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한우리팜' 아이와 가볼만한 곳, 다양한 시골체험농장 / 솔직후기

728x90

"일체 지원없이 우리돈으로 다녀온

주관적인 솔직후기 입니다."

 

주말만 되면 아이들과 어떤 놀이들로 어떤 여행으로 즐겁게 해줄까 하는 것은 엄마, 아빠들의 영원한 숙제 거리 입니다. 얼마전 누나가족 덕분에 경주에 있는 한우리 팜이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자연속에서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하고 직접 피자와 빵을 만들 수 있는 시골 체험 농장입니다.

 

한우리팜

한우리팜에 도착한 모습입니다. 

 

커다랗게 소를 사육하고 있는 농장의 모습입니다.
농장안에는 많은 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검은색 말도 한마리 있네요
한우리팜을 지키는 마스코트 강아지 입니다 ㅎㅎ
피자, 발효빵, 철판아이스크림 체험 공간
체험장입구

밖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체험학습과 관련된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그럼 체험장 안으로 들어가 시면 된답니다.

 

체험장

체험장이 정말 넓습니다. 많은 인원을 한꺼번에 수용가능합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서도 단체로 체험 학습을 하러 온다고 합니다.

 

안내

한우피자 만들기, 발효빵 만들기, 진행순서 플래카드가 체험장 한켠으로 커다랗게 설치되거 있습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크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피자와 발효빵을 만들기위한 준비 재료가 미리 준비되어있습니다. 아이들과 준비물들을 보면서 이야기나누고 있다보면 사회자분이 진행 순서나 만드는 방법에대해 자세하게 하나하나 안내를 해준답니다.

 

젋은 농부 아저씨가 진행을 해주십니다 ^^

#발효빵만들기

 

 

소보로빵과 슈크림빵

빵을 만든다고 손에 밀가로와 반죽이 묻어서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답니다. 반죽을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서 눌러 펴준뒤 원하는 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보라빵과 슈크림빵 일반 모닝빵 등 원하는 빵들을 만들어 봅니다. 고사리같은 손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빵을 만드는 아이들의 손놀림이 나름 진지하답니다 ^^

 

#한우피자 만들기

 

한우피자 만들기

 

반죽을 밀대로 쭉쭉쭉 밀어서 커다란 동그라미로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넓게 반죽을 만들고
동그란 판 위로 올려 줍니다. 이때 반죽이 동그란 판을 뒤덮고도 남을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테두리에 길쭉한 치즈를 올려 줍니다!
반죽 바닥을 포크를 이용해 구멍을 뚫어 줍니다. 공기구멍을 내어서 빵 반죽이 굽는 과정에서 터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다음은 토마토소스를 반죽 위로 넓고 고르게 발라 주구요
그 위로 치즈를 솔솔솔~
그 위로는 다양한 토킹을 재료가 있는대로 부어 줍니다. 소고기를 가장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
이제 토핑 위로 치즈를 듬~뿍 올려 줍니다
짜잔 완성. 이제 오븐기에 넣기만 하면됩니다
열심히 피자 만들기 체험 중입니다!

#대기시간

 

피자가 구워지는 동안은 한우리팜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체험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소, 말, 토끼, 산양 들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답니다.

 

우리 조카님은 이 강아지가 가장 마음에 드나 봐요
토끼우리

토끼우리에서 구경도 하고 먹이도 먹여봅니다.

 

 

소들에게도 먹이를 줄 수 있어요^^

 

그리고 뒷편으로 올라가보면
산양을 만날 수 있답니다.

냄새가 좀 나긴 하지만 먹이를 주려고 하니 다들 울타리에 머리를 빼꼼히 내미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저마다 원하는 동물들을 구경하고나서 다시 피자를 만들었던 곳으로 돌아 오면 피자와 빵이 완성이 되어있답니다.

 

#피자, 발효빵 완성

 

아이들과 직접 만든 피자가 테이블에 도착을 합니다.

직접 만든 피자라 그런지 정말 맛있습니다. 치즈도 듬뿍 넣어서 죽~늘어나는 피자가 재미있기도하고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라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피자보다 비쥬얼리 좋지는 못하지만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군요 아이들고 함께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늘의 점심 입니다. ㅎㅎ

 

모양도 제각각이고 슈크림이 터지기도 했지만 아이들과 직접 만들어본 건강한 발효빵입니다. 엄~첨 나게 맛있지는 않지만 아이들과 함께 했다는 것이 중요한 거이겠죠 ^^

 

남은 빵은 이렇게 포장이 가능합니다.

먹고 남은 피자와 빵은 이렇게 예쁘게 포장해서 들고 갈 수 있습니다.

 

#철판아이스크림 만들기

 

마지막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하고 싶은 사람 손들라고해서 제일 먼저 체험 해 보았습니다.

아이스크림 반죽을 철판위에 올리고 그 위에 오레오 초코비스킷 하나를 올리고 헤라 2개를 이용해 열심히 난타를 해줍니다. 

난타를 하다가 아이스크림 반죽을 넙적하게 넓게 펴 바르기를 반복하면 어느새 축제장에서 판매하던 철판아이스크림이 완성이 됩니다!!

 

처음 해보는 건데 정말 완전 신기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든 철판 아이스크림!!

만드는 재미도 있고 맛도 좋습니다!

 

방문 가족 중 1명은 무조건 해 볼 수 있으니 서두르실 필요는 없답니다^^

 

 

#기타 부대시설

 

방방이

체험 학습 위쪽 비닐하우스 안에는 이렇게 방방이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체험 학습을 마무리하고 시간이 되신다면 잠시 아이들을 놀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날도 다른 분들은 체험 후 바로 차를 끌고 퇴장을 하셔서 우리 가족만 전세내고 놀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떠나기 싫어해서 1시간 정도는 더 있었던것 같아요 ^^

 


스마트폰이나 컴퓨터가 아닌 아이들과 함께 자연속에서 동물들과 교감을 나누고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도 해볼 수 있는 아주 만족스러운 체험 학습 장소 입니다. 경주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정말 추천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