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프트카드 온라인 등록 사용방법

728x90

삼성 기프트카드 온라인 등록 사용방법

삼성 기프트카드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G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배달의 민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온라인결제를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온라인사용등록신청을 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삼성기프트카드 실물 사진
삼성기프트카드 50만원권

500,000원이 들어있는 삼성기프트카드의 모습. 카드 뒷면에는 기프트카드의 액수와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가 기록되어 있다.

 

기프트카드 온라인사용등록을 위해서는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삼성카드앱을 이용해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PC보다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 하므로 삼성카드앱을 이용해 등록을 실행해본다.

 

삼성카드 메인 화면

삼성카드앱의 메인화면 왼쪽 위에 줄세계 메뉴 아이콘이 있다. 선택하면 삼성카드앱에서 이용가능한 모든 메뉴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기프트카드 등록이기 때문에 한번에 메뉴를 찾고자하는 분들은 오른쪽 위에 돋보기를 눌러 '기프트'라고 검색해도 된다. 

 

기프트카드안의 부가서비스를 선택한다.

돋보기 검색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왼쪽 메뉴바에 '카드'를 선택한 후 오른쪽에 새롭게 열리는 메뉴 중에서 '기프트카드'탭 안에 '부가서비스'를 선택하자. 그럼 우리가 필요로했던 온라인사용등록 화면이 뜰 것이다.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화면을 통해서 삼성기프트카드 사용에 대한 소득공제신청은 물론 잔액알림문자서비스도 신청이가능하다. 

 '부가서비스 신청'을 선택하자.

 

삼성카드 부가서비스 신청화면

이제 선물로 받은 기프트카드의 정보를 입력할 차례다. 카드 뒷면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개인 신상정보를 기록한다.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했다면 '인증번호 발송'을 선택해 6자리 인증번호를 축아로 입력한 후 인증번호 확인을 눌러준다. 모든 입력을 마쳤다면 '신청'을 누르자.

 

부가서비스 신청 화면

자 이제 위 화면에서는 소득공제 등록, 온라인 사용등록, 잔액 알림 문자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 사용자든 사업자든 소득공제를 마다할 이유가 없다. 꼭 신청에 체크한 후 이 포스팅의 목표인 '온라인 사용등록'에 신청을 체크하자. 기프트 카드의 비밀번호도 새롭게 생선한 후 잔액 알림 문자 서비스도 꼭 신청해두도록하자. 내가 기프트카드를 사용할때마다 문자로 사용내역과 잔액을 친절히 알려준다.

 

삼성 기프트카드 부가서비스신청 화면

이제 나오는 화면에서는 모두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모든 등록이 끝난다. 

 

내 기프트카드의 사용목적이었던 온라인쇼핑몰에서 기프트카드를 이용해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본다. 각 쇼핑몰마다 결제화면에서 '신용카드 일반결제'를 선택하면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해서 제품의 구입이 가능하다. 

 

결제는 일반결제를 선택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소형냉장고를 구입해본 모습. 결제카드 번호를입력하고 카드비밀번호, 주민등록 뒷 번호를 입력해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기프트카드 사용완료

정상적으로 주문이 완료된 모습. 잔액 알림문자서비스를 신청했기 때문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용금액과 잔액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기프트카드를 이용하면 오프라인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쇼핑몰 혹은 배달의 민족을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평소에 사용하고 있던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의 간편결제에 비해서는 불편한 점이 있을 수 있지만 어차피 선물로 받은 기프트카드를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거기다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으니 말이다.

 

이번 포스티에서는 삼성기프트카드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썸네일
삼성 기프트카드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