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자전거 펑크 수리패치 후기

728x90

다이소 자전거 펑크 수리패치 후기

갑자기 자전거 타이어에 펑크가 나버렸다면서 고쳐달라는 아들 1호. 친구들과 만날 때 자전거를 못 타게 되어서 너무 불편했다고... 그럼... 아빠한테 빨리빨리 말을 했으면 인터넷으로 자전거 수리키트를 구입해서 고쳐줬을 거 아니니? 꼭 이런 식이란 말이지.. 어쨌든 자전거점에 가면 단숨에 해결되긴 하지만 비용도 들고 해서 그냥 예전처럼 내가 직접 타이어 펑크를 수리하기로 한다.

 

다이소 자전거 타이어 펑크 수리패치

그런 와중에 머릿속을 스치는 혹시나 하는 생각.

 

"다이소에 자전거 수리키트를 팔지 않을까?"

 

역시 다이소. 없는 게 없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진짜 판매한다는 글을 확인하고서 바로 다이소로 달려갔다. 그것도 단돈 2천 원에 구입할 수 있었음.

 

한창 자전거로 출퇴근하던 시절에 인터넷으로 수리패치를 대량으로 구입해서 두고두고 사용했었는데 그래도 2천 원보다는 분명 비쌌다. 펑크 패치도 다 썼고 본드도 마른 상태라서 사용은 불가능한 상태. 다이소에게 너무 감사하다.

 

23년 2월에 구입했는데 제조가 22년 12월로 아주 최근에 만들어진 제품이란 것을 알 수 있었다. 설치방법도 그림 4개로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나처럼 예전에 펑크 수리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겠다.

 

다이소 케이스 펑크 패치 세트 사용방법

  1. 타이어제거기로 자전거에서 구멍 난 타이어를 분리해 주세요.
  2. 타이어 구멍난 부위에 사포나 천 등으로 부위를 닦아 주세요.
  3. 본드를 고르게 분포시켜주세요.
  4. 1분 정도가 지났을 때 원형 고무패치를 붙인 뒤 고르게 문질러주시고 1분 뒤 비닐을 벗겨주시면 됩니다.

 

케이스

일단 플라스틱 케이스로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가 간편하다. 2천 원 패치 치고 이 정도 케이스면 정말 만족스러운 수준.

 

수리패치 6개, 본드, 타이어 제거기, 사포 1개, 고무줄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것들만 있으면 일반적인 자전거 타이어 펑크(펑크) 수리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고무패치
사포
본드

일단 아들 1호의 자전거를 뒤집어서 수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고 작업을 시작해 본다.

 

타이어에 바람이 많이 빠진 상태
타이어제거기

타이어제거기를 자전거 바퀴 휠과 타이어 사이에 밀어 넣어서 타이어를 분리해 준다. 

 

수리 과정에 손이 많이 지저분해져서 추가 사진이 없다. 깔끔한 수리를 원하는 분들은 장갑을 착용하고 작업하는 것을 추천하고 타이어 수리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유튜브 영상으로 대체한다.

 

타이어 펑크 수리법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다이소 자전거 타이어 수리 패치를 이용해 타이어 속에 들어있는 주부에 패치를 때웠고 며칠 지나도록 바람도 안 빠지고 잘 버텨주고 있다. 이럴 거면 인터넷으로 비싼 택배비 들일 필요 없이 다이소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겠다는 생각.

 

앞으로 5개의 패치가 남아있으니 펑크 5번 까지는 문제없을 듯하다.

 

다이소 자전거 펑크 수리패치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