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룸앤티비 거치대 추천 제로썬 내돈 솔직후기

728x90

LG 룸앤티비 거치대 추천 제로썬 내 돈 솔직 후기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이나 감성캠핑을 추구하는 캠퍼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LG 룸앤티비. 오래전부터 이게 꼭 필요할까라는 의구심이 많았기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당근마켓에 적당한 가격대의 1세대 룸앤티비가 올라온 것을 확인하고는 냅다 질러 버린다. 하지만 모든 것이 그렇듯 캠핑 또한 개미지옥이다. 단순히 룸앤티비만 구입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룸앤티비를 어떻게 거치할 것인지 깊이 생각해봐야 한다. 

 

보통 비싸더라도 전용 나무로 된 거치대를 구입하거나 폴딩박스 상판에 올려두거나 다이소 의자 받침대 등을 활용하고는 한다. 나도 처음에는 자작으로 거치대를 만들어 볼까 하다가 스트레스와 시간을 날려버릴 거 같아 나의 생일선물로 안지기님에게 부탁해 그냥 인터넷으로 구입했다.

 

상품명 : 제로썬 룸앤티비 올인원 거치대

제품 소재 : 너도 밤나무

제품구성 : 거치대 상판, 선반, 롱다리, 숏다리, 안전판, 높이조절 나사, 전용가방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추가 옵션을 선택할 필요 없이 롱다리와 숏다리뿐 아니라 전용가방도 기본으로 포함이 되었기 때문이다. 입식생활 때는 롱다리로 좌식생활 때는 숏다리로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포장 박스

일단 이렇게 포장되어 배송되고 전용 가방의 상태도 나쁘지 않다. 엄청 튼튼해 보이지는 않지만 별도로 가방을 구입할 필요 없이 제품에 딱 맞게 제작된 순정 가방이 최고다.

 

룸앤티비 거치대 전용가방 파우치

고품격 순정가방(거치대 파우치) 답게 알맞게 제작이 되어있다. 상판과 하판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고 다리발도 흔들리지 않게 고정이 가능하다. 별도의 추가금 없이 이 모든 게 기본 제공이다. 다른 룸앤티비 거치대 들은 저렴한 가격만 찾다 보면 롱다리로 선택하면 가격이 올라가고 전용가방을 선택하면 또 가격이 올라가고 장난질이 심한 편인데 제로썬은 그런 게 없어서 마음에 든다.

 

거치대 상판, 선반

해당 제품의 소재는 너도밤나무다. 저렴한 소나무보다는 좀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 기본 상판 위에는 4개의 자석이 들어있다. 자성이 제법 강한 편이라 룸앤티비를 올려두면 자동으로 착하고 붙어버린다. 하지만 절대 주의해야할 것은 저 자석만 믿고 있다가 티비가 바닥으로 떨어질수도 있다는 점! 개인적으로 모든 조립이 완료되고나서 티비를 잡고 선반을 살짝 흔들어보다가 선반이 떨어져나가는 경험을 했다.

 

기본 거치대상판 하부의 모습. 티비가 거치대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별도로 연결하는 안전판의 나사를 꽂는 2개의 가운데 홀과 다리발을 고정할 수 있는 4개의 다리발을 돌려서 끼워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존재한다. 드라이버 없이도 간편하게 조립이 가능하다.

 

다리발을 결합하는 나사 홀의 모습.

 

이런 방식으로 제작되는 룸앤티비 거치대들의 최대 단점은 무리한 힘을 주어 다리발을 고정시키려고 할 때 본딩된 나사가 떨어져 나가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는 점. 다리발을 손으로 돌려 조아줄 때 절대 무리한 힘을 가해선 안된다. 적당히 힘이 들어가는 상태에서 그만 조여주는 게 현명하다.

 

매우 손쉽게 결합이 가능

일단 중간 다리만 결합된 모습. 저 상태로도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바닥이 평평하지 못할 경우 높이조절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다. 그럴 땐 높이조절이 되는 다리발로 설치하면 좌식모드 숏다리로 사용이 가능하다.

 

나는 롱다리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추가 다리발을 연결해 본다.

 

뭐... 별거 없다. 처음에 연결한 다리발에 중간 거치대를 홈에 맞추어 넣어준 뒤 다리발을 결합시키면 되는 것. 4개의 모든 구멍을 먼저 맞출 필요도 없고 그냥 한 군대식 구멍에 끼워 넣고 나사를 조여주면 되겠다.

 

제로썬 LG룸앤티비 거치대 기본 설치모습. 중간 선반이 있거 먹을거리나 조명, 닌텐도 스위치등을 보관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바닥면에도 짐을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다. 만약 텐트 실내에만 사용하는 거라면 이대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혹시라도 룸앤티비가 전도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티비 뒤에 안전판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좀 귀찮더라도 안전판은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미 티비를 넘어뜨릴뻔한 적 있기 때문)

 

안전판

일단 안전판이 매우 타이트하게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거치대에 안전판을 먼저 고정시키지 말고 룸앤티비 뒤쪽 2개의 구멍에 안전판 나무를 먼저 넣어 준다. 그러고 나서 기본 제공되는 드라이버와 나사를 이용해 고정시키면 튼튼하게 제품이 고정된다.

 

여기서 키 포인트는 룸앤티비와 안전판을 먼저 결합시켜야한다는 점. 잊지 말자.

 

안전판 설치완료
룸앤티비 거치대
룸앤티비 거치대

오 제법 괜찮은 모습. 내가 보기에는 이쁘다. 중간 선반과 바닥면을 활용할 수 있고 가격대도 적당하며 롱다리와 숏다리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을 가진 룸앤티비 거치대라 할 수 있다.

 

여분 높이조절 나사

다리발 하단에 높이조절 나사가 포함되어 있어 캠핑장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평탄화를 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분의 높이조절나사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혹시 모를 분실에 대비할 수 있다.

 

조금 아쉬웠던 것이 기본제공되는 드라이버가 파산되어 있었다는 점. 그냥 그러려니 하고 집에 있는 작은 드라이버를 전용가방에 넣어 다니고 있다.

 

텐트도 기변하고 룸앤티비도 구입하고 처음 떠났던 겨울 캠핑에서의 실제 사용모습.

 

노스피크 A7EX

아, 감성캠퍼가 아니기 때문에 텐트 내부가 좀 리얼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를.

 

룸앤티비 거치대 설치모습

룸앤티비를 구입 기념으로 처음으로 캠핑장에 가지고 와본 닌텐도스위치. 중간 선반에는 닌텐도스위치와 기타 잡다구리를 올려 두고 사용했다. 확실히 중간 선반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크다. 텐트 밖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텐트 내부에서만 사용했기 때문에 저 위치에 티비와 거치대는 계속 고정이었다. 

 

티비 뒤쪽에 안전판도 설치해 두었기 때문에 전도되거나 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다. 직접 사용해본 경험으로 솔직한 후기를 남겨본다면 거치대 조립이 끝나고 나서 손가락으로 살짝 제품을 흔들어 보면 거치대 전체가 흔들흔들 요동친다는 점. 

 

혹시 모를 결합부위 나사홀이 파손될까 봐 엄청 강하게 결합하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다. 하지만 괜히 큰 힘주었다가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그것도 골치. 나처럼 한 곳에 못 박아두고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큰 문제는 없을 듯하다. 중간 선반에 물건을 두거나 할 때 조금만 조심하면 된다.

 

제로썬 LG룸앤티비 거치대는 1세대와 2세대 를 구분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자신의 룸앤티비 모델명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구입하기 바란다. 생일선물로 받은 제로썬 룸앤티비 거치대. 나는 아주 만족한다.

 

장점

  • 적당한 가격
  • 조립 간단
  • 숏다리, 롱다리 버전으로 사용가능
  • 중간선반 있음
  • 전용가방(파우치) 기본 증정
  • 전도방지 안전판 제공
  • 룸앤티비 1세대 2세대 모델별로 구입 가능

단점

  • 완성품이 흔들거림
  • 나사를 힘 있게 조으지 못함(부서질까 봐)
  • 고정용 자석만 믿으면 절대 안 됨! 비싼 룸앤티비 파손될 수 있음. 안전판 설치 추천.
  • 기본제공 드라이버 파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