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클럽, 스마일캐쉬 / 문화상품권으로 포인트전환

728x90

스마일캐쉬

G마켓, 옥션, G9등을 이용하시는 이용자라면 요즘은 스마일클럽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마일 클럽은 연회비를 내야하지만 연회비 이상의 아주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어 저도 2019년도 후반기에 가입을 했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마일클럽에 대한 설명이 아닌 현대카드 발급 후 스마일페이를 이용하면서 문화상품권으로 스마일캐쉬로 전환을 하여 쇼핑할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일명 '문화상품권깡'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그래서인지 요즘은 문화상품권가격이 예전처럼 저렴하지 않더군요^^)

 

일단, 보유중인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 사이트를 통해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포털에 '컬쳐랜드'를 검색해서 들어가 줍니다. 

 

 

첫 화면에서 '충전'을 선택해 줍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로그인해주시고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컬쳐캐쉬는 0원 입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다시 충전을 눌러주면 이런 화면이 활성화 됩니다. 가장 첫번째로 보이는 문화상품권을 선택해 줍니다.

 

보유하고 있는 문화상품권의 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줍니다.

 

저는 문화상품권 5천원을 컬채캐쉬로 전화하였습니다.

 

자 이제 본인이 구매하려고 했던 쇼핑몰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저는 지마켓입니다.) 결제 마지막페이지를 보시면 '할인 및 제휴포인트 선택' 란에 제일앞에 작은 글씨로 '컬쳐캐시'가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컬쳐캐쉬 선택.

 

그럼 스마일캐시 전환 화면이 활성화 됩니다. 이 상태에서 아래부분에 보이는 '컬쳐캐쉬'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자동으로 동의 후 조회가 되면서 컬쳐랜드에 제가 보유중인 켤쳐캐쉬가 보입니다.

 

이제 컬쳐캐쉬를 스마일캐쉬로 전환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필요한 금액만큼 작성한 후 '스마일캐시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스마일페이의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전환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스마일캐시 5,000원이 생겼습니다.

 

스마일캐쉬 할인을 적용해 추가로 할인을 완료하였습니다.

 

문화상품권 → 컬쳐캐시전환 → 컬쳐캐시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보유중인 문화상품권이 있다면 이런 식으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