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s 배당금확인 카카오톡 알림설정까지

728x90

키움증권 배당금확인

키움증권 영웅문S 배당금확인 카카오톡 알림설정까지

배당금이 지급되는 주식을 보유한 주주라면 배당일이 눈꼽아 기다려지곤 한다. 

 

이번 삼성전자의 1분기 정기 배당급 지급 기일은 5월 18일 화요일이었는데 메인으로 사용하는 미래에셋증권의 경우는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배당금이 지급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었지만 키움증권에서는 아무런 소식이 없다. 

 

배당금이야 알림톡이 오던 안오던 본인의 주식계좌 속으로 자동으로 입금되는 것이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투자한 종목에 대한 정확한 배당금 지급은 주주라면 궁금할 수 밖에 없는 사항.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을 이용해 지급된 배당금을 확인하는 방법과 나처럼 카카오톡으로 입금이나 배당금 지급에대한 안내 메시지를 설정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본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배당금 확인 방법

 

일단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영웅문S 어플을 실행시킨다.

 

메뉴 - 거래내역

메인화면 왼쪽 하단에 '메뉴' 버튼을 선택하면 왼쪽 세로바에 주식, 지수, 로보마켓 순으로 메뉴가 보인다.

 

여기서 '주식'을 선택한 후 오른쪽 화면 '거래내역'을 선택하도록한다.

 

자 이제 본인의 주식계좌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한 뒤 달력을 선택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주면 화면 아래쪽으로 '배당금입금' 이라는 이름으로 배당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에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배당금입금 칸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시키면 나의 배당금 거래금액이 59,204원. 하지만 실제 계좌로 입금된 금액은 거래세/농특세/소득세/주민세 9,100원을 제외한 50,104원이 되겠다.

 

이렇게 배당금 뿐만아니라 주식계좌를 통해 들어오고나간 거래내역은 모두 이곳에 기록이 된다.

 

2. 키움증권 영웅문S 카카오톡 알림설정 방법

위에서는 직접 어플을 활용해 배당급입금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이 과정이 번거로운 분들은 그냥 키움증권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을때 카카오톡 알림이 수신되게해서 카카오톡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알아본다.

 

알림서비스

이번에도 왼쪽 하단의 메뉴를 선택해 초록색 '업무'탭을 선택한 후 '알림서비스'를 차례로 선택하자.

 

새롭게 출력된 업무화면에서 상단 메뉴바를 왼쪽으로 슬라이드시키면 마지막에 '카카오톡알림'메뉴를 찾아 볼 수 있다.

 

카카오톡알림설정

위 화면에서 아래부분에 'MY계좌'를 선택하자.

 

그럼 나처럼 알림 팝업창이 뜰 수 있는데 문자메시지보다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그냥 확인을 선택하자.

 

마이계좌 알림서비스

자 이제 위 화면에서 나오는 메뉴를 ON/OFF 시켜 줌으로서 해당 기능의 카카오톡 알림이 수심되게 된다.

 

이번 포스팅의 목적이 배당금이 들어왔을때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가 수신되게 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국내주식 배당금 및 배당주 입금/입고내역통보'를 ON 시켜주도록하자.

 

만약 본인의 키움증권 주식계좌에 이체출금결과, 예약이체결과, 국내주식전량체결 등을 이용할때에도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가 필요하다면 원하는 곳을 선택해 ON 시켜주도록 하자.

 

설정을 완료했다면 앞으로 카카오톡으로 배당금액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위에 언급했듯이 카카오톡으로 수신되는 배당금금액은 세금을 제외하기 전의 금액임을 참고하자.

 

키움증권 관련 포스팅 모음 ▼

키움증권 영웅문 계좌이체 입출금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해외미국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영웅문 주식 사는법 파는법

키움증권 영웅문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