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후기

728x90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후기

2021년 9월 6일 월요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신청이 시작되었다. 이전 공적마스크 판매할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로 운영이되는데 이는 국민지원금 신청 첫 주만 해당하는 것이고 9월 11일부터는 요일에 관계없이 모두가 신청이 가능하다. 

토/일
1, 6 2, 7 3, 8 4, 9 5, 0 전체

위 숫자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나타내는 것으로 예를들면 84년 생의 경우 생년 뒤에 4가 들어가기 때문에 목요일에 신청이 가능하며 91년 생의 경우 생년 뒤가 1이므로 월요일에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본인의 신청가능한 날짜에 신용카드, 체크카드, 제로페이 등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국민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나의 경우 지원금 대부분을 생활비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아내와 공유할 수 있는 지원금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처음에는 제로페이를 생각했으나 이번 국민지원금의 경우 제로페이로 지급받은 후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렇다면 굳이 제로페이를 선택할 필요없이 삼성카드를 선택해 나는 삼성페이로 재난지원금을 사용하고 아내는 실물 카드를 사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삼성카드를 선택하게된다. (원래 아내가 나의 신용카드를 들고다니기 때문)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은 복잡한 절차없이 삼성카드 앱 하나면 해결이된다. 컴퓨터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기 바란다.

 

삼성카드재난지원금신청
삼성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만약 삼성카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해 삼성카드 앱을 찾아 설치해주도록한다. 위 왼쪽에 보이는 아이콘이 공식 삼성카드+앱카드의 모습이다. 어플을 실행하면 현재 국민지원금 시즌이기 때문에 메인 페이지 배너에 국민지원금을 찾을 수 있다. 위 쪽이든 아래쪽이든 국민지원금을 선택해준다. 만약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돋보기기능을 활용해 국민지원금을 찾아서 들어가자.

 

삼성카드-재난지원금-신청방법
코로나 국민지원금 안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관한 신청대상, 신청기간 등 알기쉽게 정리가 되어있다. 아래부분에 '대상 여부 조회 및 신청'을 선택한후 신청인의 이름을 확인한 뒤 약관에 동의해주자. 이제 대상자 조회를 눌러 나의 국민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게된다.

 

신청 대상자 조회 결과

나의 이름과 신청가능원 수 가 포함이된다. 아내는 건강보험에 지역가입자로 따로 가입이 되어있어 인원에서 빠져있다. 지원예정금액과 사용가능지역을 확인한 뒤 신청을 선택하자. 그럼 신청 후에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안내 메시지를 볼 수있는데 여기서 '네'를 누르면 다른 금융사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불가능하게 된다. 심사숙고 후 '네'를 선택하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만났다면 신청이 제대로 된 것이다. 신청과 동시에 카카오톡으로 같은 메시지가 수신된다. 이제 신청후 하루가 지나고 재난지원금이 입금되는 일만 남게 되었다. 

삼성카드 재난지원금 입금일은 언제?

다른사람들은 모르겠지만 나의 경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후 삼성카드로부터의 별도의 카카오톡이나 안내 문자를 통해 지원금이 들어왔다는 연락을 받지 못했다. 신청 다음날 오전 10시가 넘은 시간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어 삼성카드긴급재난지원금 전용 ARS번호인 1522-0017번으로 연락해보았다. ARS 음성안내에 따라 4번을 선택하면 재난지원금의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별도의 URL이 문자로 수신이 된다. 이 URL에 접속하게 되면 자동으로 삼성카드 앱으로 연결이되고 실행이된다. 즉, ARS에 전화할 필요없이 삼성카드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삼성카드 국민지원금 조회내역
삼성카드앱으로 국민지원금 신청 배너를 선택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 '사용내역 조회'라는 문구가 보일 것이다. 이 것을 선택하면 내가 받게되는 지원금액과 이용금액, 사용가능 금액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측으로부터 별도의 연락은 받지 못하였으나 나도 모르게 국민지원금은 들어와있었다는 말이된다. 덕분에 테스트삼아 김밥3줄을 포장해보았더니 삼성카드 카카오톡으로부터 사용내역에 대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었다. 이제는 삼성카드 앱을 들어가지 않더라도 카카오톡을 통해 지원금 사용내역을 간단히 확인 해 볼 수있어 편리할 듯 하다. 결론은 삼성카드로부터 안내 문자를 받지 못했어도 신청 다음날 삼성카드 앱을 통해 지원금이 들어왔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자신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지역으로의 여행이나 업무차 방문에서는 사용할 수 없음을 명심하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