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송학동 고분군-가족,연인 사진찍기 좋은 핫플

728x90

고성 송학동 고분군

언제부턴가 인스타그램에 경남지역 게시물로 커다란 고분사진이 많이 올라왔답니다. 마치 경주의 왕릉처럼 왕가의 무덤사진 같았는데 온통 잔디밭에다 커다란 고분과 푸른 하늘로 가득 차 있어 참 멋진 곳이구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넓은 잔디 밭이 있는 수목원과 같은 곳을 아주 좋아하는 편입니다. 나름 와이프와 감성충전도되고 아이들과 함께 거닐기도 좋고 아이들 또한 눈치 안보고 뛰어다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알고봤더니 의의뢰 제가 사는 곳과 가까운 곳에서 찍은 사진이더군요.

 

경남 고성.

 

공룡으로 유명한 경남 고성 시가지에 위치한 '고성 송학동 고분군'이라는 곳이 었습니다.

 

추운 겨울이 오기전에 가족들과 함께 고성으로 가을 산책을 다녀와 보았습니다.

 

네비에 고성 송학동 고분군을 검색하면 고분군 입구로 안내를 해 줍니다. 주차장도 별도로 마련이 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했습니다. 

 

고성 송학동 고분군

고성 송학동 고분군의 모습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으로 보았던 고분은 잔디가 온통 초록빛으로 물들어 있었지만 우리가 방문했던 가을날에는 점점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아주 넓은 면적의 잔디밭과 고분군과 푸른 하늘이 가슴이 뻥 뚫릴정도로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차에서 내려 처음 바라본 고성 송학동 고분군의 모습은 너무나 만족 스럽고 강렬했습니다.

 

주말의 방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방문객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기에 아주 여유롭게 주변을 둘러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고성 송학동 고분군 가족사진

탐방로에 자리를 잡고 가족 사진도 찍어 봅니다. 방문객이 많지 않았기에 서로 조금씩 양보해가며 사진찍기 좋았답니다.^^ 역광만 아니었다면 더 쨍하고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조금 아쉽긴 했답니다.

 

고성 송학동 고분군

잔디밭에 들어가 사랑하는 와이프님 사진도 여러장 찍어 봅니다. 아이들은 잔디밭의 방아깨비와 메뚜기에 정신이 팔려 잡으러 다닌다고 바빴답니다. 잠자리채와 곤충채집함을 가지고 왔다면 더 없이 좋았을 것 입니다.

 

 

연인들은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기 바빴답니다 ^^

 

미세먼지 없이 너무도 깨긋한 날씨였답니다. 정말 가을이네요.

 

넓은 초원이 강원도 대관령목장을 연상케합니다. 

 

고분군 한 켠에는 야구장만한 규모의 평지 잔디밭이 있습니다. 정말 이 곳에서 야구를 할 수 있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화재로 지정이 되어있기에 아마도 그래선 안될 것 입니다. ^^

 

아이구~우리 둘째는 가르쳐 주지도 않았는데 모델 뺨치는 포즈로 우리를 놀래켜 줍니다.

 

이 곳에서 잡은 메뚜기를 손에 들고 동생과 사진을 찍어 봅니다.

 

남자아이들은 다 이런 거겠죠. 만화 영화 에서 보았을 멋진 포즈를 취해줍니다.

 

고성 송학동 고분군

이런 곳에서는 가족사진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둘째가 좋아하는 포즈를 따라 사진을 찍어보기도 합니다. 가족 혹은 연인과 사진찍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한적하고 경치좋고 시간을 조금 가지고 방문한다면 하루종일 다른 테마의 사진도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고성 송학동 고분군

고성 송학동 고분군은 5세기 후반에서 6세기 전반 경에 조성된 소가야의 지배자 집단 또는 왕들의 무덤으로 찬란했던 소가야의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대표적인 유적입니다.

 

한 시간 조금 넘는 시간동안 고분군을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알차게 보냈습니다. 추운 겨울이 오기전 사랑하는 가족들과 연인들과 방문하여 멋진 감성사진을 찍기 아주 훌륭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보기 좋은 고성 공룡박물관 포스팅

https://j-windy.tistory.com/127

 

고성 상족암 공룡박물관 리얼후기,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주말만 되면 아이들과 무엇을 할 까 많은 고민을 합니다. 남자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특정시기에 아이들이 공룡에 미쳐버릴때가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주 에는 거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고..

j-win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