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P 개인형퇴직연금 한도변경 미래에셋증권

728x90

IRP 개인형퇴직연금 한도변경 미래에셋증권

연금저축펀드와 더불어 IRP 개인형퇴직연금의 납입한도 변경신청은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앱 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원할때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두 연금저축 상품을 가입할 당시 납입한도 설정화면에서는 크게 고민하지 않고 적당한 금액을 입력한 후 가입을 마친뒤 본인의 사정에 따라 납입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는 말이다. 

 내가 IRP개인형퇴직연금에 가입했던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앱을 기준으로 퇴직연금 한도신청을 직접 해보겠다.

 

미래에셋증권 m.ALL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앱중에서 주황색 아이콘 앱을 실행시킨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게 되면 처음화면에는 본인이 미래에셋에서 운용중인 자산내역이 간단하게 출력이 될 것이다. 이제 이 화면에서 상단 메뉴탭에서 두번째 탭 '연금'을 선택하자.

 

미래에셋증권 IRP퇴직연금

MY개인연금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주욱 내리면 아랫부분에 '퇴직연금'화면이 보일 것이다. 바로 위에 보이는 개인연금은 연금저축펀드이니 참고할 것. 퇴직연금칸에는 평가금액, 납입금액, 출금액, 운용손익, 수익률등이 깔끔하게 노출된다. 여기서 퇴직연금의 화살표나 화면을 선택해보도록하자.

 

퇴직연금

퇴직연금 메뉴 아래로 다시 퇴직연금의 계좌번호와 함께 평가금액이 노출되는데 이 네모칸을 선택하도록 한다. 그럼 다시 계좌별 수익현황 메뉴로 접근하게되면서 내가 가입한 개인형퇴직연금 IRP 화면이 나오게 된다. 

 

IRP/DC한도 정정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IRP/DC 한도 정정" 이라는 메뉴가 눈에 띈다. 선택하자. 그럼 새로운 화면에 한도신청이 보인다. 여기서는 본인이 설정해놓은 현재한도와 올해 납입한 금액, 미사용한도 등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 친절하게도 현재 IRP계좌의 한도를 얼마까지 설정할 수 있는지 '최대신청가능금액'으로 간단하게 출력되기 때문에 저 노란금액 안에서 설정해주면 되겠다.

 

한도변경 유의사항

  • 퇴직연금/IRP에 연간 1,800만원(전금융기관 합산) 까지 추가입금 가능하며, 신청하신 입금한도 내에서 입금 가능합니다.

이렇게 느낌표를 누르게되면 한도변경에 대한 간단한 안내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하고 '한도신청'칸에 원하는 금액을 입력한다음 '한도변경'을 눌러주자.

 

참고로 퇴직연금 한도신청 시간은 평일 오전8시~오후5시까지이다. 이렇게 간단한방법으로 개인형퇴직연금 IRP의 납입한도 조정을 실시할 수 있었다. 다른 증권사나 은행에서 연금상품을 가입했다면 모든 연금상품을 통틀어 최대 1,800만원 까지만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이상의 금액은 설정이 불가능하니 참고 할 것.

 

IRP 한도변경

연금저축상품 관련 포스팅 모음 ▼

 

IRP 개인형퇴직연금 계좌란

IRP 개인형퇴직연금 계좌란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면서 나의 노후에 관심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2020년 동학개미운동을 시작으로 일반 주식투자 뿐 아니라 근로소득이 없어지는 나의 노후

j-windy.tistory.com

 

IRP 개인퇴직연금 계좌개설 가입방법 미래에셋증권

IRP 개인퇴직연금 계좌개설 가입방법 미래에셋증권  개인퇴직연금 IRP는 2012년 7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이 개정되면서 도입된 퇴직연금상품이다. 연금저축펀드와 다르게 아무나 가입할 수

j-windy.tistory.com

 

연금저축펀드 제대로 알아보자

들어가기에 앞서 평균수명 100세 시대에 우리들은 반강제적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다. 일을 할 수 있는 나이는 여전히 50~60세이고 우리의 인생 절반이 노후이다. 기대수명이 짧았던 이전세대와

j-windy.tistory.com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미래에셋대우 연금저축펀드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보다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개인적으로 연금저축의 강점은 납입 기간

j-win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