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 반값택배 가격 및 이용방법

728x90

GS25 편의점 반값택배 가격 및 이용방법

같은 지역 안에서의 중고거래는 당근마켓 직거래를 주로 이용하지만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이 집 주변에서 거래되지 않는 경우가 자주 있다. 이럴 땐 전국구인 네이버 중고나라나 번개장터를 사용하곤 한다. 번개장터를 이용할 경우 그나마 CU편의점이나 GS25 편의점에서 일반 택배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번개택배를 사용하긴 하지만 부피도 무게도 너무 작은 물건을 보낼 때 이 택배비도 너무 아깝더라. 

 

GS반값택배

그래서 최근에는 가벼운 물건을 보낼때 GS25 혹은 CU 편의점 반값택배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 편의점 반값택배는 구매자의 집 앞까지 택배가 배달되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가 지정한 편의점'으로 물건이 배달된다. 구매자는 지정한 편의점으로 택배를 찾으러 가면 끝. 일반 택배 물류망이 아닌 편의점 물류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일반 택배에 비해서 매우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일반 택배와 동일하게 택배 조회도 가능하다. 

 

GS25 반값택배 접수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혹은 전용앱을 사용해야 한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비회원 접수가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용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는 내가 직접 앱을 다운로드하여 모바일로 미리 택배를 접수하고 편의점에 찾아가 택배 포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GS25 반값택배 가격(운임)안내 (2023년 2월 1일 개정)

중량 변경전 변경후 인상금액
~500g 1,600원 1,800원 +200원
~1kg 1,900원 2,200원 +300원
~5kg 2,300원 2,600원 +300원

2023년 2월에 반값택배 가격이 인상되었지만 그래도 일반 택배에 비해서는 매우 저렴하다.

 

아무런 준비없이 편의점에 찾아가 택배를 보낼 수도 있지만 그럴 경우 택배 포스 앞에서 한참 동안을 서성여야 한다. 택배포스 화면의 터치스크린으로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을 입력하려면 정말 골 때린다. 그냥 사전에 택배 예약을 완료하고 편의점 방문하는 것이 최고다.

 

GS25 반값택배 알아둘 것 정리

  • 식품, 유리, 아크릴, 도자기, 서신서류, 귀금속, 액체 접수 불가
  • 포장은 무조건 박스에(비닐포장 불가)
  • 중량 5KG, 박스 세변의 합(가로, 세로, 높이) 80CM 초과 금지
  • 물품가액 최고 50만원
  • 비회원 접수 가능
  • 미리 택배접수하고 방문하면 빨리 끝남
  • 택배조회가능
  • 택배수령인이 직접 지정한 편의점으로 택배를 찾으러 가야 함

GS25편의점 택배 앱

플레이스토어에서 GS25를 다운로드한다. 홈페이지에서 비회원으로도 접수 가능하지만 어차피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운로드와 함께 회원가입을 마쳤다.

 

반값택배예약

앱 메인화면에서 '반값택배예약'을 선택한다. 그럼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뜨는데 '회원가입'을 선택한다. 역시 앱에서도 비회원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휴대폰 본인인증과정을 거치고 안내에 따라 가입을 완료하자.

 

반값택배 예약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택배 접수를 할 수 있다. 일반택배에 비해서 접수불가 품목이 좀 많다. 식품류, 유리, 아크릴, 도자기, 귀금속, 서신서류, 액체류는 접수조차 할 수 없다. 품목선택을 눌러 물품의 종류를 선택한다. 나는 카메라 배터리를 보내기 때문에 가전제품류를 선택했다.

 

물품가액

물품선택 후에는 택배내용물의 가격을 입력한다. 물품 가액은 50만 원을 초과할 수 없으며 가격에 따라 택배비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다. 1~2만 원 정도의 금액 오차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음으로는 반송처(택배 보내는 사람)을 작성한다. 혹시 편의점에 도착한 택배를 상대방이 찾아가지 않을 경우 보낸 사람에게로 반송이 되는 시스템이다.

 

도착편의점

물건을 받는 사람이 지정한 편의점을 '편의점 찾기'를 눌러 검색한다. 내가 선택한 곳은 GS25 하남부영점이다. 주소가 맞을 경우 '반값택배 도착 편의점 지정'을 누르면 된다. 편의점 이름을 누르면 해당 편의점의 위치를 지도료 표시해 준다.

 

택배예약하기

택배 예약하기를 누르면 예약이 완료되야 하는데 에러가 뜨더라. 알고 보니 화면 가장 위에 '반값택배 예약 전 유의사항'에 인지하였습니다를 한번 눌러줘야 되었던 것. 인지하였습니다를 누르고 다시 택배 예약하기를 누르자.

 

반값택배 포장 확인, 예약완료

반값택배 포장 확인이 뜬다. 일반 택배에 비해서 무게의 제한도 높고 택배박스의 크기 제한도 까다롭다. 택배 물건의 무게는 5KG 이하여야 하고 세 변의 합이 80CM 이하이고 물품가액은 50만 원을 넘길 수 없다. '확인했습니다'를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예약내역

예약내역을 확인해 보면 제대로 택배 접수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택배를 보내기 위해 가까운 GS25 편의점을 방문해 본다. 

 

GS25 반값택배 포스

편의점 한편에 이런 모습의 택배포스 기기가 보일 것이다. 메인화면 하단에 '반값택배'를 선택한다.

 

유의사항

반값택배 운임인상 안내와 서비스 유의사항이 보인다. 접수계속을 눌러준다. 우리는 미리 택배접수를 했기 때문에 회원 접수를 눌러주자.

 

QR로그인

회원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힘들게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려 하지 말고 오른쪽에 QR로그인을 선택한다. 그럼 QR코드가 생성된다. 이제 GS25 편의점택배 앱을 실행한다. 

 

QR로그인

앱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에 더하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별도의 메뉴가 뜬다. 여기서 QR로그인을 선택한 후 카메라가 실행되면 택배 포스기의 QR코드를 인식시켜 준다. 그럼 자동으로 로그인되고 여기서 '예약건 접수'를 선택하자.

 

이제는 안내에 따라 화면만 선택해 주면 된다. 받는 사람이 제대로 확인되었다면 무게측정을 선택한다. 무게측정을 선택하면 다시 한번 택배 유의사항이 안내되는데 그냥 확인을 누르자.

 

택배물을 저울 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무게가 인식된다. 

 

회원가입할 때 가입기념 쿠폰을 지급받았었는데 그 쿠폰들이 자동으로 적용이 되어있었다. 원래 요금이 1,800원이지만 쿠폰 할인을 받아 1,500원에 이용이 가능한 것. 운임 확인을 누르자.

 

운송장출력

개인정보활용동의에 체크하고 운송장출력을 선택한다. 이제 운송장이 포스기기 위에서 출력이 된다.

 

로그아웃

포스기기에서 종료(로그아웃)를 선택한다. 이제 택배포스기기 사용은 끝났다.

 

출력된 송장에 긴 부분은 떼어내어 택배박스에 붙인다. 오른쪽에 붙어있는 작은 영수증을 카운터에 들고 가서 계산을 하면 되는 것.

 

편의점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반값택배를 모아두는 별도의 장소가 있는 곳도 있고 계산 후 택배박스를 점원에게 주면 알아서 지정된 곳에 모아두기도 한다. 그러니 택배박스와 영수증을 함께 카운터로 들고 가서 계산하면 점원이 알아서 해준다는 것.

 

CU편의점 반값택배도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택배를 받는 구매자가 반값택배에 동의해야 하고 구매자가 집이 아닌 편의점으로 택배를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확실히 택배비는 많이 절약할 수 있다. 

 

아래는 CU편의점 반값택배 접수 방법 포스팅이다.

 

2022.11.30 - [잡학다식] - CU편의점 반값택배 가격과 사용방법

 

CU편의점 반값택배 가격과 사용방법

CU편의점 반값택배 가격과 사용방법 불과 몇일전 2kg이 넘는 물건을 편의점 택배로 보냈었는데 택배 비용이 무려 4,800원이 나왔다. 평소 CU편의점을 이용할 때마다 3천6백 원 정도를 지불해 오던

j-win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