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공기청정기 AX60T5020WFD 내돈내산

728x90

삼성공기청정기

삼성공기청정기 AX60T5020WFD 내돈내산

2020년 어머니댁에 설치해드린 삼성공기청정기 AX60T5020WFD.

 

공기청정기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어머니가 원하셨던 공기청정기는 기기의 기능이나 가격보다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때에 빠른 대처가 가능한 브랜드네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다. 

 

그렇게 삼성이나 엘지 같은 대기업 제품을 바랬던 어머니를 위해 선택한 이 제품은 기존에 우리집에서 사용중인 삼성공기청정기 AX40M3050DMD 모델에 만족도가 컸기에 큰 고민없이 선택이 가능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쇼핑몰을 참고하는 것이 편하다.

 

그저 일상생활에서 직접 사용해보았던 AX60T5020WFD 모델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보고자한다.

 

요즘 워낙 가격이 비싸고 디자인이 멋진 공기청정기 제품이 많이 있는터라 이 제품의 디자인이 눈에 잘 안들어 올 수도 있다. 

 

하지만 충분히 공기청정기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베이직한 디자인이 어르신이 사용하기에 큰 부담이 없어 보인다.

 

이 제품에서 강조하고 있는 3WAY Air Flow System.

 

좌, 우 상부 총 세 곳에서 바람이 나오게 되는 구조이다.

 

공기청정 바람세기를 조절하는 것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바람의 세기를 '강'으로 해 놓았을 경우 매우 강한 바람이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그만큼 강력한 바람을 사용하게되면 큰 소음이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

 

그렇다고 너무 걸리적대는 소음은 아니니 작동 동영상은 포스팅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제품의 정면에는 삼각형모양의 패턴으로 가득채워져있다.  

 

이 곳으로 공기를 흡입한 후 좌, 우, 상부 바람구멍을 통해 신선한 공기를 배출하게 되는 것.

 

제품의 상단부분의 모습.

 

버튼 구조나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해서 일생생활 사용중에는 딱히 다른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전원과 풍량 버튼만으로도 대부분 커버가 가능하다.

 

제품의 옆면에는 미세먼지와 가스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다른 모델과 동일하게 구성이 되어있다.

 

제품이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이 구멍 앞에 두루마리휴지 한 두장 정도를 뜯어서 비벼보면 공기청정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나름 재미있는 경험이니 꼭 해보기를 권한다.

 

스마트싱스(SMART THINGS)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공기청정기 컨트롤이 가능하다. 

 

젊은 세대들은 사용할지 모르나 어르신들에게는 사용하기가 번거로울 수 있다. 

 

분명 좋은 최신기술의 좋은기능이기는 하나 나이불문하고 나조차도 집에있는 삼성 공기청정기를 사용할때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과연 이 기능을 사용하고있는 사람들이 몇이나될가 의문이들정도.

 

AX60T5020WFD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에 60W로 1년 사용 전기료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 25,000원이라고 보면된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실내공기청정기 성능을 인증받았다고한다.

 

삼성 공기청정기 뿐만아니라 요즘 대부분의 공기청정기 필터의 성능은 훌륭하다 보면 된다.

 

이제 약 1년 정도 사용한 상태인데 봄이나 가을에 미세먼지로 공기질이 매우 나빠질때면 공기청정기가 제역할을 톡톡해 해내고 있다. 제품을 실행시키는 것만으로 주변 공기와 가스의 질을 바로 파악한 후 자동으로 바람세기등을 고려해 깨끗한 공기를 매출해 주니 감사할따름이다. 

 

앞에서 언급했던 AX60T5020WFD 모델에 비해서는 사이즈가 조금 큰편이지만 뒷편에 전용 손잡이와 함께 이동바퀴가 달려있어 옮기기도 간편하다.  그래도 기본적인 무게가 11.2KG이기 때문에 무리해서 제품들 들어 옮기기에는 부담이 있을 수 있다.

 

주요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의 경우 10년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실제 삼성공기청정기의 옆 날개와 상부 통풍구를 통해 발생하는 바람의 세기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좋다.

 

삼성공기청정기 작동동영상
삼성 공기청정기 AX60T5020WFD 바람세기 작동영상

위 제품의 자세한 정보와 구입은 아래에서 가능하다.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5000 공기청정기 AX60T5020WFD 60㎡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5000 공기청정기 AX60T5020WFD 60㎡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020/03/30 - [IT-생활가전 솔직후기] -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분해 필터청소(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