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서울 고속버스 화물탁송 택배 이용

고속버스 화물택배

작년에 올렸던 포스팅중에 샤오미 치싸이클 전기자전거 포스팅이 있었답니다. 

 

나름 2년이라는 시간동안 애착을가지고 출퇴근시간 저의 발이 되어주던 아이였는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자전거 대신 오토바이로 출퇴근을 하게되며 집안에 고스란히 방치가 되어있었답니다. 당시 추운 겨울이었던대다 살고 있는곳이 작은 지방도시다보니 수요자를 찾기가 힘들 것 같아 따뜻한 봄이오면 판매를 해보자는 생각에 포스팅 마지막에 따뜻한 봄이오면 저렴한 가격에 자전거를 판매한다는 문구를 넣었었답니다.(정말 엄청나게 저렴하게 판매했답니다^^;)

 

그런데....저는 그 사실을 잊고 있는 사이 정말로 따듯한 봄이되자 판매글을 별도로 올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저에게 연락이 몇군대서 오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적극적이었던 한 분이 계셔서 이 분과 거래를 하게 되었는데 이분의 거주지가 서울이었답니다.

 

거제에서 서울.

 

너무나 먼 거리라 처음에는 화물택배를 생각해보았다가 아무래도 화물택배의 경우 요금도 더 많이 나가고 포장도 엄청 신경써야할 거 같아 고민하던 중에 '고속버스 화물택배'가 생각이 났습니다.

 

택배 금액만 더 저렴하다면 구매자분께서도 흔쾌히 수락해주셨고 샤오미 치싸이클의 발송은 '고속버스 화물택배'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단, 집으로 배송해주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물건을 받는 분이 버스시간에 맞추어 터미널을 방문해주셔야합니다.

 

일단 고현시외버스터미널 화물을 담당하는 곳에 유선으로 확인을 해보니 자전거의 경우 요금이 15,000원 정도가 될것같고 물건을 보고 가격이 더 오를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대충의 가격을 알게되었으니 물건 포장부터 준비해보도록 합니다.

 

샤오미 치싸이클

정말 애지중지하던 나의 치싸이클.

 

부디 좋은 주인만나 다시 거리를 활보하길 바래 봅니다.

 

일단 깔끔한 거래를 위해 거짓된 정보없이 제품의 문제가 있는 여러부분들은 미리 사진을 찍어 구매자분에게 모두 알려주었답니다. 

 

 

나중에 문제가되어 시시비비가 붙는 것보다는 이렇게 자세히 정보제공해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바 입니다.

 

전면라이트 확인
후면 라이트 확인
계기판 킬로수 확인
배터리 상태 확인

 

샤오미 치싸이클은 반으로 폴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폴딩시 발생하는 마찰구역들은 뽁뽁이를 이용하여 기스발생을 방지하고 혹시나 폴딩이 풀릴 것을 예방하기위해 뽁뽁이 위로 신발끈을 이용해 꽉 묶어 주었답니다. 

 

부피감소를 위해 핸들도 아래로 꺽을 수 있기 때문에 마찰부위는 모두 뽁뽁이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진짜 전용 박스가 없었던 터라 어느정도 자전거사이즈에 맞는 박스를 2개구해서 합쳐주었습니다.

 

박스안에는 헬멧, 바구니, 충전기, 추가안장등을 넣어줍니다.

 

정말 열심히 포장한 결과입니다.

 

부실해 보인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포장이 너무 힘들었답니다 ㅠㅠ 그래도 박스내부의 자전거는 확실하고 안전하게 뽁뽁이를 이용해 포장했습니다. 

 

거제 고현 시외버스터미널 화물택배 이용하기

 

거제 고현 버스터미널을 방문하게되면 버스들이 드나드는 출입로 한켠에 화물퀵 사무실이 눈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화물을 저처럼 탁송만 하는 분들은 퀵 사무실이 아닌 일반 버스매표소 오른편으로 찾아가셔야 합니다.

 

거제 고현 터미널 화물탁성 접수

바로 이 곳에서 화물택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버스 입차를 관리하는 분이 한분 계신데 그 분에게 버스로 화물을 보내고싶다고 말하면 됩니다.

 

그런데....화물 사이즈나 무게, 종류, 거리에 따른 비용 등 화물발송에 관한 확실한 메뉴얼은 만들어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물어봐도 그런건 없다고 하더군요.

 

관리하시는 분이 가져온 물건을 슥 보시더니 요금은 1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전화상으로는 15,000원이라고 하셨는데 아마도 제 자전거가 사이즈가 작고 접을 수 있기때문에 부피가 작게보여 금액이 작게 측정되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야 2만원까지 예상하고 왔던 터라 생각보다 저렴한 금액에 기분은 좋았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간이영수증

금액을 지불하면 이런 모습의 간이영수증을 발급해 줍니다.

 

버스회사, 차량번호, 차량기사전화번호, 출발시간, 도착시간, 도착지, 운송요금이 확인됩니다. 

 

하지만 발송인에 대한 정보는 별도로 기입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품박스에 보내는사람, 받는사람을 크게 적어두었습니다.

 

거제에서 서울뿐 아니라 다른 지역으로 물건을 보낼때 꼭 알아두셔야할 부분이 저처럼 퀵을 이용하지 않고 받는 분이 터미널에 방문해서 수령하는 경우 받는 분께서 버스시간에 맞추어 미리 터미널에 도착해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버스기사전화번호를 알려주기는 하지만 시간을 맞추지 못해 물건을 받지 못할경우에 대해서는 별다른 대책이 없어보였습니다. 

 

관리인분께서도 터미널에 수령인이 늦지않게 와있으라는 당부를 해주시더군요.

 

그리고 거제 서울의 고속버스의경우 일반 직행버스와 우등버스가 있습니다. 당연히 우등버스가 일반 직행버스에 비해  버스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일반 직행버스로 보내는것과 우등버스로 물건을 보내는것에 요금차이가 있는지 물어보니 돌아온 대답은 '다 똑같다' 입니다. 

 

여러분 직행, 우등 가격차이 없으니 그냥 빨리 도착하는 우등을 이용하도록 하세요.

 

버스시간에 늦지않게 방문하여 화물 접수 후 고속버스 짐칸에 물건을 일찍 넣어두었습니다.

 

이건 직접 해야합니다.

 

저말고도 다른 분도 신선식품을 아이스팩에 넣어 서울로 보내시더군요.

 

 

해당 고속버스에 관한 모든 정보를 받는분에게 공유해드리고 이제 저의 일은 끝이났습니다.

 

이제 물건이 거제에서 서울로 잘 도착해서 구매자분께서 시간맞추어 터미널로 나오셔서 물건을 받고 잘 사용하시면 끝이 납니다.

 

거제도에 오래살았지만 이렇게 고속버스를 이용한 택배, 화물 탁송은 처음 경험해봅니다. 

 

화물택배에 비해 금액도 저렴하고, 물건의 파손도 걱정없는데다 접수 당일에 물건을 받을 수 있는 점이 아주 큰 장점 같습니다.

 

앞으로도 기회가되면 고속버스 화물택배, 탁송서비스를 고려해 볼것 같습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