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쿨링 마스크 네오홀릭 내돈내산 후기

728x90

스노쿨링 마스크 네오홀릭 카이 내돈내산 후기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올해 여름에는 풀 페이스 스노쿨링 마스크를 구입해 보았다. 워터파크나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할 때마다 일반 수경을 끼고 놀았었는데 그때마다 벗고 쓰기도 힘들고 입으로, 눈으로 물이 많이 들어와 힘들어했던 적이 많았기 때문.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 중이었는데 내가 선택한 제품은 '네오홀릭 카이'라는 제품. 가격도 저렴하고 색상도 다양했기 때문이다.

 

썸네일
스노클링 마스크

내가 구입했던 가격은 개당 2만원 초반으로 판매하는 곳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나 네이버 최저가와 무료 배송등을 참고해서 구입하면 되겠다. 

 

사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가장 역사가 깊고, 안전하고, 사용성이 편리한 '듀얼브레서 V3'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듀얼 브레서 제품 가격이 1개에 8만원이 넘어가다 보니 이거 하나 살 돈으로 네오홀릭 마스크를 3개나 살 수 있다는 불편한 진실...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어쨌든 나는 네오홀릭 스노클링 마스크 카이를 1개 구입해보고 제품이 만족스러우면 추가로 2개를 더 구입할 생각이었는데 우리 가족이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아 나중에 2개를 추가로 구입했다. 물론 '내 돈 내산'으로. 네오홀릭의 다른 이용자 후기를 보니 대부분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것이었으므로 나는 내가 겪은 솔직한 부분을 최대한 담아보려 한다.

 

사용설명서, 기본구성품

사용설명서가 한글로 자세히 안내가 되어있다. 설명서에 표기된 구성품은 인쇄 오류로 판매 페이지에 나오는 구성이 실제라 보면 된다. 나의 경우 기본 구성품 자체가 완전히 빠진 채로 배송이 되었었는데 업체에 전화하니 직원분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었고 며칠 뒤에 액션캠 거치대, 고무링, 액션캠 고정나사만 추가로 배송받아 볼 수 있었다. 역시 제조가 중국이더라도 한국에서 AS가 가능한 곳에서 구입한 보람을 느낀다.

 

네오홀릭 그레이

일단 처음 구입했던 색상은 그레이. 아이들에게 먼저 사용해볼 생각으로 작은 사이즈를 주문. 저렴한 가격만큼이나 디자인과 색상이 약간 투박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다.

 

네오홀릭 스노클링 마스크 호흡관

오래전 풀 페이스 제품들은 호흡관도 따로 분리해서 사용하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잃어버릴 염려 없도록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다. 부피가 상당히 줄어들기 때문에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넓적한 고무링이 적용되어 있어 접히는 곳에 물이 스며드는 것을 방지한다. 이 고무 실링은 여유분으로 기본 구성품에 추가로 포함이 되어있다.

 

펼쳤을때

펼치면 이런 모습. 음 비주얼 나쁘지 않음.

 

듀얼 드라이탑 시스템

요즘 제품들은 호흡관 구멍이 1개가 아니라 2개로 제조된다. 들숨과 날숨의 출입구를 분리할 수 있어 물안에서의 호흡이 좀 더 편안해진다. 위에 보이는 노란색 볼이 물에 잠기게 되면 위로 올라오면서 외부 물의 유입을 막아준다. 무호흡 상태로 잠수는 가능하긴 하겠지만 별생각 없이 잠수 상태에서 호흡을 이어나가다가 자신이 내뱉은 이산화탄소 중독으로 정신을 잃을 수 도 있기 때문에 정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탈부착헤어밴드

네오홀릭 카이의 경우 2개의 탈부착 버클이 존재한다. 듀얼브레서 제품처럼 머리 뒤쪽에 1개의 버튼으로 바로 탈부착되는 것과 비교하면 네오홀릭이 해체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버튼을 누르면 빠지긴 하는데 아이들의 경우 해체가 분명 어려울 테니 실제 물놀이 이전에 버튼 누르는 방법을 학습해보는 것이 좋다.

 

실리콘

얼굴과 맞닿게 되는 실리콘 부분은 촉감이 나쁘지 않다. 제조사의 설명에 따르면 냄새와 자극 없는 의료용 고급 실리콘 재질로 만들었다는데 어쨌든 얼굴에 착하고 잘 달라붙으며 착용감이 나쁘지 않다.

 

테스트 삼아 아들 2호가 모델이 되어준다. 확실히 아이들 용으로 작은 사이즈를 구입했지만 살짝 커 보이는 기분. 제조사의 설명처럼 착용한 후에 집에 있는 커다란 대야에 물을 받고 테스트해보았는데.

 

'이마 위로 물이 들어온다.'

 

하하하... 가격이 저렴한 물건은 어쩔 수 없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나의 착각이었다. 네오홀릭 카이의 경우 끈 조절을 아래쪽 2개의 밴드를 조이게 되는데 타이트하게 밴드를 조절한 후 마스크를 상단의 밴드를 정수리 뒤쪽으로 잡아당겨준다는 생각으로 넘겨주면 얼굴과 이마에 전체에 착 달라붙는다.

 

아마도 다른 이용자들의 후기에 보이는 이마에 물이 들어온다는 후기들은 제품 착용방법이 미숙해서 그럴 수 있다.

 

테스트는 끝났으니 이제 해수욕장에서 실제 테스트를 진행해본다.

 

투박해 보이는 검은색이 아빠인 내 거. 연두색이 아들 2호의 것이다. 처음 그레이를 구입 후 블랙과 라임그림을 추가로 구입했다. 완전한 내돈내산!

 

바닷가에서 보니 더 예뻐 보이는걸?

 

집에서 테스트했던 대로 제대로 장착한 다음 아들 2호의 손을 잡고 바닷속에 들어가 본다. 여름의 바다지만 엄청 차갑다!

 

몸서리칠 정도로 차가운 바닷물에 적응한 후 살며시 몸을 뉘어 아들과 함께 스노클링을 시작한다. 수영을 하면서 숨을 쉴 수 있다 보니 바닷속에서 노니는 다양한 물고기들을 한참을 구경했다. 이런 게 스노클링의 매력이지! 아주 만족스럽다.

 

아래는 실제 사용 중인 동영상.

 

거제도 스노클링 네오홀릭 카이 풀페이스 마스크
아들과 스노쿨링 in망치해수욕장

혹시라도 실전에서 바닷물이 들어오면 어쩌나 했는데 그럴 일은 없었다. 익사이팅하게 바닷속으로 잠수하거나 다이빙을 하지 않아서 일 수도 있으나 일반적인 방법으로 수영하면서 물이 들어오는 일은 전혀 없었다. 

 

다만 확실히 마스크를 벗는 과정과 착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번거로웠다. 나야 어른이라 별 상관없었는데 나이가 어린 아들 2호는 특히 더 그러했는데 아이들과 함께 스노쿨링을 즐길 때는 무조건 보호자가 옆에 있어 주어야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네오홀릭 카이 스노쿨링 마스크 장단점

  • 저렴하다.
  • 액션캠 거치대를 포함한 기본 구성품이 풍부하다.
  • 김서림 방지라고 되어있지만 완전 믿을 것은 못된다. 나는 침을 묻혀가면서 사용했다.
  • 탈부착 헤어밴드 사용법이 생각처럼 쉽지 않다.(연습이 필요함)
  • 숨쉬기가 편하다.
  • 바닷속 세상 구경하는 재미
  • 귀마개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나처럼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이나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물놀이 아이템이다.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듀얼브레서 v3, 아니라면 나처럼 저렴한 이 제품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내 돈 주고 직접 사서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 포스팅 끝.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