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여행 필수코스 소양강스카이워크

728x90

가족들과의 강원도여행중 원래 목적지였던 강원도립화목원을 가야했지만 장모님의 한마디에 일정을 바꾸게됩니다.

'춘천에 스카이워크가 있다던데?'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숙소와도 가까워서 그냥 가보기로 했습니다.

 

 

평일 오전 방문이라 그런지 주차장도 한산했습니다. 제법넓게 주차장이 마련되 있었으며 주말처럼 사람들이 만을때에는가까운 곳에 임시주차장도 마련됩니다.

 

공용주차장 옆 건물에 계단으로올라갈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잠시 올라가 보았습니다. 너른 강줄기와 함께 하늘이 파랗습니다. 커다란 '소양강처녀 동상'이 보이는군요. 왼편으로는 오늘의 목적지 소양강스카이워크가 눈에 들어옵니다.

 

주차장 도로가 쪽으로 스카이워크로 향하는 지하보도가 있습니다. 

 

보도를 나와 왼쪽으로 눈길만 돌리면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소양강처녀 동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웅장한 모습에 압도됩니다. 마치 유관순열사를 보는 것 과 같은 느낌입니다.

 

어렸을적 어쩔 수 없이 들을 수 밖에 없었던 소양강처녀 노래가사가 동상밑에 새겨져 있습니다. 지금도 노래가 귀에서 맴돕니다.

 

'소양강처녀동상'을 뒤로 한채 반대편으로 걸어가다보면 오리배와 모터보트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전이라 이용하는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지나가면서 보니 보트나 오리배 모두 년식이 오래되 보였습니다.

 

3~4분쯤 걸었을까요 그리오래 걸리지 않아 소양강스카이워크에 도착하였습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

입구에 스카이워크 문구 아래에 트릭아트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이들은 잠시나마 재밌는 놀이를 했습니다.

 

입장료는 인당 2,000원 입니다.

그런데!!

그 입장료 2천원은 '춘천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줍니다.

즉, 돌려받은 상품권으로 춘천지역 안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정말 멋지군요!

 

 

인원수를 말하고 발권을 합니다.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결제를 하면 안내원분이 춘천사랑상품권과 입장권을 함께 배부해 줍니다.

 

6세이하 어린이 무료, 장애인1명 무료, 어른4명 총 8천원을 결제하고 '춘천사랑상품권 8천원'을 받았습니다. 춘천을 방문했다면 정말 이곳부터 오는게 정답이지 않을까요?

 

매표소 옆으로는 넓은 데크가 조성되어있습니다. 간이 카페와 매점 테이블들이 즐비해 있었습니다. 이 곳 에서도 춘천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카이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덧신을 착용해야 합니다. 입구 왼편에 벤치와함께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다함께 덧신을 신고 찰칵.

 

이제 입구로 입장을 합니다.

 

전망대로 향하는 스카이워크 아랫면은 강화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유리로 되어 있기에 강 밑바닥이 훤히 보이지요. 솔직히 강이 그렇게 깨끗하진 않습니다. 스카이워크 구조물 사이로 거미줄이나 먼지도 많이 있어 아주 깨끗한 모습을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나름 멋지네요.

밑바닥이 유리이기 때문에 무서워서 앞으로 잘 나아가지 못하는 분들도 몇 분 계셨습니다. 

6살 우리아이도 쇠기동 위로 종종걸음으로 이동했습니다^^

 

누가 먼저 시작했는지는 모르지만 유리 사이 틈으로 밀어넣은 동전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이렇게 밀어넣고 소원을 빌었던 걸까요?

 

소양강의 전망이 너무 멋있습니다. 바다처럼 파도가 일지 않는 잔잔한 강을 바라보고있지나 저도 모르게 여유로워지는것 같았습니다.

 

처음에 다녀왔던 '소양강처녀동상'과 오리배를 여기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위에서 바라보는 춘천의 모습이 여유로워 보입니다.

 

스카이타워에서는 노래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메인 전망대 원형 유리 위에서 흥에 겨워 짤막한 춤도 추신 엄마와 장모님. 즐거워 보이시는군요 ^^

 

#추가

데크공원에 장근석 핸드프린팅도 있었군요
춘천마스코트 트릭아트도 있습니다.
작은 카페와 매점
자물쇠
더위를 식히기위한것 같은데 아이들이 신나게 놀다 홀딱 젖었습니다.
주차요금은 상품권으로 안되니 꼭 참고하세요!


제대로된 정보없이 급작스럽게 찾은 곳이었지만 정말 너무도 만족한 관광지 였습니다. 입장료도 저렴한데 그 입장료를 상품권으로 추가 지급해주어 춘천 안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노래로만 들어오던 소양강처녀를 현지에서 느낄 수 있는데다 스카이워크를 통해 소양강을 느낄 수 있는 괜찮은 곳 이었습니다. 춘천을 여행하신다면 꼭 방문해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ps. 저는 지급받은 8천원의 춘천사랑상품권을 주차장에서 가까운 cu 편의점에서 사용하였습니다.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생활의달인 '중앙닭강정' 솔직후기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진짜를 만나다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형 루체른객실 실내정보

강원도 속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독채 후기

강원도 속초 생생정보맛집 '신다신', 가리국밥등 모든메뉴 먹어 본 솔직후기

강원도 생생정보 평창맛집 '풀내음' 메밀요리의 모든 것

강원도 속초 해안도로 자전거길 '거문고 쉼터'

강릉 선교장 사진 찍기 좋은 핫플

강원도 고성,속초 최대규모 오션뷰카페 '바다정원' 이용 가이드

BTS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앨범재킷 촬영지,주문진 향호해변

강원도 속초맛집, '사돈집' 물곰탕 / 솔직후기 알려드림(feat.맛있는녀석들,오늘뭐먹지)

강원도 봉평 5일장에서 만난 봉메찐빵과 수수부꾸미

강원도 춘천여행 필수 코스 '소양강스카이워크' 혜자관광지

강원도 평창 풍림 아이원리조트 47평 '리얼 솔직후기'

강원도 강릉 맛집. 초당고부순두부 솔직후기(생생정보)

강원도 강릉 초당두부아이스크림 '초당110'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