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초인종 차임벨 스카이라인 무선 도어벨 내돈 후기

728x90

무선 초인종 차임벨 스카이라인 무선 도어벨 내 돈 후기

벌써 30년 넘게 같은 곳에 살고계신 어머니 집 초인종에 문제가 생긴 것은 오래된 일이다. 세월의 흔적 덕분에 초인종의 소리도 이상하고 현관문에서 누르는 스위치도 보기 안 좋게 이탈되어서 제대로 스위치를 누르기도 힘들었다. 아들 된 도리로서 빨리 문제를 해결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고 수개월이 지나고 나서야 무선 초인종을 구입하게 되었다. 어머니 죄송해요.

무선 초인종
스카이라인 무선 도어벨 SS-350R/D

일단 내가 구입한 제품은 '스카이라인 무선 도어벨 SS-350R 모델이다. 나처럼 초인종에 관심이 있어서 인터넷에 검색해 본 사람들이라면 다들 공감하겠지만 이제는 옛날처럼 유선 초인종이 아닌 무선 혹은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초인종들이 대부분이다. 

 

벨소리도 다양하고 방기능에 멀티페어링까지 지원한다. 나와 같이 사무실이 아닌 일반 가정집에서 설치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기능들이 크게 필요하지 않을텐데 어쨌든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들을 많이 찾을 수 있다.

 

패키지는 매우 심플하고 한글로 잘 만들어져있다. 제조가 중국일지라도 겉 포장 상태는 마음에 든다.

 

기본구성품

구성품도 심플하다. 송신부와 수신부 본체에 AA건전지 3개, 양면테이프, 설명서, 고정 나사, 거치대로 이루어져 있다.

 

설명서

제품소개부터 도어벨, 경보기, LED컬러, 페어링 등 기본적인 설명이 한글로 잘 안내되어 있다. 송신부와 수신부는 출고 당시에 연결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은 건전지만 넣어서 바로 사용하면 된다. 실제로 내가 그랬다. 뭐... 36가지 멜로디 등 설정하려면 할 수야 있지만 기본 벨소리도 듣기 괜찮아서 나는 그냥 사용했다.

 

스카이라인 방수 초인종

일단 초인종의 간단한 외관. 디자인적으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적어도 내가 보기에는 심플하고 보기가 좋다. 특히 수신부(벨 누르는 스위치)의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든다. 스위치 자체가 큼지막해서 연세가 있는 어른들도 헷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본체 뒷면에 동그란 부분이 벨소리가 흘러나오는 스피커 혼 부분이다. 스탠드 방식으로 사용해도 되고 벽에 못을 박아서 걸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평평한 곳 어디라도 설치가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뒷면에 덮개를 열어서 기본으로 들어있는 AA건전지 3개를 넣어준다. 이제 별다른 세팅 필요업이 수신기(초인종 스위치)를 누르면 소리가 난다.

 

이거 이거 디자인 정말 괜찮은 듯?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처럼 초인종을 눌러주세요라는 스티커를 별도로 붙일 필요 없이 매우 직관적인 디자인이라 집에 방문한 사람들이 고민 없이 스위치를 누르게 될 것 같다.

 

수신기 뒷모습. 스큐르를 박아서 설치할 수도 있고 나처럼 간편하게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설치도 가능하다. 참고로 기본 제공되는 양면테이프의 접착력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처음 붙일 때 위치 선정에 신경을 써서 붙여야 한다. 안 그러면 테이프를 떼어내는데 고생 꾀나 할 것이다.

 

이제 실제 어머니 집 현관에 설치한 모습을 확인할 차례다.

 

현관문 오른편에 전기 덮개가 있는 곳을 깨끗이 닦아내고 양면테이프로 송신기를 고정했다. 크기가 큼직하고 직관적이라서 정말 마음에 든다.

 

수신기는 철문 안쪽 중문 위에 고정시켜 두었다. 문을 세게 열었다 닫아도 움직임이 전혀 없어 테이핑 없이 그냥 올려두고 사용하기로 한다.

 

다른 기능을 다 떠나서 초인종이라면 일단 소리가 크고 우렁차게 들려야 한다. 그런 점에서 스카이라인 무선도어벨은 정말 합격점이다.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벨소리와 음량에 잘 샀다는 느낌이 바로 들었던 것. 

 

내 돈 주고 직접 구입해서 직접 사용해 본 결과 5점 만점에 5점을 주고 싶을 정도로 만족도가 크다는 것만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 제조사의 공지에 따르면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5~7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송신기는 AA건전지 혹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건전지 사용이 번거롭다 생각하는 분들은 저속 충전기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아래는 실제 초인종 테스트 영상.

 

무선 초인종

간단 스펙.

  • IP66 생활방수
  • 원거리통신
  • 혼서 없는 디지털코드
  • 36가지 멜로디
  • 멀티페어링
  • 편리한 설치
  • AA건전지 기본 제공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