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XPAM 대나무 키보드 손목받침대 내돈내산

728x90

제닉스 XPAM 대나무 키보드 손목받침대 내돈내산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지만 손목이 고장 나버렸다. 손목터널증후군이 의심스럽긴 한데 자가진단테스트 결과로는 증상이 심각하지는 않아 일단은 버티컬마우스를 사용해보기도 하고 책상 높이도 조절하고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보고 있다. 지금은 좀 더 나아가 기존에 사용 중이던 다이소표 키보드받침대를 정리하고 제닉스 XPAM 손목받침대를 구입했다.

 

제닉스 대나무 손목받침대

아래는 내가 기존에 사용하던 손목받침대의 모습.

 

내 기억이 맞다면 오래전 다이소에서 그냥 저렴하게 구입했던 제품이다. 처음에 사용할때는 깨끗하고 말랑한 쿠션감이 괜찮아서 잘 이용했는데 지금은 세월의 흔적을 이기지 못하고 닳고 해져 버렸다. 딱 보기에도 그냥 '더럽다.' 그래서 이번에는 재질이 아닌 나무 재질의 손목받침대가 좋겠다 생각하고 검색에 검색을 거쳐 제닉스 대나무 손목받침대를 구입했다.

 

제닉스 키보드 손목받침대

나처럼 키보드 손목받침대(팜레스트)를 구입하려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제품 중에서 어떤 것을 구입해야할지 고민일 것이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부터 고가의 제품까지 그런데 희한하게도 가격과 상관없이 싸든 비싸든 이용자들의 불만은 모든 제품에 깔려있었다는 것. 그래서 나는 저렴하면서도 사용후기가 많은 제닉스 대나무 XPRAM 손목받침대를 구입했다.

 

일단 제품의 디자인은 좋았다. 나무질감 그대로를 느낄 수 있고 모서리부분이 라운드처리되어 있어 나름 감성적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폼재질의 손목받침대가 아니다보니 제품 변형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어 보인다. 내가 받은 제품에는 특별한 하자는 없었지만 다른 이용후기들을 보면 제품에 옹이가 있거나 찍힘 등의 스크레치가 많다고 한다.

 

일단 내가 사용하는 펜타그래프 MK425 키보드와의 조합. 

 

사실 이 제품을 구입할대 반신반의했다. 왜냐면 내가 얼마 전에 시끄러운 기계식 키보드를 정리하고 조용하고 얇은 펜타그래프 키보드로 기변 했기 때문이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서 높이가 확실히 낮아지다 보니 키보드 받침대의 높이 차이가 심하다. 다른 이용객들의 후기에도 펜타그래프와의 조합은 찾을 수 없었다. 나와 같은 상황이 많이 없겠지만 혹시 같은 상황이라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더 되겠다.

 

제품의 상세페이지에 나와있듯이 키보드 받침대 하부에는 고무패킹이 커다랗게 양쪽으로 붙어있어 미끌리거나하지 않는다. 적어도 내가 사용하는 동안에도 키보드가 움직였으면 움직였지 키보드 받침대는 튼튼히 제자리를 지켜주었다.

 

제닉스 키보드 받침대 실제 사용모습
제닉스 XPAM 손목받침대

내가 해당 제품을 몇주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라면 '잘 샀다'라는 것. 키보드와의 높이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 보다 손목의 피로도가 줄어든 게 느껴진다. 확실히 책상 바닥에서 키보드를 그대로 타이핑하는 것보다 받침대 위에 손을 올려두고 타이핑하는 데에 그 차이가 있다. 지금 이 포스팅도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글을 적고 있다.

 

1만 원 초반의 돈을 지불하고 나의 손목에 작은 선물을 해준 기분. 낮은 높이의 펜타그래프에도 이 정도인데 일체감이 높은 기계식 키보드 등에 사용하면 더 효율적일 것 같다는 생각. 그리고 딱딱한 제품의 질감 때문에 사용하다 보면 손목 아래에 굳은살이 배기고 거부감이 들면 어쩌나 했는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이전에 쿠션감이 느껴지던 키보드 받침대보다 훨씬 편하다. 사람들이 쿠션재질대신 딱딱한 나무재질을 선택하는 이유를 알 수 있는 경험이 되었다. 

 

그리고 나처럼 펜타그래프 방식의 낮은 높이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손목받침대를 키보드에 바짝 붙이지말고 거리를 살짝 두고 사용하면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위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나는 거리를 살짝 두어 이용하고 있다.

 

현재 일반 웹서핑의 환경에서는 받침대 없이 생활하지만 지금처럼 포스팅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하는 환경에서는 무조건 제닉스 XPAM 대나무 키보드 받침대를 이용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풀배열과 텐키리스 두 가지 모델로 판매중이다. 내 돈 주고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 제품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본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