오쉬번이 만나 더 풍부해진 프리미엄 치킨버거이고 여기에 베이컨, 양상추, 토마토를 더한 것이 치킨킹 BLT라 할 수 있다. 어쨌든 내가 구입한 제품은 오리지널 치킨킹 세트.

 

베이커리칼로 반으로 갈라보니 제품의 설명과 동일하게 퍽퍽한 닭가슴살 없이 오직 닭다리살로만 가득 채워져 있었다. TV 광고 속 육즙이 흘러내리는 모습은 아니지만 양산형 햄버거 치고는 생각보다 괜찮은 비주얼.

 

치킨킹 BLT를 주문했다면 여기에 베이컨, 양상추, 토마토가 추가된다. 음... 일단 이전에 출시된 킹치킨에 비해서는 확실히 스파이시한 맛이 강하고 피클이 많이 들어있어 특유의 상큼함까지 더 느낄 수 있다. 피클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

 

어쨌든 버거킹에서 먹어본 치킨버거 중에서는 손에 꼽을 정도로 괜찮은 맛인 듯? 매운맛도 강한 편이라서 평소 매운맛 버거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더 좋아할 듯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맥도널드의 상하이스파이스버거보다는 뭔가 부족하다. 

그래도 튀김도 바삭하고 나름 두툼한 닭다리살 패티 덕분에 비주얼도 맛도 나쁘지 않은 수준. 그런데 먹다 보니 뭔가 닭껍질인지 질겅거리는 느낌이 간혹 느껴지더라. 다른 치킨 버거에서도 느낄 수 있는 그 느낌이 이번 치킨킹에서도 동일하게 느껴진다.

 

확실히 정가를 주고 사 먹기에는 먼가 아쉬운 치킨버거였다. 나처럼 쿠폰을 활용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본다면 나는 추천.

 

버거킹 감자튀김

그나저나 역시 개인취향이겠지만 감자튀김은 맥도널드보다 버거킹이 훨씬 좋다. 두툼해서 씹는 맛이 일품. 내 느낌엔 덜 짜게 느껴지기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