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미성년자 패밀리링크 결제 사용방법

728x90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미성년자 패밀리링크 결제 사용방법

아들2호의 생일선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권을 선물받게 된다. 어른은 상관이 없지만 미성년자인 아들2호는 이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사용할 수 없었다. 기프트카드 등록방법대로 등록을 하려했지만 아래의 문구가 나오면서 진행이 되지 않았다.

 

"Play 프로모션 코드 또는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려면 가족 그룹 관리자에게 본인 계정으로 코드를 사용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나와 같이 아이들의 스마트폰을 패밀리링크앱을 이용해 관리하고 있으면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시작해본다.

 

결론

  • 부모의 휴대기기에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등록
  • 부모의 휴대기기에 자녀가 원하는 게임을 설치
  • 게임 로그인 할때는 자녀의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
  • 게임 속 결제 진행
  • 정상적으로 구입 완료되었다면 부모의 휴대기기 게임 속에서 자녀의 계정 로그아웃
  • 자녀의 휴대기기에서 게임 로그인
  • 즐기기.
  • 자세한 설명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볼 것.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사용방법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구글플레이(Google Play)기프트카드의 모습이다. 이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뿐 아니라 노트북이나 패드 등의 전자기기에서도 구글플레이 결제가 가능하다. 포장을 제거하면 신용카드 모양만 남게 된다.

 

마치 복권을 긁는 것처럼 상부의 스크래치부분을 동전 등을 이용해 긁어서 제거하면 그 안에 총 16자리의 코드가 숨어있다.

 

자신이 즐기는 카트라이더 게임의 현질을 위해 큰 기대감을 안고 스크래치를 제거하고 있는 아들2호의 모습. 나도 저 스크래치를 엄청 긁어보고 싶었지만 기대감에 부푼 아들2호를 위해 양보해본다.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사용방법

구글플레이앱을 실행시키고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 결제 및 정기결제 -> 기프트 코드 사용' 을 순서대로 선택한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이동

 

Play 프로모션 코드 또는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려면 가족 그룹 관리자에게 본인 계정으로 코드를 사용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정상적인 방법으로 기프트 카드 코드를 적용시켰지만 위의 문구가 표시되면서 사용할 수 없다.

 

부모의 휴대기기(스마트폰)을 이용한 결제

위의 방법대로 했는데도 패밀리링크로 인해 결제가 진행되지 않아 애를 먹는 분들은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사용해보길 바란다. 모든 앱들에게 공통으로 적용될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나의 아들2호의 사용목적인 '카트라이더'는 이 방법으로 성공할 수 있었다.

 

과정은 동일하다. 자녀의 스마트폰을 관리하고 있는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부모의 구글계정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열어보자.

구글플레이스토어 결제
기프트콘 사용 완료

자녀의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때와 다르게 부모의 구글계정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면 별다른 제한 없이 바로 포인트 충전이 가능했다.

 

자녀 게임계정을 부모의 기기에 설치

우리가족은 다 함께 종종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를 즐기고있다. 만약 자녀가 기프트카드 충전을 원하는 게임이 부모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부모의 스마트폰에 해당 게임을 설치해주도록 한다. 지금 부터 카트라이더를 기준으로 설명을 한다. 다른 게임도 방법은 비슷할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적용시킬 수 있을 것이다.

  • 아들2호는 아빠의 네이버아이디 계정을 이용해 카트라이더를 즐기고 있었다. 이유는, 대한민국의 경우 만 14세 이하 미성년자는 구글계정을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카트라이더에 로그인 되어있다면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 계정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실시하자. 로그아웃 후 게임이 재실행되면 자녀의 계정을 입력해 로그인한다. 만약 카트라이더를 새로 설치했다면 처음부터 자녀의 카트라이더 아이디를 입력하면된다. 

 

결론, 부모의 스마트폰에 게임을 설치하고 게임의 로그인은 자녀의 계정을 이용하는 것이다.

 

카트라이더 시즌패스

아들2호가 구입할 현질 상품은 '시즌패스'가 되겠다. 시즌패스 구매를 선택하면 5,900원 A 로얄 시즌패스와 8,900원 A세트+Lv25달성 B 상품이 보인다. 구입한 구글플레이 포인트가 15,000원 이기 때문에 좀 더 비싼 8,900원을 선택한다.

 

로얄시즌패스 B

구글플레이 포인트가 적립되어있기 때문에 Google Play를 선택한 다음 원클릭 구매를 선택한 후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눌러주자.

 

결제완료

아들2호의 스마트폰으로 결제할때와 다르게 바로 결제가 완료되었다.

 

시즌패스 오픈

시즌패스가 오픈되고 그에 상응하는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었다.

 

이제 부모의 스마트폰에서 카트라이더 자녀계정을 로그아웃 한 뒤 자녀의 폰에서 다시 로그인을 하면 시즌패스 결제가 완료된 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성년자인 자녀들의 휴대기기에 부모들의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나와 같이 미성년자인 자녀들이 휴대기기를 이용함에 있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과 실수로 인한 인앱결제방지를 위한 구글 패밀리링크를 사용해 관리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조금 번거롭기는 해도 이러한 방법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부모의 마음이야 게임 속 현질은 되도록 지양해주길 바라지만 생일선물로 받은 기프트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는 노릇. 어쨌든 덕분에 아들2호는 새로운 아이템이 생긴것에 기뻐하며 이전보다 재미있게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를 즐기고 있다. 

 

"Play 프로모션 코드 또는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려면 가족 그룹 관리자에게 본인 계정으로 코드를 사용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이제 위와 같은 안내문을 만나더라도 당황하지말고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