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딤타오 미슐랭 딤섬 맛집

부산 서면 딤타오 미슐랭 딤섬 맛집 내돈내산 후기

이상하게 요근래에 부산 서면 삼정타워를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안지기님이 먹고 싶어 했던 딤섬을 먹기 위한 것이다. 나야 딤섬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가니까 따라간 것이긴 하지만 삼정타워 6층에 위치한 딤타오는 미슐랭 2스타 쉐프의 분점이라할 수 있다. 말로만 듣던 미슐랭 맛집을 방문하다니 과연 나와 안지기님을 만족시켜 주었을까?

 

썸네일
딤타오 홍콩

멀티플렉스 건물안에 자연친화적인 모습의 입구가 인상적이다. 마치 야외 가든에 들어가는 듯한 기분.

 

딤타오 쉐프

경력 25년에 미슐랭 2 스타라고 하는데 처음에는 한국 사람인 줄 알았으나 영어로 된 이름을 보니 홍콩 사람인 듯? 사진이 엄청 아이돌처럼 나와서 젊은 사람인 줄 알았다. 딤타오는 대한민국에 총 3개의 지점이 있으며 본점인 해운대와 인천의 청라점 그리고 이곳 서면점이 있다.

 

생각보다 넓은 실내에 차분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것 같다. 점심시간과 저녁시간 사이의 방문이라 별도의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방문했다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주문은 직원을 통하지 않고 각 테이블에 마련되어 있는 태블릿PC를 이용해 주문하게 된다. 각 카테고리마다 요리 종류별로 나열되어 있는데 메인화면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도 모든 메뉴가 보이기는 하다. 이곳에서는 주문만 할 뿐 결제는 식사를 마치고 프론트에서 하면 된다.

 

주문은 안지기님의 몫. 우리의 주문내역

  • 부추새우교자 7,500원 1개 : 통통한 새웃알과 부추의 조합이 잘 어우러지는 베스트 홍콩딤섬
  • 하가우 7,000원 1개 : 싱싱한 통새우가 들어간 오리지널 홍콩딤섬
  • 소룡포  7,500원 1개 : 돼지고기와 육수가 들어가 깊은 맛이 나는 베스트 홍콩딤섬
  • 새우창펀 9,000원 1개 : 쌀 전분피에 통통한 새웅살이 들어가 직접만든 간장소스와 즐기는 특별한 식감의 홍콩딤섬
  • 매운완탕면 9,000원 1개 : 마라향 가득 깊은 육수에 새우돼지고기 완자가 들어간 알싸한 맛의 매운완탕

 

시티뷰가 보이는 창가자리에 자리를 잡았다.

 

오이피클

주문이 완료되면 직원분이 기본적으로 식기와 '오이피클'을 세팅해준다. 이 오이피클은 최초 1회 서비스로 제공되며 이후 에는 태블릿 PC를 이용해 '유료'로 구입해서 먹어야 한다. 맛은... 달콤한 오이무침? 솔직히 그렇게 특별하지는 않았다. 

 

딤타오 딤섬

일단 딤섬들이 가장 먼저 도착했다. 중국이나 홍콩영화 속에서나 보아오던 딱 그 비주얼의 딤섬들이 이쁘게 차려진다. 

 

소룡포
하가오
부추새우교자

일단 가장 먼저 맛보는 부추새우교자. 안에 들어있는 부추가 비칠 정도로 얇은 막이 감싸고 있다.

 

속에는 커다란 새우살이 2~3조각이 들어있었는데 특히나 새우의 씹히는 식감이 너무 만족스러웠다. 음식의 간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아서 아주 맛있었다.

 

소룡포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딤섬. 역시 나는 새우보다는 고기 채질이다.

 

숟가락 위에 소룡포를 올리고 나서 젓가락으로 구멍을 만들면 숟가락 위로 육즙이 그대로 흘러나오게 되는데 먼저 이 육즙만 호로록 마셔보면.... 야~ 그 맛 이 예술이다. 오래전 대구 어느 백화점에서 먹었던 딤섬보다 훨씬 맛있다. 육즙이 빠진 딤섬 자체의 맛도 훌륭하다. 다른 딤섬과 다르게 이 소룡포는 간장에 찍어 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우리는 깜빡하고 간장에 안 찍어 먹었음에도 너무 맛있었다.

 

하가오

싱싱한 통새우가 들어간 오리지널 홍콩딤섬 하가우. 이름처럼 딤섬 속에는 큰 새우가 4마리는 보이 것 같다. 오독오독 탱글탱글 새우 씹는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만족도가 꽤 클 듯. 그래도 돼지고기가 들어간 소룡포가 더 맛나더라.

새우창펀

쌀 전분피에 통통한 새우살이 들어갔다는 새우창펀. 일반 딤섬과 비주얼이 남다르다.

 

다른 딤섬들에 비해서 가격도 비싼 편인데 만족도는 솔직히 크지 않다. 쌀 전분 특유의 식감과 질척거림 그리고 맛도 호불호가 갈리기에 충분하다. 만약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이 요리는 패스다. 새우가 들어간 요리를 너무 많이 시킨 듯...

 

매운완탕

원래 처음 방문하는 식당의 경우 매운맛보다는 오리지날 맛을 주문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이 날은 매운맛 국물이 먹고 싶어 나의 의견이 들어가 주문하게 된 매운 완탕. 딱 보이는 비주얼만 봤을 때는 사진 속 이미지와 많이 달랐기에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국물은 흔히 즐겨먹는 프렌차이즈 마라탕의 국물보다 훨씬 연하면서도 강렬하다. 일부러 과하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맛을 지향하는 느낌. 국물이 맛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뭔가... 왠지... 프랜차이즈 마라탕 육수에 길들여져서인지 끝 맛이 아쉬웠다.

 

새우돼지고기 완자

새우와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든 완자가 5개 정도 들어있다. 그런데 메뉴의 설명을 보고서야 새우와 돼지고기가 섞였다는 것을 알았을 뿐 그냥 새우완자인줄. 돼지고기 향은 약하다. 

 

제법 굵은 면을 사용하고 있었고 미끌거리는 육수 덕분에 면치기 하기 좋다. 

 

음...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매운완탕이 너무 맛있어서 아주아주 만족했다는 리뷰글들이 많이 보였는데 내 입맛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새우창펀과 매운완탕은 배제하고 다른 음식을 주문할 것 같다.

 

본점은 아니지만 미슐랭 2 스타의 딤타오 서면점. 모든 음식에 만족한 것은 아니었지만 딤섬 하나만큼은 정말 끝내주게 잘 하는 곳이라는 생각이다. 새우창펀과 매운완탕의 아쉬움은 다른 음식들을 경험하면서 풀기를 바래본다. 참고로 딤타오의 요리들은 배달로도 즐길 수 있다. 배달의 경우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 가격이 조금 더 높다.

 

  • 상호 : 딤타오 서면점
  • 전화번호 : 0507-1343-0220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72 삼정타워 6층 601호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
  • 라스트오더 오후 9시

직접 가본 삼정타워 맛집 모음

부산 서면 삼정타워 회전초밥 맛집 스시로 내돈 후기

서면 삼정타워맛집, 쫜쫜훠궈 회전식 샤브요리

부산서면 삼정타워 쉑쉑버거 주말 방문기(feat.메뉴 주차정보)

부산서면 삼정타워 맛집, 탄탄면공방 방문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