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ZV-E10 NP-FW50 호환배터리 듀얼충전기 내돈후기

728x90

소니 ZV-E10 NP-FW50 호환배터리 듀얼충전기 내돈후기

아내의 브이로그 카메라 생활을 위해 초보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니 ZV-E10을 구입했다. 카메라에 대한 스팩이나 실사용기는 접어두고 기본구성 패키지만 구입하다보니 정품 배터리가 달랑 1개가 들어있었는데 모델명은 NP-FW50으로 소니의 대부분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배터리다. 이 정품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사진촬영 최대 440장, 영상촬영 최대 125분으로 괜찮은 성능을 내어주는 것이 맞긴 하지만 그래도 1개의 배터리만 들고다니기에는 걱정되는 것이 사실. 그래서 배터리를 추가로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역시나 가격이 무진장 비싸다. 

 

NP-FW50 네이버최저가

배터리 1개가 무려 6만 6천원. 너무 가격이 부담스러운 것 같아 그냥 호환배터리와 듀얼충전기를 구입했다. 

 

소니카메라 NP-FW50과 호환되는 배터리와 USB듀얼 충전기를 포함한 제품으로 2만원대에 모두 구입이 가능했다. 가격이 저렴해서 패키지 박스에 중국어나 영어만 가득할줄 알았더니 모두 한글로 표기가 되어있었다.

 

NP-FW50 호환배터리 초저가 확인하러 가기

 

제품에 사용에대한 자세한 안내가 한글로 설명이되어있어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다.

 

호환배터리의 모습. 당연하게도 생긴 모습은 동일하지만 소니 SONY 영문 마크가 없고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뭐..서브로 사용할 목적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지는 않는다.

 

제품자체에도 한글로 설명이되어있어 괜히 만족도가 올라간다. 위 사진을 잘 보면 알겠지만 정품 소니 배터리에 비해서 배터리용량이 작다.

  • NP-FW50 소니 정품 배터리 : 1080mAh
  • NP-FW50 호환배터리 : 750mAh

배터리 용량이 약 30% 무려 300mAh나 차이가 난다. 호환배터리를 구입했다고 해서 정품배터리와 동일한 컨디션으로 440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생각은 버려야하겠다. 메인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세컨드로 사용하면서 배터리 용량이 부족할때 교체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리고 LCD로 충전상태 확인이 가능한 듀얼 충전기의 모습. 재질은 저렴한 플라스틱이긴 해도 두개의 배터리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고 심플한 모습이 마음에 든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충전케이블은 마이크로5핀으로 USB C타입은 제공되지 않는다. 

 

이 제품의 경우 마이크로5핀과 USB C타입 포트 2 가지를 제공하는데 두개다 연결할 필요없이 가지고 있는 케이블 어떤 종류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AC전원이 필요없고 USB 포트와 케이블만 있으면 어느곳에서나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명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호환배터리 1개만 장착한 모습. 케이블은 기본 번들로 제공된 마이크로 5핀을 사용했다. 매우 직과적으로 배터리를 꽂을 수 있기 때문에 헷갈릴 일도 없어 보인다.

 

나의 경우 컴퓨터모니터 뒤에 USB 포트가 있었기에 이 곳에 충전기를 연결했다. 전원이 들어옴과 동시에 하얗고 선명한 LCD창이 활성화되면서 현재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정말 기대이상으로 선명하고 마음에 드는 상태표시장이다. 보통 저렴하게 초록빛 LED 불빛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하얀색 상태표시창이 너무 마음에 든다. 충전상태를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정품배터리를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 없다. 어떤 배터리를 사용하던 완충이 가능했다.

 

정품배터리와 호환배터리를 듀얼로 충전중인 모습. 사용하기 간편하고 LCD표시창이 현재배터리 충전상태를 확인하기 유용하다. 마이크로 5핀, C타입 두 가지모두 사용해 충전이 가능하고 AC 전원이 필요없어 USB포트만 있다면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하다. 이 배터리와 듀얼 충전기는 소니의 인기 미러리스카메라 A7M2, A7R2, A6400 등에 사용될 수 있다.

 배터리는 오래 사용해보아야 정품과 비교해볼 수 있겠지만 현재의 컨디션으로 보아 세켄트 배터리로 사용하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인다. 만약 수개월내에 배터리나 충전기에 이상증세가 나타난다면 이 포스팅 하단에 추가로 작성을 하도록하겠다.

 

NP-FW50 호환배터리 초저가 확인하러 가기

 

소니카메라 호환배터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