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 순두부맛집 모양성순두부

728x90

고창 모양성순두부

전북 고창 순두부맛집 모양성순두부

 전북 고창에는 주진천과 서해가 만나는 곳 지역 주민들이 풍천강이라 부르는 곳에서 민물장어가 많이 잡혔다.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풍천장어는 고단백에 그 맛이 훌륭한 것이 사실이지만 한끼 식사로 해결하기에는 다소 높은 몸값을 자랑하고 있어 부담스러운 것 또한 사실이다. 고창을 여행하면서 몸에좋고 든든한 한끼가 하고싶어 이곳 저곳을 찾아 다니고 있었을때 안지기님이 모양성 순두부를 찾아내었다.

 전국 어디를 가나 그 지역에서 유명한 순두부가게는 맛으로나 가격으로나 실망시킨적이 아직 한번도 없다. 우리가 방문한 이 곳 전북 고창에 위치한 모양성 순두부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당으로 기억에 남았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의 지원없이 내돈내산으로 이용해본 솔직한 후기를 담고 있다.

 

고창 모양성순두부

 고창 모양성순두부는 고창읍성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이 곳 주차장을 이용하면된다. 식당의 역사가 오래되지 않은 것인지 리모델링을 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식당의 외관은 상당히 세련되고 깔끔한 모습이다. 

 

모양성선두부 실내

 식당의 1층에는 메인 홀과 창가자리에도 별도의 룸을 만들어 두었다. 손님이 없는 시간의 방문이라 창가자리에 앉아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실내는 상당히 깔끔했다.

 

모양성 순두부 메뉴판

메뉴판
모양성 순두부 하솜 모밀 추가메뉴
빨간 순두부 9,000원 육전품은 냉모밀 8,000원 고등어 추가 6,000원
하얀 순두부 9,000원 육전품은 과일비빔모밀 8,000원 고기추가 20,000원
청국장 9,000원 모밀소바 8,000원 자연산송이 25,000원
모양성 두부 10,000원 왕만두 6,000원 공기밥 1,000원
돼지 주물럭 2인기준 24,000원 하솜면가 한우육전 25,000원 / 14,000원 소주,맥주,막걸리 4,000원
두부버섯전골 38,000원 / 28,000원 사리추가 3,000원 음료수 2,000원
자연산송이 두부전골 55,000원 / 45,000원    

 이 곳은 기본적인 순두부찌개의 이름이 빨간 순두부 이며 바지락 육수로 끓여낸 순두부찌개를 하얀 순두부라 부르고 있다. 순두부찌개 한그릇의 가격치고는 낮은 가격은 아니었지만 음식의 퀄리티는 솔직히 만족스러웠다.

 

 우리가족은 빨간순두부 1개, 하얀순두부 1개, 육전품은 과일비빔모밀 1개, 모밀소바 1개 4가지 메뉴를 골고루 주문해 본다.

 

 순두부찌개나 청국장을 주문할 경우 1인기준으로 고등어구이 반마리가, 4인기준 한마리가 제공된다고 한다. 육전품은 냉모밀이나 모밀소바처럼 면 요리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 할 것. 우리는 빨간 순두부1개와 하얀 순두부 1개 총 2인분의 순두부찌개 메뉴를 주문했기 때문에 반마리 고등어구이를 받을 수 있었다.

 

모양성두부 기본 반찬

 메인 요리가 나오기전에 차려진 메인 반찬들. 메인반찬들의 맛과 비주얼을 보니 이 식당 메인요리들도 참 맛이있겠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을 정도로 반찬 상태가 좋았다. 메인요리가 차려지기 전에 우리가족의 젓가락질이 쉽게 멈추질 않았을 정도로 말이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구운김에 밥&간장

 조금 아쉬움이 있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공기밥의 양이 '적다' 공기 밥그릇이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바닥이 볼록하게 솟아있는 제품이라 밥양이 적을 수 밖에 없어보였다. 공기밥그릇 제품만 바꾸어도 식당에 대한 이미지가 더 좋게 바뀔 수 있는 부분이라 본다.

 

빨간순두부

 담백한 순두부에 매콤한 육수를 더한 빨간수두부의 모습. 내가 알고있는 순두부찌개와 비교하면 계란이 들어있지 않았으며 새우와 바지락의 모습도 찾아 볼 수 없었다. 빠진게 많아 보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순두부의 맛은 훌륭하다.

 

하얀 순두부

 바지락 육수로 끓어낸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하얀 순두부의 모습. 빨간순두부와 다르게 매우 심심한 맛을 자랑하는데 희한하게도 이 심심한 맛에 이끌려 계속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가진 순두부찌개다. 매운 빨간 순두부를 먹기 힘든 어린 아이들을 위해서도 좋은 선택이라 본다.

 

고등어 반마리

 순두부찌개 두 가지를 주문해서 받은 고등어 반마리의 모습. 기본적으로 고등어의 사이즈가 크고 살이 통통해서 먹을 것이 많았다. 

 

육전품은 과일비빔모밀

 아들2호가 먹어보고싶어 주문한 육전품은 과일비빔모밀인데 이거 정말 맛이 괜찮았다. 과일이 많이 들어갔지만 과일특유의 상큼함이 강하지 않은데다 비빔양념의 간도 적당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면요리라 생각된다. 면 한가닥 남기지 않고 클리어 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음.

 

모밀소바

 찍어 먹는 모밀소바는 처음 먹어본다. 솔직히 안지기님이 호기심에 주문해본 요리인데 면을 살얼음이 동동 떠 있는 차가운 육수에 모밍을 담구었다가 먹는 식이었는데 면의 상태가 좋아서인지 그냥 냉소바를 먹는 것처럼 너무 시원하고 맛있었다. 다만 처음에 먹을때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먹을때의 맛이 조금 틀려지긴하다. 아무래도 육수의 살얼음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없어져서 그러리라본다. 그래도 맛있었다.

 

 정말 열심히 먹던 아들2호의 모습 그리고 대부분의 요리를 깔끔하게 해치운 모습. 식당을 이용하다보면 만족감에 정신없이 먹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가족에게는 모양성순두부 식당이 그러했다. 적당한 가격에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괜찮은 요리였다고 생각한다. 역시 전국 어디를 가나 순두부전문점은 후회하는 일이 없다. 

 전북 고창군을 방문해 비싼 풍천장어대신 건강한 한끼를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고창읍성 바로 옆에 위치한 모양성순두부를 추천한다. 

  • 상호 : 모양성순두부
  • 전화번호 : 063-564-0337
  •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133-13
  • 영업시간 : 10:00~21:00
  • 월요일휴무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의 지원없는 내돈내산 포스팅이다.

 

전북 고창 관련포스팅▼

전북 고창 상하농원 동물농장과 양떼목장

고창 고인돌유적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폭염 방문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