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욕실용2구 콘센트 덮개형 설치후기

728x90

다이소 욕실용2구 콘센트 설치후기

오래전부터 정말 벼르고벼르던 일을 하나 해결했습니다.

 

저희집 욕실에는 변기 옆에 설치되어있는 2구 콘센트의 덮개가 없어진지 오래입니다.

 

조금 이해할 수 없지만.....

 

이게...대체 어쩌다 없어지게 되었는지 와이프님도 저도 전혀 모르고있답니다.

 

귀신이 곡할 노릇이랍니다.

 

욕실 2구 콘센트 덮개분실

그래서 각종마트를 방문할때 욕실코너에서 2구콘센트 덮개만 파는지 확인도 많이 해보았는데 결국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모든 마트들이 덮개만 따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2구콘센트와 일체형으로만 판매중이었습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는 않았지만 통째로 교체하는것에대한 부담감 때문에 제품의 구매와 설치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던 것이죠.

 

콘센트덮개가 없기때문에 샤워기를 이용해서 용실청소를 하거나할때는 혹시모를 감전사고를 생각해 콘센트로 물이 튀지 않도록 신경을 많이 쓰기도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포형 좌욕기사용을위해 콘센트를 끼울때도 조심 또 조심했답니다.

 

그러던중 자주방문하는 다이소에서 3,000원에 판매하는 욕실용 2구 콘센트를 발견했답니다.

 

다이소 욕실용 2구 콘센트

다이소 제품답게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단돈 3천원으로 덮개와 본체가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평가 같은건 따로 검색해보지 않고 일단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구매안하고 넘어가버리면 정말 언제 교체할지 감이 서질 않았기 때문입니다.

 

욕실용 2구컨센트 설명서

제품의 뒷면에는 한글로 친절하게도 설치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분리순서
1. 콘센트 커버 하단 홈에 "-"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커버를 분리합니다.
2. 벽면에 고정돈 나사를 "+"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벽면과 분리합니다.
3. "-"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전선 옆에 있는 고정장치를 누른 상태에서 전선을 당겨 분리합니다. 선이 잘 안빠지면 좀 더 세게 눌러주세요.
(분리 전 결합된 전선색상과 위치를 기억해 두세요.)

조립순서
1. 분리 전 전선 색상과 위치에 맞게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깊숙히 넣어주세요.
2. 벽면과 콘센트를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고정해주세요.
3. 고정된 콘센트 위에 커버를 끼워 주세요.

주의사항
1. 시공 전에는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여 주십시오.
2. 무리한 힘으로 분해하거나 시공하지 마십시오.
3. 본 제품은 방수기능이 없습니다.

 

다이소 욕실용 2구 콘센트 외형

 

제품의 모습은 심플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것들만 갖춘 디자인입니다.

 

다이소 욕실용 2구 콘센트 설치방법

욕실용 2구 콘센트 교체를 위해 각 가정의 차단기를 내려 전기를 차단시켜 줍니다.

 

저희 집의 경우 욕실콘센트만 전원 차단이 가능했기에 욕실차단기만 OFF로 변경해 두었습니다. 덕분에 욕실 조명등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기존의 제품을 분리부터 하도록 합니다.

꼽혀있던 비데의 코드를 제거해 줍니다.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해 덮개고정용 볼트를 제거해줍니다. (콘센트 제조사에 따라 볼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볼트 해제후 약간의 힘을주어 이렇게 덮개를 우선 분리 했답니다. 분리가 잘 안될시 모서리의 접점부위에 일자드라이버를 살짝 밀어넣어 지랫대의 원리로 분해하셔도 됩니다.(단, 너무 많은 힘을 주게 될 경우 제품이 파손될 수 있으니 힘조절에 주의를 요합니다.)

 

이제 안쪽의 메인 콘센트를 분해해 봅니다.

 

덮개 안쪽으로 빨간색동그라미 속의 볼트 2개를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해 분리해 주도록 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샤오미 정밀드라이버를 이용해 볼트를 제거해 보았습니다.

 

2개의 볼트를 제거했는데 각 볼트의 길이가 틀리더군요. 고정만 잘 되면 되기에 별 상관은 없답니다.

 

 

볼트 2개가 분리가되면 이렇게 콘센트를 앞으로 조금 내밀어 전선을 뽑을 준비를 합니다.

빨간동그라미 표기속에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 꾸욱 눌러줍니다. 생각보다 많은 힘을 주어야 전선이 쉽게 빠질 것 입니다. 전선이 구리로되어 제법 굵기때문에 잘 끊어지지 않으니 약간의 힘을 주어 콘센트를 당기면 쉽게 빠질 것 입니다.

 

분리가 된 전선

이제 새 콘센트에 전선을 연결해 주도록 합니다. 

 

먼저 설치되어있던 콘센트와 동일한 위치에 전선을 꼽아주면 되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노하우라고하면 분해할때처럼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 눌러줄 필요없이 전선을 힘있게 잡고 구멍에 쑥 밀어 넣으시면 딸깍소리와함께 전선이 깊숙이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힘을 주시게되면 쉽게 들어갈 것 입니다.

 

이제 콘센트고정용 볼트를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해 다시 설치해주도록 합니다. 볼트가 길기때문에 생각보다 볼트조으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다이소 욕실용 2구 콘센트 설치 완료모습
이렇게 옆으로 펼치고 닫을 수 있습니다.
비데 코드를 연결한 모습

그리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에 제약이 많았던터라 볼트를 풀고 조이는데 시간을 제법 들였답니다. 

 

내렸던 차단기를 다시 올리고 욕실의 콘센트에 전기가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을 해보니 정말 다행히도 전기가 잘 들어옵니다. 

 

이제 욕실을 이용하면서 청소를 할때도 평소보다 덜 신경쓰면서 청소를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화장실 욕실 감전사고로부터 조금 더 안전해지게 되었습니다.

 

아, 이 제품에 아쉬운 단점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ㄱ"자 형태의 코드는 아무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위의 사진처럼 일자 형식의 코드의경우 유격이 생기면서 덮개가 완전히 닫히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는....구매할때 생각도 못했네요.

 

혹시나 구매하시기 전에 본인의 욕실에서 사용하시는 제품들이 일자형 코드제품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소 덕분에 저렴하게 욕실용 2구 콘센트를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내돈주고 구입하고 설치해본 솔직후기 였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공감의 하트 꾸욱~!

감사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