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맛집 솔직후기

강릉 동화가든

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맛집 솔직후기

내돈주고 사먹은 내돈내산 포스팅.

 

오랜만의 강원도 강릉여행. 강릉까지 왔다면 이제는 당연스럽게도 초당두부마을을 들르게 된다. 두부로 유명한 마을 답게 주변에 지천으로 깔려있는 곳들이 순두부를 이용한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들이다. 누구나 그렇듯이 이 많은 식당 중에서 어디를 갈까 굉장히 고민이 될 것이다. 이번에 우리가 방문한 곳은 초당두부마을에서 짬뽕순두부 일명 짬순이를 최초로 개발한 '동화가든'을 방문해보기로한다.

 

동화가든

아침형 인간인 아들1호와 2호 덕분에 7시 10분에 이 곳에 도착. 식당의 입구는 생각과 달리 굉장히 감성적인 간판이 손님을 맞이해주는데 이 간판을 지나 식당 주차장에 들어서게 되면 꾀나 놀라게된다.

 

강릉 동화가든 주차장

주차장이 정말 넓다. 이른 아침의 방문이었기 때문에 주차할 곳은 아직 넉넉하다. 미리 말해두지만 오전 8시30분 정도를 기점으로 이 주차장은 만차가 된다.(내가 방문한 토요일기준)

 

동화가든 매장 정면

매장은 이런 모습. 왼쪽이 두부와 청국장을 제조하는 곳으로 보였고 오른쪽이 식당으로 운영중인 곳이다.

 

이른 시간이었기 때문에 별도로 대기하는 사람은 보이지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었다.

 

동화가든 입구에는 MBC, KBS, SBS, 기타 케이블방송등 정말로 많은 매스컴들의 출연 스티커들이 덕지덕지 붙어있었다. 

 

뿐만아니다. 식당 안에는 여러 유명인들의 친필 싸인들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 입구부터 이 식당에 압도당하는느낌. 제발 맛이 있어야 할 텐데.

 

일단 식당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동화가든 이용가이드 

동화가든 이용가이드

  • 영업시간 : 오전7시 ~ 오후 7시
  • 브레이크타임 : 오후4시~오후5시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사람들일 많이 찾는 이유인 '원조짬순이'는 아침 8시 30분 부터 판매가 된다. 이전의 시간에는 다른 메뉴를 선택해야한다.
  • 코로나로인해 QR코드를 이용한 입장확인은 필수. 대기중일 경우 미리 QR코드를 찍어두자.

우리가족은 원조짬순이를 먹기위해 미리 티켓팅을 해두었다. 아침 7시 14분이 대기표를 뽑으니 대기번호는 4번. 직원의 말에 따르면 대기표를 뽑은 후 아침8시 20분 정도에 오면 입장이 가능하다 한다.

 

대기번호 4번

아침형 가족 답게 빠른 티켓팅 완료.

 

아직 1시간 넘게 대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식당입구에서 식당안을 촬영해본다.

 

동화가든 내부

아침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조식을 즐기는 사람들이의 방문이 끊어질 않았다.

 

헬게이트가 오픈되기 이전의 야외 대기실은 이런 모습. 나무정원 주위로 둘러진 의자가 감성있게 다가온다.

 

처음에는 가게의 왼쪽도 식당으로 알고 있었으나 알고보니 두부를 제조하는 곳. 납품차량이 와일드하게 주차를해서 물건을 내리고 있었다.

 

식객 허영만화백과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짬뽕순두부 국내최초 개발자 강릉시 초당두부 보존회장 우승원씨의 실물 사진도 커다랗게 전시가 되어있다.

 

짬뽕순두부를 먹기위해서는 1시간 정도의 시간이 남기에 초당마을 주변을 산책하기도하고 차 안에서 시간을 때워보다가 8시 20분도 안되었는데 식당입구에서 띵동 거리는 소리가 들리기에 들어가보니 벌써 대기손님이 10번까지 들어간상황. 뭐지. 8시 20분 좀 이전에 짬순이 주문이 가능한가보다. 번호표 4번을 보여주니 바로 입장.

 

8시 10분이 조금 넘은 시간 식당내부에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한다.

 

동화가든 메뉴판

안송자 청국장, 원조짬순, 초두부, 얼큰순두부, 모두부, 모두부 반모 이렇게 6가지의 심플한 메뉴가 준비중이다.

 

얼큰순두부1개 원조짬순1개, 초두부 1개, 모두부 반모1개 이렇게 주문을 하려했는데 주말에는 얼큰순두부가 주문이 안된단다 ;;

 

어쩔 수 없이 원조짬순 1인분, 초두부(초당 순두부백반) 2인분, 모두부 반모 1개를 주문해 본다.

 

이 식당에 들어가는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인데다 특허까지받은 백김치와 기본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다.

 

가장 먼저 도착한 초당순두부백반 2인분과 모두부 반모의 모습.

 

작은 청국장과 기본 반찬들로 함께 차려진다.

 

초두부(초당 순두부백반)

초당순두부의 옛이름이라는 초두부의 모습.

 

이전에 다른 식당에서 먹어보았던 순두부와 거의 흡사하다. 이 주변 어느 식당을가나 비주얼은 거의 같다고 보면된다.

 

정말 하얗고 맑은 모습. 먹으면 몸이 좋아질 것만 같다. 보는 것처럼 순두부의 은은하고 구수한 향을 느낄 수 있을뿐 아니라 목넘김이 굉장히 부드럽고 깔끔하다. 자극적인 조미료에 길들여진 분들에게는 맛이 심심할 수 있으나 먹다보면 계속 생각나는 맛이 분명하다.

 

혹여라도 간이 너무 밍밍하다 생각되는 분들은 함께 제공되는 간장을 곁들여 먹을 수도 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그냥 초두부도 잘 먹었지만 여기에 간장을 더 하니 더욱 맛있어 졌다면서 좋아했다.

 

모두부 반모

워낙 두부자체의 맛이 좋다보니 모두부도 아주 담백하고 맛있다. 간장과 곁들여 먹어도 좋았지만 배추김치와 함께 먹을 수 없어 많이도 아쉬웠다.

 

청국장

초두부를 주문하게 되면 작은 사이즈의 청국장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준다. 내가 좋아하는 많이 걸쭉한 스타일의 청국장은 아니었지만 맛은 나쁘지 않았다. 다만 내 입맛에는 다른 청국장에 비해 짜게 느껴지는 정도.(혹시 이거 청국장이 아닌가요??)

 

동화가든 콩비지

순두부 전문점에 들르면 먹게되는 콩비지. 이 곳의 콩비지 개인적으로 완전 내 취향이다. 다른 곳들에 비해 짭쪼름한 맛과 담백함이 추가된 듯 한 기분. 나에게는 아주 맛있었다.

 

동화가든 백김치

국내 최초 순두부 순물로 담근 강릉 동화가든의 대박 백김치는 무려 특허등록까지 했다고한다. 그래서인지 아닌지 몰라도 분명 맛있는 백김치는 분명하다. 그렇다고 동공이 커질정도로 특별한 백김치는 아니니 미리부터 너무 기대는 하지 말자.

 

동화가든 밑반찬

밑반찬은 아주 깔끔한 편. 모두 먹어줄만하다.

 

이제 이 곳을 방문한 이유이기도 한 '짬뽕순두부', 일명 짬순이를 만나 볼 차례.

 

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짬순이

시뻘건 국물에 가려서 육안으로는 내용물들을 확인하기 쉽지 않다. 

 

국물의로 올려진 부추와 깨소금의 모습이 식욕을 자극한다.

 

일단 국물 한 모금.

 

크으~~ 라는 탄성이 나올 정도로 굉장히 부드럽게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자랑이다. 

 

일반적인 짬뽕의 국물과는 맛의 결이 다르다. 하지만 짬뽕 국물이 생각나는. 질 좋고 맛있는 순두부가 들어가서 일까 쉽게 경험해보지 못한 시원한 맛에 만족도가 크다. 이 요리를 더 맛있게 하는 식당이 있을지 모르나 일단 내 입맛에는 완전 괜찮았다.

 

숟가락으로 들어올려보면 숨어있던 푸짐한 짬뽕순두부의 재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탱글탱글한 홍합도 많이 들어있는 편.

 

맛있다. 한숟갈 한숟갈 숟가락질을 할때마다 만족스러운 탄성이 낮게 울릴정도로.

 

푸짐하게 담겨있는 공기밥을 투입해밥을 말아 먹을 시간. 

 

이렇게까지 완뽕할 생각은 없었는데 원조짬순으로 든든하게 아침식사를 마무리하게 되었다.

 

괜히 유명한 식당이 아니었군.

 

기타 식당이용 사진들.

 

10살 8살 아이들도 초두부뿐 아니라 매운 짬뽕순두부도 힘들어하면서도 맛있게 먹었다.

 

다양한 방법으로 즐긴 동화가든.

 

우리가 식사를 끝마쳤을때 테이블을 둘러보니 어느새 만석이 되어있었다.

 

동화가든 만석

식당의 회전율이 굉장히 빠른편.

 

식당이 입구겸 출구에는 청국장, 김치, 모두부 고추지 등을 판매 중이다.

 

우리가 식사를 마치고 나갈때 대기번호를 뽑아보니 이미 71번.

 

아침 8시 47분의 풍경. 이미 많은 대기자들이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참고로 주차장은 당연히 만차였다.

동화가든 화장실

동화가든의 화장실은 식당 외부 왼편에 별도로 마련이 되어있다. 깔끔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강원도 강릉 여행하면 빼먹을 수 없는 초당두부마을.

 

나는 이곳의 어느 식당을 가나 만족하지 않았던 적이 없다. 이번에 방문한 짬뽕순두부의 원조 동화가든도 아주 만족스럽게 요리를 경험할 수 있었다. 가격이 아깝지 않을정도의 맛을 분명히 느꼈고 든든하게 주린 배를 채울 수 있었다. 이 곳의 현지인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순두부맛집이 어디인지는 모르나 나에게는 만족스러운 식당임이 분명하다. 

이미 많은 언론에 소개가 되어 평일, 주말 할 것없이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다. 보다 쾌적하게 이 곳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리처럼 이른 아침의 방문이 현명할 수 있다.

 

강원도 강릉을 방문했다면 꼭 이 식당이 아니라도 두부마을의 식당 한 곳은 이용해보도록하자.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

강원도여행, 강릉 초당두부아이스크림 '초당110' 솔직후기!

강원도 강릉 맛집. 초당고부순두부 솔직후기(생생정보)

강릉 선교장 사진 찍기 좋은 핫플

BTS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앨범재킷 촬영지,주문진 향호해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320x100

댓글(4)

  • Daily_P
    2021.03.23 22:3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노닐기
    2021.03.24 00:4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봉이아빠요리
    2021.03.24 08:0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피아드
    2021.03.24 10:1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