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A938SO 저렴하고 싸게 잘 사는법,꿀팁(리얼구입기)

728x90

일체지원없이 우리돈으로 구매한

주관적인 솔직후기입니다.

 

LG 코드제로 A9

가성비라는 이름으로 차이슨 디베아를 사용해오다 커다란 문제점에 봉착하여 대기업의 무선청소기로 눈을 돌려 보았다. 차이슨 디베아의 문제점은 별도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고급형 무선청소기를 구매예정이라면 한국에서는 세 가지 메이커가 손에 꼽힌다. 

 

LG전자 코드제로 A9 시리즈.

다이슨 V8, V10, V11 시리즈.

삼성전자 제트. 파워건 시리즈.

 

나 조차도 상당히 많은시간을 고민했다. 범람하는 제품들 속에서 하나하나 재어보다보니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왔다. 어쨌든 이 세 브랜드의 제품들은 작게는 70만원에서 많게는 120만원까지 아주 비싼 가격을 자랑한다. 실재 백화점이나 전자마트의 오프라인 가격과 인터넷 오프라인의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그 구성들 또한 너무 복잡하고 다양해 사람이 헷갈리기 딱 좋다. 

 

그럼에도 이 3브랜드는 이름값을 할 정도로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건 사실이다. 물론 거품은 많이 끼어있겠지만 말이다. 어느 브랜드를 선택하든 만족스런 청소로 보답한다. 그건 사실이다. 청소기 선택이 너무 복잡하고 헷갈리다면 금전적으로 큰 차이는 나지 않으니 마음에드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내가 LG코드제로 A9을 선택한 이유.

 

1. 지방에 사는 입장에서 국내 A/S받기가 빠르고 간편하다.

 

2. 세 브랜드 중에 그나마 저렴함

 

3. 벽걸이 거치대가 아닌 스탠드거치대 기본 구성. 여러 키트를 함께 걸어두기 편함.

 

4. 주관적인 마음에드는 디자인

 

간단히 이 4가지 정도이다.

 

이제 제품은 선택했으니 코드제로 A9을 어떻게 살지 알아보자.

 

매장에서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보았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최저가 검색도 많이 해보았다. 그런데도 당연 비쌌다. 그래서 내가 생각해낸 구입 방법은 "미개봉새상품 중고구매 였다." 그래서 중고나라를 엄청나게 많이 돌아다녔으며 지역 커뮤니티 카페를 통해서도 검색에 검색을 이어 나갔다. 인터넷최저가보다 보통 10만원에서 20만원 까지 다양하게 저렴했다. 그런데 청소기의 모델명이 너무도 다양했다.

 

그래서 알게된 사실들.

 

1. LG 코드제로 A9 청소기는 A938, A948, A958, A968, A978로 모델이 나뉘어있다. A978이 모든것이 포함된 최상위 모델이다.

 

2. 모든 제품의 본체의 성능은 동일하다. 청소키트 포함 유무에 따라 가격변동.

 

3. 코드제로 A9의 자랑인 듀얼배터리(배터리 2개) 인가, 싱글 배터리(1개)인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4. 각 모델 명마다 포함하고 있는 청소키트가 틀리다.

 

5. 물걸레 키트가 빠지면 싸다.

 

6. 침구 키트가 빠지면 싸다.

 

7. 모델명 뒤에 붙는 영어는 색상을 의미한다. SA(판타지실버), VA(빈티지와인), IA(아이언그레이), P(블라썸핑크)

 

나에게 필요한 제품은 정했다. 

LG코드제로A9 A938SO.

 

LG 코드제로 A9 A938SO

이 제품은 기본 구성품에 침구키트가 포함이 된 제품이다. 제조년도 2019년 6월이다. 내가 구매를 한시점은 2019년 7월이다. 개인 적으로 꼭 필요한건 침구키트였고 물걸레키트는 필요가 없다. 배터리도 2개가 필요가 없다. 만약 필요한 순간이 온다면 중고새상품으로 나중에 별도로 구매할 것이다.

 

중고나라에서 내가 구입자인 입장에서 좋은 판매자를 만나기란 정말 쉽지 않다. 대부분 입금 후 2~5주 정도 배송기간이 걸렸다. 예민한 성격이라 그런 시간을 기다리지 못할 것 같아 그런 판매자는 모두 배재했다. 가까운 곳에 사는 개인판매자가 있다면 직거래로 구매하고 싶었다.

 

중고나라에서 알게된 어느 판매자는 스마트폰 어플 번개장터에도 같은 매장을 운영하고 판매중 이었다. 중고나라에서도 번개장터에서도 이분은 사기조회에 자신있어하며 메인사진에도 신용도가 높다고 증명해 놓았다. 그럼에도 나는 별도로  더치트로 사기조회도 해보았다. 전화번호와 계좌번호까지.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안 그럴 수가 없다. 몇십만원의 돈이 오고가는데 확인에 확인은 필수다. 내 이런 마음을 아는지 먼저 부탁하기도 전에 내 전화번호를 적은 A4종이와 제품사진을 함께 찍어 보내주셔다. 그리고 배송도 내일 바로 발송된다고 한다. 

 

글이 점점 이분 광고하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한다. 전혀 그런 의도가 아닌데 죄송하다.

 

어쨌든 이 분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고 다음날 송장번호를 받게 되었다. 송장번호를 받기전까지 조마조마한 마음 버릴 수가 없었다. 나름 확인을 한다고 했는데도 사기 당하는건 아닌가하고 말이다. 하지만 다행히 그 다음날 제품은 우리집에 잘 도착했다. 중고품이 아닌 미개봉 신상품으로말이다. 이마트 매장가 기준 약 23만원가량 저렴히 구매하고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13만원가량 저렴히 구매했다. 

 

 

 

 

 

비싼 무선청소기를 그나마 저렴히 구입할 수 있어 기뻤다. 무엇보다 안전하게 우리집에 제품이 잘 도착해주어서 정말 다행이라 생각한다.

 

이틀만에 물건을 잘 받기는 했지만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거북하고 불안해 하시는 분들은 매장이나 온라인샵을 통해 구입하길 바란다. 나도 이렇게 저렴히 구매하긴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맘고생은 컸다.

 

나처럼 미개봉새상품을 중고나라를 통해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1. 직거래가 최고다.

 

2. 중고나라 안에서도 사기꾼들 천지다.

 

3. 믿을만한 판매자를 만나라.

 

4.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두 가지 방법 모두 더 치트를 통해 사기정보조회 하기바란다.

 

5. 해외에서 글을 올린 사람은 그냥 걸러라.

 

6. 카톡아이디로 대화 원하는 사람도 걸러라.

 

7. 직거래가 안된다는 사람도 거르는게 좋다.(다 그런건 아니다.)

 

8. 현금영수증이 필요하든 필요하지 않든 되는지 물어보라.

 

9. 제품이 정말 있는지 다른 인증방법을 통한 미션을 부여하라.

 

10. 아이디 검색해보면 글이 달랑 하나인 사람은 걸러라.

 

11. 아이디 검색시 최근에 가입하고 동일한 글 몇개 올린 사람도 걸러라

 

12. 중고나라 검색에 판매자 전화번호도 검색해보자. 사기꾼이라는 글이 올라와 있을 수도 있다.

 

LG 코드제로A9 뿐 아니라, 다이슨, 삼성 어떤 제품이든 이 방법을 명심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사기 안당하고 안전하게 구매하는게 가장 큰 목표다. 부디 원하시는 물건 좋은 가격에 구매하길 바란다.

 

제품의 자세한 언박싱 개봉기리뷰는 아래의 포스팅으로 확인해보기 바란다.

https://j-windy.tistory.com/55

 

LG 코드제로 A9 A938SO 무선청소기 언박싱, 리뷰

일체 지원 없이 우리돈으로 구입한 주관적인 솔직리뷰입니다. LG 코드제로 A9 A938SO 모델 입니다. 모델명 뒤에 붙은 SO는 판타지실버를 뜻합니다. 이 모델은 듀얼배터리가 아닌 싱글배터리 입니다. 침구키트를..

j-windy.tistory.com

LG전자 코드제로 ...[LG전자/A957...LG전자 코드제로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