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TV 추석특선영화 편성표

728x90

2021 TV 추석특선영화 편성표

2021추석특선영화-썸네일
추석특선영화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스트리밍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추석과 설날 같은 고유의 명절날에는 가족들과 함께 혹은 홀로 공중파TV속 영화를 즐기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자 기쁨이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에서는 날짜와 시간순으로 편성표를 정리해 두었으니 시청을 원하는 날짜를 골라 확인해 보기 바란다. 아래의 방영시간은 인터넷 기사가 아닌 방송사의 편성표를 참고 하였으며 방송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9월 19일 일요일

와호장룡 13:20 EBS

와호장룡영화소개
영화 와호장룡

19세기 청조 말렵 혼란기의 중국. 당대 최고의 문파인 무당파의 마지막 무사 리무바이(주윤발)는 뛰어난 무공을 소유한 여무사 수련(양자경)과 평생 이룰 수 없는 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그는 사부가 자객 푸른 여우 에게 목숨을 잃자 강호를 떠날 겴김으로 선대부터 전해내려오는 보검 청명검을 수련에게 맡긴다.

 

아이 20:25 MBC

영화 아이

누구보다 강한 생활력으로 하루하루 살아온 아동학과 졸업반의 보호종료아동 아영(김향기) 돈이 필요했던 아영은 생후 6개월 된 아들 '혁'이를 홀로 키우는 워킹맘이자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된다. 조금 부족하지만 어떻게든 자신의 힘으로 혁이를 키우고자 하는 영채는 자신보다 더 혁이를 살뜰히 돌보는 아영의 모습에 어느새 안정을 되찾고 평범한 삶을 꿈꾸기 시작한다.

 

안시성 22:25 EBS

영화 안시성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은 수십만 대군을 동원해 고구려의 변방 안시성을 공략한다. 20만 당나라 최강 대군 VS 5천명의 안시성 군사들. 40배의 전력 차이에도 불구하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전사들은 당나라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한다.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를 이끈 안시성 전투가 시작된다.

 

미스터 주 : 사라진 VIP 23:30 KBS 1TV

미스터 주: 사라진 VIP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 특사로 파견된 VIP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과 만식을 뒤로 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나선다.

 

도어락 23:50 SBS

영화 도어락

오프스텔에 혼자 살고 있는 평ㅂ점한 직장인 경민(공효진). 퇴근 후 집에 돌아온 경민은 원룸의 도어락 덮개가 열려있는 것을 발견한다. 불안한 마음에 도어락 비밀번호를 변경해보지만 그날 밤, 잠들기 전 문 밖에서 들리는 소리. 공포감에 휩싸인 경민은 경찰에 신고하지만 그들은 경민의 잦은 신고를 귀찮아 할 뿐,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그리고 얼마 뒤, 경민의 원룸에서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과 함께 의문의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자신도 안전하지 않음을 직감한 경민은 직접 사건의 실체를 쫓게 된다.


9월 20일 월요일

광대들:풍문조작단 10:40 KBS2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5인방. 어느 날 조선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로부터 조카를 죽이고 왕이 된 세조의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는다. 광대패의 리더 덕호와 무리들은 목숨을 걸고 지금껏 듣지도 보지도 못한 놀라운 판을 짜기시작한다.

 

인생은 아름다워  12:10 EBS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이탈리아의 유명한 코미디 배우 로베르토 베니니가 감독, 각본, 주연을 맡은 세계영화사에 빛나는 걸작이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처참한 유대인 수용소 안에서 사랑하는 가족을 지켜낸 아버지 귀도의 놀라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대와 세대를 초월하여 꾸준히 사랑받는 작품으로 사랑과 인생에 대해 다시금 곱씹을 수 있는 작품이다. 1997년 제 71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음악상, 외국어영화상, 51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비롯해 전 세계 유수 영화제 62개 수상에 빛나는 작품이기도 하다.

 

미나리 20:20 SBS

영화 미나리

낯선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 가족들에게 뭔가 해내는 걸 보여주고 싶은 아빠 제이콥(스티븐 연)은 자신만의 농장을 가꾸기 시작하고 엄마 모니카(한예리)도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윤여정)가 함께 살기로 하고 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그리고 미나리씨를 담은 할머니가 도착한다. 의젓한 큰딸 앤과 장난꾸러기 막내아들 데이빗은 여느 그랜마같지 않은 할머니가 영 못마땅한데...

 

헤어화 24:10 KBS1

영화 헤어화

마지막 남은 경성 제일의 기생 학교 대성권번. 빼어난 미모와 탁월한 창법으로 최고의 예인으로 불리는 소율(한효주)과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를 가진 연희(천우희)는 선생 산월(장영남)의 총애와 동기들의 부러움을 받는 둘도 없는 친구. 당대 최고의 작곡가인 윤우(유연석)는 민중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조선의 마음이라는 노래를 작곡하려 하고 윤우의 노래를 부르고 싶은 소율은 예인이 아닌 가수를 꿈꾸게된다. 하지만 윤우는 우연히 듣게 된 연희의 목소리에 점차 빠져들고 소율과 연희는 노래 조선의 마음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엇갈린 선택을 하게 된다.


9월 21일 화요일

엑시트 10:40 KBS2

영화 엑시트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게된다.

 

검객 11:55 MBC

영화 검객

광해군 폐위 후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한 자비 없는 검을 휘두르기 시작한다.

 

12:10 끝까지간다 EBS

영화 끝까지간다

어머니의 장례식 날, 급한 연락을 받고 경찰서로 향하던 형사 고건수(이선균). 아내의 이혼 통보, 갑작스런 내사 소식까지, 스트레스 폭발 직전의 건수는 실수로 사람을 치는 사고를 일으키고 만다. 되돌릴 수 없는 상황. 어떻게든 모면해야 하는 건수는 누구도 찾을 수 없는 곳, 바로 어머니의 관 속에 시체를 숨긴다. 그러던 어느날 사건의 모든 걸 알고 있다는 정체불명의 목격자 박창민(조진웅)이 등장하고 목적을 감춘 채 건수를 조여오는 창민의 협박 속 건수의 상황은 예측할 수 없는 위기로 치달아 간다.

 

이웃사촌 18:00 tvN

영화 이웃사촌

백수가장 좌천위기 도청팀장 대권(정우)은 팀원들과 함께 해외에서 입국하자마자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을 24시간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는다. 이웃집으로 위장 이사온 도청팀원들은 라디오 사연 신청부터 한밤중에 나는 부스럭소리까지 수상한 가족들의 모든 소리와 행동을 감시하면서 새로운 비밀들을 하나씩 발견하게된다.

 

도굴 20:00 KBS 2TV

영화 도굴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로 불리는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를 만나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의 판을 키운다.

 

미션 파서블 20:20 SBS

영화 미션 파서블

혼자일때보다 둘일 때 더 눈에 띄는 두 사람. 작전을 거듭해 갈수록 사건은 커져만가고, 형사들이 오해할만한 단서를 여기저기 흘리고 다녀 수배 목록에 오르기도 하지만 아찔한 이 공조를 멈출 수는 없다.

 

담보 21:10 MBC

영화 담보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된다.


9월 22일 수요일

공작 11:50 KBS2

영화 공작

안기부 회외실장 최학성(조진웅)과 대통령 외에는 가족조차도 그의 실체를 모르는 가운데 대북사업가로 위장해 베이징 주재 북 고위간부 리명운(이성민)에게 접근한 흑금성. 그는 수 년에 걸친 공작 끝에, 리명운과 두터운 신의를 쌓고 그를 통해서, 북한 권력층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1997년 남의 대선 직전에 흑금성은 남과 북의 수뇌부 사이 은밀한 거래를 감지한다. 조국을 위해 굳은 신념으로 모든 것을 걸고 공작을 수행했던 그는 걷잡을 수 없는 갈등에 휩싸인다.

 

감쪽같은 그녀 14:20 KBS1

영화 감쪽같은그녀

외모, 성격, 취향까지 모든 것이 극과 극인 말순과 공주는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지내지만, 필요한 순간엔 든든한 내 편이 되어주며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간다. 하지만 말순은 시간이 갈수록 공주와의 동거생활이 아득하고 깜깜하게만 느껴진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20:20 tvN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향한다.

 

자산어보 22:10 SBS

영화 자산어보

순조1년 신유박해로 세상의 긑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전. 호기심 많은 정약전은 그 곳에서 바다 생물에 매료되어 책을 쓰기로 한다. 이에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에게 도움을 구하지만 창대는 죄인을 도울 수 없다며 단칼에 거절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