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미끄럼방지매트 내돈내산 실사용기

728x90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욕실(화장실)에 설치해두었던 나무재질의 미끄럼방지매트가 시간에 지남에따라 곰팡이가 생기고 그 위를 지나다닐때마다 미끄러지는 일이 발생해 욕실 바닥 전체에 '미리 욕실 미끄럼방지매트'를 직접 구입해 설치해 보았다. 이 포스팅에서는 내돈내산으로 진행된 미끄럼방지매트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다.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내돈내산 실사용기

우리집 욕실은 볼일을 보거나 세면대, 샤워장을 이용할때면 처음에는 슬리퍼를 사용해왔는데 의외로 볼일을 볼때마다 슬리퍼를 고쳐신기가 불편했을 뿐 아니라 욕실문을 닫을라치면 슬리퍼가 자꾸 간섭이 되어 슬리퍼를 한켠으로 정리 후 욕실문을 닫아야했다. 그런 불편한 생활을 하다 구입했던 것이 나무재질의 욕실용 미끄럼방지발판이었다. 

 

우리집 욕실 구조
나무재질 미끄럼방지 발판 욕실용

이 제품 덕분에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때는 슬리퍼를 신을 필요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 어쩔 수 없는 문제인지 이 제품도 시간이 지나다보니 특정 부위에 곰팡이가 발생하게 되었고 그 부위를 밟을때면 미끄러지기 십상이었다. 제품 사용기간은 대략 4년정도. 위 사진처럼 샤워장을 이용할때면 슬리퍼를 신어야했는데 이게..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이라면 공감할테지만 슬리퍼를 정리하기도 번거로울 뿐아니라 생각보다 슬리퍼 바닥의 요염이 심해져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했다.

 

나름 오랫동안 고민한 끝에 적당한 가격에 욕실 바닥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욕실용 미끄럼방지매트를 구입하게 된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의 지원없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포스팅이다.

 

미리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화장실 바닥 발판패드

미리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내가 구입한 미리(miri)브랜드에서 출시된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가 되겠다. 구입 후 이틀만에 도착했으며 전용 포장박스에 제품 사용설명서와 함께 매트가 들어있다. 이 제품은 이용자들의 후기도 많이 있었을뿐 아니라 제품에 들어간 성분들이 안전하다고 홍보가 되어있다.

  • 1급 발암물질 ZERO
  • 환경호르몬 ZERO
  • 어린이 안전법 시험성적통과, KC인증완료
  • 향균 테스트 통과
  • 우수한 미끄럼방지와 충격방지 효과
  • 안전한 국내산 원료로 직접 생산

두 명의 어린아이들이 함께 생활중이기 때문에 다른 부분보다 발암물질과 환경호르몬이 없다는점도 모자라 KC인증까지 받았다는 사실이 구매에 큰 영향을 끼쳤다.

 

미리 반원형 매트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발판을 받치는 튜브 모양이 동그라미가 아닌 반원형 매트로 만들어져 있다. 제조사의 말에따르면 기존 원형 튜브보다 넓어진 접착면으로 튜브가 쉽게 떨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 최저가 구입하기

 

구매시 유의사항

이 제품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제품을 구입 하기 전 꼭 이용하려는 화장실(욕실)의 바닥 사이즈를 줄자로 실측을 꼭 해보아야한다.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배수구 방향

이 제품은 위 사진처럼 검은색 튜브(세로방향)가 기준 사이즈가 된다. 이 검은색튜브의 방향은 무조건 배수구를 향하도록해야지 발판아래에 물이 고이지 않고 배수구로 흐르게된다.

검은튜브 기준으로 사이즈를 조절한다.

설치할 구역의 사이즈에 맞추어 60cm, 90cm, 120cm를 선택한다. 우리집은 검은튜브기준으로 96cm기 나왔기에 90cm 중간 사이즈 제품을 구입했다. 큰 사이즈의 제품을 선택하면 바닥면을 완전히 가득채울 수 있었겠지만 그렇게 되면 가격이 크게 상승할 뿐아니라 불필요한 불용품이 생기기 때문에 사이즈가 약간 모자라게 주문을 했다. 

그리고 가로길이의 경우 50cm단위로 재단요청을 할 수 있었는데 만약 재단요청을 하지 않을 시 선택한 제품의 수량에 맞추어 재단되지 않은 채로 배송이된다. 어차피 재단요청은 50cm단위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90cm 제품을 8개 주문했으며 (90cm x 50cm x 8개)  통으로 배달된 매트를 우리 화장실 사이즈에 맞추어 직접 재단하기로 한다.

제품 설치방법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주어야할 부분은 욕실 바닥 청소다. 이미 설치되어있던 나무재질의 발판과 슬리퍼를 모두 치우고 머리카락이나 먼지들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다.

 

욕실 청소 완료

자 이제 욕실 안쪽부터 설치를 시작해본다. 뭐...설치 방법은 별거 없다. 제품의 검은색 튜브가 바닥을 보게해서 욕실 바닥에 깔아만 주면된다.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 설치

이렇게 재단되지 않은 미끄럼방지 매트를 바닥에 깐다. 공간이 남지 않도록 벽면 끝을 기준으로 가득차게 깔아주느 것이 포인트. 그리고는 재단용 가위를 이용해 사이즈에 맞추어 잘라주면된다.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설치 완료 모습

욕실 입구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매트를 깔아주고 재단을 해 준다. 제품의 무게도 생각보다 무겁지 않고 가위질도 잘 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다. 다만 발판연결부위를 자를때 삐뚤삐뚤하지 않게 잘라주면 나중에 좀 더 보기좋다는 점 :)

 

설치 완성

우리집 욕실에 설치된 '미리 욕실 미끄럼방지매트'의 모습. 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깔끔하고 마치 빌트인 제품인 마냥 상당히 조화롭다.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해당 제품으로 무조건 욕실을 가득 채울 필요 없다. 사람의 발길이 닿는 부위만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이 크다.

 

화장실과-욕실에-미끄럼방지매트를-설치한사진

이제 슬리퍼가 필요없다면서 맨발로 욕실에 들어온 아들1호의 모습. 정말 거짓말 하지 않고 슬리퍼없이 건식으로 욕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판타스틱한 일이다. 안그래도 이 욕실에 들어있던 슬리퍼가 아이들거 포함해 3개나 되었는데 슬리퍼가 없다는 것 만으로도 욕실이 훨씬 넓고 정리가 된 기분이다. 이제 아이들의 발사이즈에 맞추어 추가적으로 슬리퍼를 구입할 일도 없게 되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겠다.

 

거실 화장실도 설치완료

안방 욕실과 동일한 방법으로 거실 욕실도 미끄럼방지 매트를 설치했다. 사이즈에 맞게 직접 재단했기 때문에 욕실을 가득채우고 있다. 우리집은 샤워를 할때 빼고는 아이들이 대부분 거실 화장실을 이용하는 편인데 앞으로 손을 씻거나 볼일을 볼때에도 슬리퍼 없이 간편하게 드나들 수 있어서 매우매우 만족스럽다.

 

미리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 실제 모습

제품 설치후 미끌리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의 글들이 올라와있는 것을 확인했었는데 나의 경우는 업체에 재단을 요청하지 않고 직접 우리집 화장실에 꼭맞게 직접 재단을 해서인지 특별히 미끌리거나 하는 일은 크게 체감하지 못했다.

 

이 제품을 설치한 뒤 샤워를 하면서 배수 테스트를 해본 결과 기존과 비교해서는 100% 동일하지는 않지만 물빠짐에 큰 문제는 없어보였다. 하지만 지속적인 사용으로인해 분명 머리카락이나 물때가 굉장히 많이 생길것이란 생각이든다. 제품이 그물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매트에 걸린 머리카락을 제거하기위해 애좀 먹을 듯 하다. :)

 

제조사의 말대로라면 평소에는 온수와 부드러운 솔로 청소를 하라고 되어있는데 적어도 1달에 한번 정도는 중성세제와 세제를 이용한 세척이 꼭 필요할 것으로 추측인된다.

 

오픈마켓을 통해 욕실용 미끄럼매트를 검색해 보면 다양한 방식의 제품들이 판매중이다. 그 중에서도 내가 선택했던 제품은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미리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제품이었다. 내구성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더 사용해봐야할 문제이지만 슬리퍼가 필요없는 건식 욕실 생활은 정말 신세계라 할 정도로 당장에 우리가족의 만족감은 크게 다가온다. 우리처럼 어린 자녀들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라면 안전을 위해서라도 설치를 권장 드린다.

 

참고로 나의 경우 아이들의 욕실 생활 안전과 관련해 스프레이타입의 미끄럼방지제를 직접 도포한 적이 있다. 스프레이 타입의 미끄럼방지제 제품의 경우 별다른 성과를 볼 수 없었을 뿐 아니라 기존과 동일하게 슬리퍼를 신고 생활해야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나의 생각에는 추가적인 지출 필요없이 내가 구입한 이 '미리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하나를 구입하는 것이 미끄럼사고와 관련한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라 본다.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 최저가 구입하기

 

스프레이타입 미끄럼방지제 솔직후기 ▼

욕실 미끄럼방지 논슬립Q 내돈 솔직후기

 

욕실 미끄럼방지 논슬립Q 내돈 솔직후기

욕실 미끄럼방지 논슬립Q 내돈 솔직후기 야외활동을 마치고 집으로 들어와 아이들이 샤워하러 욕실을 이용할때. 옷을 후다닥 벗고는 장난스럽게 욕실에 입장해서 샤워기 물을 틀어놓고 씻는 모

j-wind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