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캠핑 차박 카크닉 명소 사곡해수욕장

사곡해수욕장

거제도 캠핑차박 카크닉 명소 사곡해수욕장

거제도 고현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인 사곡해변은 접근성이 좋고 제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캠핑, 차박, 카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명소 중 한 곳이다. 

 

거제도 사곡해수욕장 카크닉

덕원해수욕장과 명사해수욕장을 주로 이용하다가 오랜만에 집에서 가까운 사곡해수욕장을 방문해 본다. 이 곳은 메인 해변주변으로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가 용이하지만 물놀이를 즐기는 여름철에는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방문이 잦은 곳이다. 오랜만에 텐트 피칭없이 카크닉을 즐기기위해 주차장에 자리를 잡고 트렁크 문을 열고 정말로 가단하게 세팅을 해본다.

 

트렁크에서-바라본-사곡해수욕장해변
사곡해수욕장 오션뷰

지금은 캠핑장비가 하나둘 늘어 자동차 트렁크를 가득채우지만 아내와 함께 처음 차박을 시작할때 아무것도 없이 이 세팅으로 첫 차박을 즐긴 기억이 있다. 그때의 추억소환에 잠시 감상에 젖기도. 하지만 이 곳을 이용하기 전 미리 알아두어야할 것이 있다. 사곡해수욕장 개장 이후에는 이 곳을 관리하는 관리 요원이 상주한다. 뭣 모르고 자동차 트렁크문을 열고 카크닉을 즐기려 했는데 알고 봤더니 사곡해변에서는 트렁크를 열고 차박과 같은 행위를 금하고 있었다. 취사도 물론 금지다. 우리와 같이 캠핑카나 차박을 즐기기위해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해변이 우측편 야영장을 이용해야한다. 

 

이 사실을 몰랐던 우리는 트렁크에 실려있던 짐들을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자동차 밑과 뒤쪽에만 잠시 두었었는데 결국은 다시 옮겨야 했다. 관리자의 말로는 트렁크를 열어 놓고 차박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바로 앞 주행통로에 자동차가 지나다니다가 아이들과의 충돌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한다. 그래서 이러한 행위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원천적으로 금지를 시켜놓았다고. 어쩌겠나 안전상의 이유로 그렇게 하기로했다는 것을. 그러려니하고 이 자리는 철수한다.

 

사곡해수욕장 이용 정보

위 사진에 보이는 주차장에서는 야영및 차박, 취사가 금지된다. 오른쪽 모래해변에서는 텐트 설치가 가능은 하지만 스트링을 팩다운 하는 등의 행위도 금지되어 있었다.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스트링(줄) 등에 걸려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사진에 보이는 빨간색 파라솔은 요금을 내고 이용해야한다.

 

해변의 오른편에는 마을에서 관리하는 파라솔이 없기 때문에 스트링을 설치해야하는 텐트나 타프는 위 포인트에 설치가 가능하다. 앞으로 사곡해수욕장에서 텐트를 피칭할 일이 있다면 저 곳으로 바로 가면 될 듯 하다.

 

해변의 왼편에는 별도의 야양정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이되면 많은 캠퍼들로 붐비게된다. 토요일 오전의 방문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자리는 얼마 남지 않았었다. 카라반이나 캠핑카들의 알박기는 눈살을 찌푸리게한다.

 

해변 입구에는 몇그루의 소나무가 심겨져있고 그 옆으로는 별도로 설치되어있는 차양막을 이용해 그늘을 만들어 평상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었다. 이 역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해야하는 부분. 이전에 비해서 평상의 개수가 늘어난 듯 하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름철에는 전용 매점도 운영이된다.

 

사곡해수욕장 이용요금 안내

  • 입장료, 주차료 무료
  • 솔밭평상 30,000원
  • 테이블 20,000원
  • 파라솔 5,000원
  • 튜브대여 5,000원
  • 샤워장 2,000원

가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도 있으니 참고만 할 것.

 

거제 사곡해수욕장
사곡해수욕장 갯벌

사곡해수욕장은 여느 해수욕장들에 비해서 해변의 길이가 길지 않고 물이 맑은 편은 아니지만 물이 빠지면 넓은 갯벌이 드러나 아이들과 함께 소라개나 꽃개를 잡기에 상당히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래서인지 우리가 방문했을때에도 엄마, 아빠들이 아이들과 함께 열심히 놀아주는 모습을 쉽게 목격할 수 있었다. 나의 아들2호도 바닷가에서 야전삽 하나 들고 나가더니 자그마한 꽃게들을 많이도 잡아내었다. 나 역시도 첫째가 아주 어릴때부터 이곳에서 함께 꽃게를 잡곤 했으니 아이들을 위한 바다체험장으로서의 역할은 정말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본다.

 


거제도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인 만큼 주말이되면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 곳 사곡해수욕장. 화장실과 샤워장이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고 작지만 요긴하게 사용가능할 수 있는 매점이 있어 유용하다.(여름철만 운영) 차박이나 캠핑을 즐기기위해서는 해변 센터가 아닌 좌, 우 야영장을 이용해야하며 나름의 자리 경쟁이 있는 곳이 되겠다. 

 

계획했던 대로 해변에서 카크닉을 즐기다 짜장면을 주문해 먹지는 못했지만 확실히 평소 이용하던 해수욕장보다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운전으로 인한 피로도가 상당히 낮은편이다. 날이 풀리고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용한 자리는 깨끗하게 정리하고 가지고온 쓰레기는 되가져가는 매너 있는 이용자들이 되기를 바래본다.

  • 명칭 : 거제 사곡해수욕장
  • 주소 : 경남 거제시 사등면 사곡리 757-1

거제도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거제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15

 

320x100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