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내돈 솔직후기

728x90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내돈 솔직후기

 

"내돈주고 제품구입부터 설치, 실제사용기까지 포함된 포스팅입니다."

 

예전엔 없던 생활속유용한 가전중에 한가지. 

 

건조기.

 

지금에와서 건조기를 구매할 생각이 추호도 없었지만 누나집에서 건조기를 사용해보시고 신세계를 경험하신 어머니께서 너무 좋더라면서 돈을 보태줄테니 꼭 사라고 난리셨다.

 

....보태주신다는데 뭐.....;;

 

작은 금액의 가전이 아니기때문에 신중히 구매하고자 집에서 가까운 LG베스트샵부터 방문.

 

LG베스트샵 건조기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참 예쁘다고 생각했고 가격은 200만원정도에 할인이 들어가서 19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은 저렴한 방법으로 건조기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긴한데 그것은 '상조'에 가입하면 큰 할인을 해주는 것. 하지만 절대 쓸데없이 보험이나 상조에 가입할 마음은 추호도 없기 때문에 패스.

 

그런데...건조기 자체가 별로 관심이 없었기에 몰랐던 사실을 안지기님을 통해 알게된다.

 

2019년 145만대나 팔려나갔던 LG건조기에서 건조기 사용후 세탁물에서 악취가 나고 일부 소비자들은 피부 알레르기 현상을 호소하기도했다고한다. 이유인즉 콘덴서 내부에 응축수가 고여 진흙탕처럼 된데다 곰팡이까지 발생이 된 내용인데 여기서 문제는 LG 건조기에는 콘덴서 '자동세척기능' 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이라한다. LG가전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구입한 소비자들이 많은 피해를 본 것.

 

지금은 문제가 잘 해결되었는지 모르지만 현재 LG 건조기는 스팀기능과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진 제품들을 강조하며 제품을 판매중이었다.

 

어쨌든 건조기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건조기 그랑데AI DV16T8740BP

LG베스트샵에 이어 방문한 곳은 삼성디지털프라자.

 

LG에서 건조기의 비싼 가격을 확인했기에 삼성건조기도 솔직히 큰 기대없이 방문했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하아...역시 삼성도 비싸다. 제품에 적혀있는 가격이 202만원 LG 건조기와 거의 비슷하다.

 

그런데.

 

상품에대해 설명을 해주시는 분께서 놀라운 정보를 제공해주셨다.

 

현재 지역경제 활성화 이벤트를 통해 1,440,000원삼성 건조기 그랑데AI DV16T8740BP 위의 사진 건조기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 

 

헉...할인해봤자 LG처럼 19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140만원대라니...그리고 거기에 더해서 사용하고 있는 삼성카드를 사용하면 토탈 1,368,72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한다.

 

LG에서 살 이유가 없어졌다. 가격의 갭이 너무나 크다.

 

단, 위의 모델만 구매할 수 있고 색상선택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지역 기업에 다니고 있다는 증거로 사원증이 꼭 필요하다고한다.(지금은 행사 종료)

 

그래도 인터넷과 가격비교는 해봐야지 싶어 네이버 최저가와 비교해본 결과 당시 인터넷 최저가가 150만원대. 확실히 인터넷최저가보다 저렴했다. (포스팅 현재 최저가 144만원대이다.)

 

사원증도 없고해서 다음날 다시 방문해서 '삼성 건조기 그랑데AI DV16T8740BP'를 구매했다. 구매금액(가격)은 삼성카드 할인까지 적용해서 1,368,720원이다. 내돈주고 직접 구입.

 

상담원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런 저런 많은 설명도 들었지만 다 필요없다. 다른 제품들보다 저렴한 가격때문에 이 건조기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참고로 쿠팡에서는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발품팔지 말고 그냥 온라인으로 구입할 걸 하는 약간의 후회는 있었지만 빨리 받은 것에 감사.

 

삼성 건조기 그랑데 AI 최저가 확인하기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설치, 사용기

 

제품의 설치는 빠르면 일주일이 걸린다고 했지만 예상외로 단 3일 만에 물건을 받아 볼 수 있었다.

 

스케줄을 잡고 건조기를 설치해주는데 있어 역시 대기업이라는 느낌. 아주 친절하고 깔끔히 설치해주심.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매장에 있던 건조기가 우리집에 설치되어서 되게 신기하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장점 몇가지.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이 경우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1등급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한 1등급 건조리라고한다. 전기를 많이 먹는 제품치고는 상당히 이례적인 기술적 발전이라 생각했는데 알고봤더니 건조기의 경우 에너지소비효율등급에 대한 기준이 다른 가전제품들과 다르다고 한다. 

 

월에 13.3회를 작동시켰을 경우 1년에 약 44,000원이 소비된다. 사용하는빈도나 빨래의 양에 따라서 당연히 달라진다.

 

모터와 콤프레셔는 12년의 무상보증이 제공된다. 냉장고나 세탁기의 핵심부품들을 오랫동안 보장해주는 것 처럼 건조기도 차이가 없다. (다른 부품도 고장이 안나야 할터인데....)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도어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는 양방향 도어이다. 도어를 좌, 우로 선택해서 설치가 가능하다. 각자 집의 구조에 맞추어 도어방향을 결정하면된다. 처음 설치시 추가 금액은 없지만 한번 설치 후 재설치 시에는 추가금이 들어간다고한다.

 

 

한글로 친절하게 알려주는 대화형 알림창. 알림창이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알아보기쉽다. 메인버튼을 돌리면 코스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고 내 취향에 맞게 원하는 코스를 선택할 수도있다. 기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어하는 기능도 있는데 사용해보진 않았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컨트롤

전원을 켜고 간단한 작동모습.

 

 

건조기 사용중 발행하는 물은 호스를 이용해 아래로 뺄 수도 있지만 세탁기의 세제통위치에 제법 큰 물통이 준비되어있어 배수구가 없는 위치에도 건조기 설치가 가능하다. 우리집은 호스를 배수구에 설치했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올인원필터

건조기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올인원필터라는 것인데 건조시키는 옷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먼지나 미세먼지들이 이 곳에 보관되게 된다. 분리및 청소가 아주 용이하다.

 

이 사진은 실제 우리집에서 처음으로 빨래를 건조기에 건조시킨 후 필터를 열어본 모습. 이렇게나 많은 먼지들이 세탁이 끝난 옷들에 남아있었던 것이다. 되려 이런 먼지들을 보니 건조기를 잘샀다는 생각이 들기도.

 

 

 

왼쪽 사진이 19kg 우리집 세탁기, 오른쪽 사진이 16kg 삼성건조기 내부 모습.

 

 

왼쪽 19kg 세탁기에 가득 담겨있던 세탁물을 16kg건조기로 옮겼는데 되려 건조기 내부가 더 넓다. 규모가 있는 빨래나 이불을 건조시키기에도 용이하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AI(DV16T8740BP) 열교환기 청소

마이크로안심필터를와 열교환기를 청소하는 곳. 분해와 청소가 쉽다.

 

옷의 구김을 방지시켜주는 트레이와 청소솔이 기본 제공된다.

 

그림과 글로 쉬운설명이 기록된 설명서가 별도 제공.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점들

좋은 점들 이야기할때 세탁기에 있는 빨래를 건조기로 넣을때의 모습이다.

 

19kg의 세탁기를 거의 가득 채운 양을 건조기에 넣었을때 건조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

 

세탁물 무게 감지중
실제 건조시간! 1분 줄었다.

건조기가 자동으로 무게를 인지하고 표시된 예상시간은 "2시간 48분"이다.

 

당연히 세탁물의 내용물에 따라 건조시간은 달라지겠지만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상담받을때 실제 이 모델을 사용중이라던 점원분은 건조시간은 보통 1시간이면 충분하다고 했다. 그래서 오래걸려봤자 1~2시간 이겠거니 생각했는데 2시간 48분이라니 생각보다 건조시간이 길다! 아마도 점원분은 소량의 세탁물만 건조시키신 듯...

 

아무리 에너지효율1등급 제품이라지만 2400와트짜리 대형 전자기기인데 어휴...한여름철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누진세로 고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올해도 여름철 누진세 완화가 되었으면...^^:;)

 

실제로 건조기 사용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건조기 주위로 열기가 조금 느껴지고 세탁소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소음도 세탁기에 비해서는 작지만 조금 있는 편. 세탁실이 아닌 일반 거실이나 방에 설치하게되면 예민하신분들은 열기와 냄새, 작동소음으로 신경이 쓰일수 있어 보인다.

 

베란다에 천장 빨래대를 잘 사용하지 않게된다.

덕분에 빨래대를 천장위로 올려놓고 훨씬 넓게 베란다를 사용중이다.

 

"건조 결과가 상당히 만족스러움"

 

그렇다.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 아직 많은 횟수로 건조기를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햇볕에 바짝 말렸을때와는 상당히 다른 느낌의 건조상태라 보면된다. 뻣뻣하게 건조되기보다는 뽀송뽀송하게 건조되는 느낌. 거기다 먼지도 제거가 되어있으니 더욱 더 안심이 된다.

 

아직 여름철이라 겨울옷들을 건조시켜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건조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을 많이 하다보면 옷들이 늘어나거나 조금식 변질되기도 한다는데 아직은 사용초기라서 그런 증상은 없다. 이불도 한번 건조기로 돌려보았지만 뽀송뽀송하니 잘 건조되었다. 이 부분은 조금더 사용해보고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다.

 

곧 있을 장마철. 엄청나게 유용하게 사용할 가전제품이다.

 

제품을 가장많이 사용하는 안지기님의 만족도가 상당히 크다.

남자입장에서도 개인적으로 구입을 추천한다. 삼성건조기이든 엘지건조기이든 있으면 편할 것이다.

 

비싼 돈 들여 장만한 만큼 유용하게 잘 사용하기 바란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도 143만원에 배송비 설치비포함해 판매중이다. 디지털프라자에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제품. 근데...확실히 온라인이 가격이 싸구나...이벤트에 카드할인까지 안받았으면 쿠팡보다 비싸게 구매했을뻔...

 

삼성 건조기 그랑데 AI 최저가 확인하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