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728x90

정말 우연히도 유튜브를 이용하다 재미있는 영상하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영상의 제목은 '보건교사 안은영'

 

별 생각없이 클릭한 영상에는 B급 감성을 가득 품은 영화인지 드라마인지 재미있는 영상들이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

 

일단 한번 같이 예고편만 시청해보자.

 

보건교사 안은영

아...정말 이런 광고영상 끝까지 시청하는 타입이 아닌데 나도모르게 다 시청함.

 

그래서 보건교사 안은영에대해 정리를 해본다.

 

소개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

 

오직 넷플릭스 오리지날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다.

  • 제작 : 이경미(연출), 정세랑,이경미(극본), 박성혜(제작), 김현정,신연주(기획) 외
  • 장르 : 판타지 드라마
  • 출연배우 : 정유미, 남주혁, 문소리
등장인물

안은영 - 정유미

특별한 것 없는 직업과 평범한 이름의 안은영은 보통의 보건교사가 아니다.

 

복 중의 복, 일복 하나는 타고난 그녀는 직업으로 '보건교사'역할에 충실하면서 동시에 자신만이 볼 수 있는 것들을 처치하고 쫓아내며, 또는 위로하는 '퇴마사'의 운명을 받아들인다.

 

평범한 보건교사이지만 안은영의 눈에만 보이는 젤리와 악귀! 일종의 퇴마사와 같은 영적인 능력이 있어 캐릭터의 설정이 아주 독특하다. 학생들을 지키기위한 귀여운 모습의 플라스틱 무지개칼을을 들고다닌다.

 

홍인표 - 남주혁

사립 M고의 한문교사이자 학교 설립자의 후손인 홍인표에게 흐르는 거대한 에너지는 안은영의 활약을 돕는 필수적인 영양제 역할을 한다.

 

예고편에서 보았던 것 처럼 홍인표의 몸 주변에는 홍삼광고에서 등장하는 면역력이 몸을 지켜주는 것만 같다.

 

메켄지 - 유태오

영어선생님역으로 등장하는 매켄지에는 유태오가 맡았다. 안은영과 같은 능력을 가진 인물로 알려져있는데 넷플릭스판 에서는 어떻게 그려내게될지 궁금하다.

 

? - 문소리

예고편의 후반부에 등장하는 문소리. 특별출연으로 알려져있다.

 

원작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은 '책'이다.

2015년 12월 7일에 출판된 이 책은 문학성과 참신성을 기치로 한국문학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예들의 작품을 엄선한 '오늘의 젊은 작가'의 아홉 번째 작품이다.

저자는 '지구에서 한아뿐', '덧니가 보고 싶어', '이만큼 가까이', '재인, 재욱, 재훈' 등의 소설을 출간하며 참신한 상상력과 따뜻한 이야기로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소설가 정세랑이다.

-인터넷교보문고 참고.

 

보건교사 안은영 욕설논란

보건교사 안은영 욕설

처음 공개되었던 보건교사 안은영의 예고편에서 안은영이 핀셋으로 하트모양의 젤리를 들오올리며 '아, XX 이게 뭐지? 라는 대사가 있는데 이 부분의 욕설자막이 여과없이 영상이 실려버리는 사건이 있었다.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이들이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이었기에 그 파장이 컸었는데 이에 대해서 넷플릭스측은 티저영상이 심의 제출됐던 것과 다른 버전이 공개된 사실을 확인했고 이후 모든 채널에서 욕설이 포함된 예고편을 삭제, 교체 작업을 하기 이르렀다. 현재는 욕설이 포함된 영상은 대부분 내려진 상태.


많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들을 시청하면서 넷플릭스문구를 저렇게 알록달록하게 꾸며진 모습을 본적이 없다. 

 

폰트만 보아도 무언가 명랑한 판타지가 느껴질 정도.

 

순간 기생수인줄?
홍인표역의 남주혁이 나왔을때는 B급영화 다세포소녀가 생각났다.
정관장 홍삼 면역력이 느껴진다!!
세일러...봉?
미니언즈와 같은 젤리들이 가득 등장
드라마의 극적인부분을 위해 거대 괴물도 등장!
무서운 젤리가아니라도 하트표 젤리도 등장
안은영과 홍이눂의 케미
검은 옷을 입고 있는 안은영을 보니 드라마 후반에는 어두운주제도 언급이 될 듯.
그리고...욕설도 다량 나온다는 후문이..


일단 원작인 책을 읽지 않은 상태에서 바라본 보건교사 안은영 예고편은 아주 상쾌한 젤리와도 같은 모습의 드라마로 느껴진다.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던 정유미의 색다른 변신도 기대가 되고 드라마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분위기가 상당히 명랑하고 가벼워서 부담없이 시청하기 좋은 작품이 될 듯 하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넷플릭스를 통해 2020년 9월 25일 전세계에 공개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